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은 입고 시점에 불량 여부를 판독해 불량 원자재 투입을 사전에 걸러내는 ‘원자재 입고 검사 AI(인공지능)’를 업계 최초로 개발 및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소재 정보 기술과 AI 영상처리 기술을 융합하여 개발한 ‘원자재 입고 검사 AI’를 RF-SiP(무선 주파수 시스템 인 패키지) 공정에 처음 도입했다. 최근에는 FC-BGA(플립칩 볼그리드 어레이)에도 확대 적용돼, LG이노텍의 고부가 반도체 기판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기존에는 공정 투입 전 입고 원자재의 경우 육안으로 검수하는 수준에 그쳤다. 하지만 반도체 기판 제품의 고사양화로 상황이 바뀌었다. 공정에 기인한 불량
지난해부터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후원해온 GS칼텍스는 올해 주거환경 개선 대상 1900가구 모집공고와 더불어 임직원 참여 에너지플러스 봉사대 활동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한국에너지재단이 국고보조금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GS칼텍스는 지난해 민간기업 최초로 참여해 100억원을 후원하기로 하고, 에너지효율개선사업으로 1870가구를 지원했다. 올해에도 수혜대상 1900가구를 모집 중에 있는데,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별도 사업종료 안내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또 이와 함께 GS칼텍스는 서울, 여수 등 전국 여러 사업장에서 임직원 봉사단을 발족해 직접 현장에 나가 창호 교체, 단열 시공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무료배달 비용을 외식업주에게 전가하고 있다는 쿠팡이츠의 주장에 대해 강하게 반박하며 법적 대응 가능성을 시사했다. 우아한형제들은 25일 입장문을 통해 “왜곡된 정보를 기반으로 여론을 호도하는 데 대해 유감스럽다"며 "지속적인 허위 주장 시 법적 대응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배민 측은 최근 쿠팡이츠가 자사에 대해 “무료배달 비용을 외식업주에게 전가하고 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이는 사실을 왜곡한 것”이라며 반박했다. 특히 “이중가격제의 원인을 배민에 돌리는 것은 특정 배달업체의 문제를 자사에 전가한 것”이라고 지적했다.배민은 “배민배달과 가게배달은 서로
초밥 뷔페 브랜드 쿠우쿠우는 미사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미사점 리뉴얼은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매장 인테리어와 메뉴 구성에 변화를 시도했다.브랜드 측에 따르면, 리뉴얼 된 쿠우쿠우 미사점은 넓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편안한 식사 공간을 제공한다. 초밥을 비롯한 다양한 일식 메뉴와 업그레이드된 한식, 양식 요리를 선사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또한 리뉴얼 된 쿠우쿠우 미사점은 8가지 다양한 맛의 쿠웅이 이글루 아이스크림과 시원한 맥주를 제공해 디저트 및 주류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미사역 인근에 위치한 쿠우쿠우 미사점은 하남
NH투자증권은 사단법인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와 기업금융서비스 컨설팅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24일 오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금조달과 IPO 등 기업금융이 필요한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재무관련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는 중소기업의 자금조달, 채산성 증대, 지속성장가능 경영지원 등 기업의 상생발전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NH투자증권 역시 해당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사의 성장을 위한 금융서비스 전반을 제공할 예정이다.이재경 NH투자증권 PWM사업부 총괄대표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협회 회원사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가 가수 빈지노 콘서트 현장에서 진행한 브랜드존 부스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보스(BOSE) 브랜드존 부스는 지난 21일과 22일, 빈지노의 단독 콘서트 ‘NOWITZKI LIVE(노비츠키 라이브)'가 열린 서울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운영됐다. 이번 콘서트는 빈지노가 7년 만에 개최한 것으로, 예매 오픈 1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뮤지션 최초로 21m 층고와 994평의 넓은 공간 사방에 영상을 상영하여 기존 콘서트와 차별화된 독특한 경험을 선사했다.영화관 컨셉으로 구성된 보스(BOSE)의 브랜드존 부스는 빈지노의 영상을 상영하고, 미공개 음원을 보스 ‘스마트 울트라 사운드바’
