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4월 2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대전 지역 교습소 운영자를 대상으로 2025년 교습소 운영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평생교육 담당자로서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고취하고, 청렴한 사교육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했으며, 교습소 운영자가 준수해야 할 학원법령교육,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법정의무교육 이수 안내 등 교습소 운영자 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또한, 건전한 교습소 운영으로 모범이 되는 교습소 운영자에게 표창을 수여하여 평생교육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했다. 대전시교육청 차은서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이번 연수가 교습소 운영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오월 버스’ 덕분에 우리 역사에 대해 새롭게 깨닫게 됐어요”광주학생들이 광주시교육청이 2일 처음으로 운행한 5·18 사적지 탐방 ‘오월 버스’를 타고 5·18 사적지를 둘러봤다.‘오월 버스’는 체험 중심의 5·18민주화운동 교육을 위해 시교육청이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학생들이 5·18 사적지를 둘러보며 민주·인권·평화·나눔·공동체의의 5·18 광주정신을 체감할 수 있다.첫 운행에는 광주동산초 6학년 1~3반 학생 62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오전 9시 학교에서 오월 버스에 탑승해 국립5·18민주묘지를 방문했다. 특히 관련 해설을 들으며, 5·18민주화운동의 가슴 아픈 역사를 배웠다. 이어 5·18구묘지로 이동해
평택시와 국제대학교가 지역 특성에 맞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지난달 27일 국제대 컨벤션센터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평택시-국제대학교 간 평생교육 협력을 통한 평택형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이날 논의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과 연계한 평생교육 전략을 공유하고, 시민 중심의 지속 가능한 학습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간담회에는 평택시의회 이종원 상임위원회 위원장, 김대환 평택시 복지국장, 정영순 평택시 평생학습센터장과 관계자, 국제대학교 임지원 총장 및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해 의견을 교환했다.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
치킨 프랜차이즈 '푸라닭치킨'을 운영하는 아이더스에프앤비의 치킨 버거∙윙 전문 브랜드 ‘움버거앤윙스(대표이사 장성식)’가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C&D홀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FA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외식 ▲도소매 ▲서비스 ▲교육 등 프랜차이즈 업계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움버거앤윙스는 3일 간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외식 사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먼저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부스를 단순 홍보관이 아닌 실제 매장을 체험할 수 있도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지청장 오기환)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송석진)는 화성시 산업안전지킴이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위험표지판 부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4월부터 12월까지 화성시 관내 산업안전지킴이 안전점검 및 컨설팅 사업장을 대상으로 위험표지판 스티커(추락·끼임·지게차 충돌주의)를 사업장에 배포해 사망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소규모 사업장의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간략하고 직접적인 기본 안전수칙을 홍보하는 4대 금지 캠페인 스티커북도 함께 배포한다. 오기환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은 “이번 캠페인은 안전
성결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 ‘2025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2040 빛나G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직무 전환 및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빛나G’ 사업은 경기도가 주관하는 평생교육 지원 프로그램으로, 2040세대의 직무 전환과 창업을 돕기 위해 매년 도내 대학을 선정해 운영한다. 성결대는 지난 14일 운영기관으로 확정된 후,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발표하고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올해 운영되는 과정은 ▲AI 크리에이티브 기획과 마케팅 ▲게임&영상콘텐츠 아카데미 ▲라이프체인지 아카데미 등 세 가지다. ‘AI 크리에이티브 기획과 마케팅’ 과정은 AI 기반 콘텐츠 제작, 마케
