2025년 3월 대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엠뱅크 대출, 2위 농협은행 대출, 3위 SBI저축은행 대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1개 대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대출 브랜드 빅데이터 37,412,4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대출이란 돈을 빌리는 상품을 이야기한다. 대출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구분되는데, 신용대출은 대출자의 신용도를 근거로 빌리는데 신용을 판단하는 조건에는 금융 거래내역, 경제상황, 직업들이 있다. 담보대출은 부동산 등을 담보로 맡기고 돈을 빌린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국립한밭대학교와 충청대학교가 상호 교류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대학은 지난 18일 오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 교류와 연계 교육과정 개발, 산학협력 확대 등을 통해 지역혁신 인재 양성 및 초광역 협력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오용준 한밭대 총장, 김윤기 교학부총장, 임준묵 산학연구부총장 등 한밭대 관계자와 송승호 충청대 총장, 조성옥 교학처장 등 충청대 관계자가 참석했다.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 교류 및 연계교육과정 개발·운영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교류 ▲지역사회 기여 및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오용준 한밭
김포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25년 경기도 평생배움대학(GCC) ‘2040 빛나G캠퍼스’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20~40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경기도 평생배움대학(GCC, Great Gyeonggi Citizen College)은 도내 인프라를 활용해 도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급변하는 디지털·고용 환경에 대응하고 배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실용적이고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040세대의 다양한 평생학습 수요를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김포대 평생교육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조향사 자격증 기반 퍼스널컬러 융합 전
지난 18일(현지시간) 빌보드 소셜 미디어 등에 따르면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가 21주 연속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진입했다. 로제의 ‘아파트’는 역대 K팝 여성 가수 중 최고 순위인 ‘핫 100’ 차트 3위를 2주 연속 기록했고, 특히 '핫 100' 톱 10에는 총 12주 머무르는 등 글로벌 흥행이 지속되고 있다.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곡 ‘아파트’가 발매 후 현재까지 TJ노래방에서만 약 270만 회 플레이 됐다고 20일 밝혔다. ‘아파트’의 글로벌 흥행이 지속되며 국내 노래방에서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TJ미디어에 따르면 K-팝의 세계적인 인기가
2025년 3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358,8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대진대학교는 지난 17일 한국공학대학교 박철우 부총장을 초청해 ‘RISE와 대학혁신’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전략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학 교무위원과 대학본부 보직자, RISE 추진단 교수진과 연구원,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박철우 부총장은 강연에서 RISE 사업이 대학 혁신과 지역 발전을 연계하는 국가적 프로젝트임을 강조했다. 그는 "RISE는 지역 산업 및 경제적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혁신 전략을 기반으로, 산·학·연·관 협력을 활성화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라며, 이를 성공적으로 추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현지 시각으로 오는 23일까지 미국 주요 랜드마크인 뉴욕 타임스퀘어와 LA 중심가의 옥외 전광판에 ‘메디큐브’ 광고를 송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온라인 쇼핑 플랫폼 ‘틱톡샵’에서 진행하는 ‘슈퍼 브랜드 데이(Super Brand Day)’ 프로모션의 일환이다. 메디큐브는 K-뷰티 브랜드 중 최초로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했으며, 프로모션 홍보는 물론 글로벌 인지도 강화를 위해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옥외광고는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3곳을 비롯해 로스앤젤레스(LA) 도심 내 목시(Moxy) 호텔 전광판, 한인타운 및 기타 중심지 전광판 등 총 6곳에서 송출된
선문대학교가 지난 19일 삼천리이브이(삼천리EV) 및 ㈜삼천리모터스와 미래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천리EV는 삼천리그룹이 최근 설립한 전기차 관련 법인으로,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비야디(BYD)와 딜러 계약을 맺으며 전기차 서비스 및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협약식에는 선문대 최창하 부총장(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장)과 미래자동차공학부 교수진, 삼천리EV 및 삼천리모터스의 손원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문대와 삼천리EV, 삼천리모터스는 ▲산학 협력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자동차 서비스 기술 교류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
2025년 3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356,3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신제품으로 ‘당 저감’과 ‘고식이섬유’의 영양적 이점을 더한 편의형 떡볶이 제품 ‘찰곤약떡볶이(2인/6,480원)’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풀무원지구식단 찰곤약떡볶이’ 역시 시중에 판매되는 편의형 떡볶이보다 당 함량을 낮추고,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도록 영양 밸런스를 갖춰 설계했다. 소비자가 자주 찾는 메뉴인 만큼, 100%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면서도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시중 편의형 떡볶이는 일반적으로 쌀떡 또는 밀떡 두 가지 제품이 있는데, 지구식단의 이번 신제품은 떡의 종류부터 새롭게 개발한 ‘찰곤약떡’으로 차별화했다. 찰곤약떡은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19일, 제주 애월읍에서 ‘신협제주연수원 개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협제주연수원은 대전 신협중앙연수원 준공 이후 5년 만에 마련된 두 번째 교육연수시설로, 전국 신협 임직원과 조합원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휴식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개원식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신익동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신협중앙회지부 위원장, 손성은 신용공제사업대표이사, 중앙회 임원 및 전국 신협 이사장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또한, 진명기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이상봉 제주도의회 의장, 김수영 제주경찰청장이 자리를 함께하며 축
송추유원지(70년대 대학생 유명 미팅장)에 카페가 있는 보통 정원, 주인이 독일의 유명 문인 헤세를 좋아했나? 고등학생 때 헤세 소설 '데미안'을 읽는게 유행, 주인공이 친구 데미안의 속박 속에 묶여 살다가, 알을 깨부숴야 새가 태어나듯 자아를 찾아가는 성장 과정 얘기, 고독과 방랑을 노래한 그의 시는 조병화 시인 등 60년대 우리 문학에도 큰 영향
삼성자산운용은 ‘KODEX 골드선물(H) ETF(상장지수펀드)’의 수익률이 연초 이후 13.4%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1년 수익률은 33.5%, 5년 66.6% 등으로 크게 높은 수준이다. KODEX 골드선물(H) ETF는 미국 뉴욕 상품거래소에 상장된 골드 선물지수인 S&P GSCI Gold Index Total Return을 기초지수로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원자재 투자 성과를 측정하는 글로벌 표준으로, 신뢰도가 높은 지수로 평가 받는다. 관세 전쟁의 여파로 지난달 말 이후 달러 가치가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금 가격이 상승하더라도 달러 가치가 떨어지면 국내 투자자들의 실제 수익률은 떨어질 수 있다. KODEX 골드선물(H) ETF는 환헷지를 통해 이런 변동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