손문 작가의 첫 건축예술작품집 『사계, 스물 네 개의 공간』이 파리의 현대 예술 재단인 Fondation Cartier(꺄르띠에 문화재단)에서 2024년 10월 싸인 한정판으로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 건축가로서 손문 작가가 국제 무대에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며, 특히 그의 작품집이 안도 타다오와 마크 로스코 같은 세계적 거장들의 작품과 함께 전시된다는 점에서 그 상징성이 크다.『사계, 스물 네 개의 공간』은 동양의 24절기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과 인간의 상호작용을 탐구한 작품이다. 손문 작가는 각 절기를 중심으로 자연 현상을 건축적으로 해석하며, 시간의 흐름과 변화를 공간으로 구체화했다. 빛과 그림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가 차세대 동력원으로 각광받는 수소엔진 기술력과 개발 로드맵을 선보인다.HD현대인프라코어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수소 산업 전시회 ‘H2 MEET 2024’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전시에서 대형 트럭 등에 탑재되는 11리터급 차량용 수소엔진 ‘HX12’와 22리터급 수소엔진 ‘HX22’를 활용한 발전기 시스템을 선보이고, 수소엔진을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소개하며 홍보 활동에 나선다.특히 HD현대인프라코어가 개발하는 수소엔진은 최적의 성능설계를 통해 배기량 대비 최대 출력과 토크가 해외 경쟁사보다 두 자릿수 퍼
삼성전자가 현대자동차·기아·포티투닷과 협력해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스마트싱스’ 서비스 활용 분야를 SDV(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까지 확장한다.삼성전자는 25일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현대자동차그룹과 ‘삼성전자-현대차그룹 기술 제휴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에는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 전경훈 사장, 디바이스플랫폼센터장 최승범 부사장, IoT개발팀장 박찬우 부사장과 현대차·기아 AVP본부 송창현 사장,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권해영 상무, 포티투닷 최진희 부대표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와 현대차·기아·포티투
㈜신원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맨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날리(CANALI)가 지난 9월 24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런칭 90주년 기념 포토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까날리는 1934년 설립 이래 럭셔리와 우아함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이탈리아 최고급 원단과 장인 정신, 최고 수준의 공법을 더한 100% ‘Made in Italy(메이드 인 이탈리아)’ 제품을 통해 명품 이상의 가치를 전해왔다. 이번 90주년 기념 행사에는 배우 박해수와 그룹 샤이니의 온유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두 사람은 까날리의 대표적인 스타일을 각자의 매력으로 소화하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행사장을 찾은 셀럽들은 까날리만의 수준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X 쿵야 레스토랑즈’ 캠페인 참가자를 10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넷마블 엠엔비(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콜라보하여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행사다. 코웨이는 고객들이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에 더욱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를 기획해 캠페인에 특별함을 더했다. 사전 등록한 참가자 중 2,000명에게 추첨을 통
키친 앤 바스 브랜드 콜러가 콜러 만의 PVD 수전 마감 색상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콜러가 새롭게 선보이는 색상은 브러시드 로즈골드와 브러시드 티타늄이다. 브러시드 로즈골드(이하 BRD)는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텍스처와 광택을 지녀 어떤 배경에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는다. 브러시드 티타늄(BRT)은 세련되고 현대적인 컬러로 최근 홈 데코나 패션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조용한 럭셔리’를 완성시켜준다. 두 색상 모두 브러시 마감을 적용해 미세한 선이나 스크래치가 자연스럽고 유기적인 외관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금속의 질감과 깊이를 강화한다.콜러의 신규 PVD 마감 색상은 콜러의 대표적인 컬렉션인 컴포넌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권유리가 공익 캠페인 내레이션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권유리가 위기임산부 및 영아 지원 캠페인 ‘280일, 아기를 지키는 시간’ 내레이션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했다고 알렸다. 아기를 뱃속에 품고 세상에 나오기를 기다리는 280일. 누군가에게는 아기와의 만남을 손꼽아 기다리는 시간이지만, 누군가에게는 가족의 외면과 주변의 따가운 시선으로 아기의 존재를 숨기며 보내야 하는 두려움의 시간이다. 권유리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생명을 지켜낸 미혼모 분들에게 존중과 따뜻한 격려가 필요하다”며 “위기 상황에 놓인 엄마와 아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