결혼정보회사 듀오 박수경 대표가 유튜브 경제·자기계발 전문 채널 ‘김작가 TV’에 약 2년 만에 재출연해, 변화된 결혼 트렌드와 결혼을 앞둔 미혼남녀들이 실제로 고민하는 다양한 이슈에 대해 솔직한 견해를 밝혔다. 이번 출연은 총 3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상적인 배우자 조건, 집값과 혼인율의 관계, 연애와 결혼의 현실적인 장벽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영상 속에서 유튜버 김작가는 “2년 사이 결혼에 대한 생각이 얼마나 달라졌을지 궁금하다”며 질문을 던졌고, 박수경 대표는 “결혼 준비 기준도 해마다 조금씩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 결혼을 준비하는 남성과 여성의 평균적인 연봉 기준을 각각 7,000만 원과 4,500만 원 수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송석진)는 2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홀에서 ‘수도권 공정안전수준 향상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중대산업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수도권 공정안전관리제도(PSM) 적용 대상 613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정안전관리제도(PSM)란 위험물질 누출, 화재, 폭발 등으로 인한 ‘중대산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정안전보고서를 작성·제출해 심사·확인을 받도록 한 법정 제도이다. 이번 교육은 공정안전관리 체계 내실화를 위한 실천방안을 공유하고, 지역 기반 협의체와의 연계를 통해 안전문화의 확산을 모색하는 데 목적을 뒀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오는 9일 ‘채권 투자와 예술의 만남’을 주제로 마스터스 아카데미 8회차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개인 투자자들이 알아야할 채권의 기본 개념과 국내외 채권투자 전략 및 시장전망을 다룬 강연과 함께 퍼블릭 아트의 대가 이상길 조각가의 초대전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은 김형호 한국채권투자운용 대표가 맡아 최근 경제 환경 속 채권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기회와 리스크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정주환 미래에셋증권 리테일채권솔루션팀 팀장이 진행한다. 채권 금리의 역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대규모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고 신속한 피해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성금 약 1400만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에스알 임직원 모두가 산불피해지역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은 서울 사랑의 열매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되며,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산불 피해 지역 복구와 함께 이재민, 소방·진화대원의 긴급 구호물품 지원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에스알은 추후 피해지역 복구지원 및 환경정화 활동 등에 임직원 자원봉사단을 투입해 조속한 피해 복구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산불로 인해 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KTX 개통 21주년을 맞아 ‘숏폼’ 트렌드에 맞춰 자체 제작한 ‘칙칙폭폭땡’ 음원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약 50초 분량으로 공개된 음원은 철도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칙칙폭폭’ 등 기차와 관련된 의성어를 가사로 활용하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댄스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관광열차와 여러 포토 스팟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도 코레일 공식 유튜브 채널 ‘코레일TV’에 게시했다. 또한 코레일은 최근 짧은 영상 콘텐츠 숏폼의 인기에 발맞춰 국민과 함께 즐기는 ‘칙칙폭폭땡 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댄스 챌린지 이벤트는 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1분기에만 개인형연금(DC·IRP·개인연금)으로 3조 원이 넘는 자금이 유입됐다고 2일 밝혔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확정기여형(DC) 7429억, 개인형퇴직연금(IRP) 1조3708억, 개인연금 1조 413억원이 늘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조9619억 원(DC 5863억, IRP 8507억, 개인연금 5249억) 증가한 규모다. 실물이전을 시작으로 연금 ‘머니무브’가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불안정한 시장에서 장기적 적립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미래에셋증권으로 연금 자금이 꾸준히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미래에셋증권은 연금 운용의 기본 철학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대표 포트폴리오인 MP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KTX 21주년을 맞아 풍성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숫자 ‘21’을 상징하는 ‘둘(2)이 하나(1)로’ 이어진 사연을 SNS로 공개 모집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당선된 고객 6명에게는 KTX 운임 50% 할인권을 8∼4매씩 차등 지급한다. 우수사연은 차내 잡지인 ‘KTX 매거진’(5월호)에 특집기사로 실릴 예정이다. 공모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1명에게는 2+1 할인권(2명 예매 시 1명은 무료)을, 210명에게는 KTX 운임 21%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교통과 여행, 실생활 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열차 예매와 △길안내 △숙박 △대중교통 △렌터카 △카셰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