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스커피 로스터스가 선릉에 로스터리 쇼룸을 선보이며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린다. 이번 선릉점은 브랜드의 다섯 번째 매장이자 커피의 본질과 경험을 새롭게 조명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Build up taste: 취향을 쌓는 공간’이라는 테마 아래 고객들이 다양한 커피 향미를 탐구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강남 테헤란로 중심에 위치한 선릉점은 세련된 디자인과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바쁜 도심 속 여유를 원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휴식처가 되어준다. 특히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로스팅 장비인 PROBAT을 도입해 생두의 선택부터 로스팅, 추출까지의 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커피 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창의재단(KOSAC)이 주최하고 ㈜블루커뮤니케이션(대표 정희용)이 운영한 청소년 SW 동행프로젝트 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고등학생들의 디지털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청소년들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 878명의 중, 고등학교 학생들과 257명의 청년 멘토가 참여하여 목표 학생 인원 850명 대비 103.29%의 참여율을 기록했다.프로젝트는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5차시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생들은 청정에너지와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활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주식회사 메디쿼터스(대표 이두진)가 취약계층을 위해 9억 원 상당의 코우브 물품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주식회사 메디쿼터스가 기부한 제품은 총 9억 원 상당의 젤 네일, 젤 페디, 젤 램프 등 코우브 브랜드 네일 용품 222,926개이다. 해당 기부 물품은 국내 취약계층 이웃에게 직접 지원될 예정이며, 일부는 나눔가게를 통해 판매되어 수익금은 저소득 아동청소년, 미혼한부모 가정, 독거노인 등 국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주식회사 메디쿼터스는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자’라는 기업의 신념 아래 매년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토탈뷰티 앤 라이프 그룹 본에스티스의 송도 K-뷰티 복합문화센터 설계안이 ‘2024 IFEZ 경관어워드’ 일반 건축물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주관하는 IFEZ 경관어워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경관 형성에 기여한 건축 계획안 가운데 경관 계획과의정합성, 건축 디자인의 창의성, 차별성,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2차례의 평가를 거쳐 우수한 건축 디자인을선정 및 시상한다. 국내 유수의 랜드 마크 건축물을 디자인 설계한 비앤에이 건축사무소와 함께 작업한건축주 본에스티스는 이러한 경관 형성에 기여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일반 건축물 부문에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수상은 인천 송도에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가 자율심의 참여서약사를 위한 「인터넷신문 기사 및 광고심의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 개정판 2종을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특히 이번 가이드북은 2023년말 개정하여 2024년부터 적용을 시작한 「인터넷신문 기사심의규정」 및 「인터넷신문광고 심의규정」과 올해 9월 제정된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기사 자율심의 준칙’을 담았으며, 최신 심의사례를 반영하여 개정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이드북은 12월말 정서약사 대상으로 배포되며 추후 인신윤위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한편, 인신윤위는 지난 2019년 처음 가이드북을 발행한 이후 매년 개정판을 발간하고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16일,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과 위기임산부 출산용품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위기임산부는 경제적·신체적·심리적 상황 등으로 임신과 출산,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부로, 출산 전에는 미혼모 지원 대상에도 해당하지 않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이번 후원금은 출산 및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을 돕고 태어난 아기가 안전한 환경에서 양육될 수 있도록 출산용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출산용품은 24개월 미만 영아를 둔 저소득층에게 지원되는 분유, 기저귀 외에 젖병소독기, 분유포트, 수
캐주얼 프래그런스 브랜드 ‘멈칫(MUMCHIT)’이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2024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Happy Holidays’를 테마로 연말의 따뜻함을 담았다. 특히, 크리스마스 감성이 묻어나는 리본 포장과 함께 메시지 카드까지 구성하여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멈칫 ‘2024 홀리데이 에디션’은 ‘스테이퍼퓸 굿나잇 디퓨저’를 비롯해 ’넥퍼퓸 세트’, ‘스테이퍼퓸 핸드크림 기획세트’, ‘바이오톡스 디퓨저 세트’, ‘바이오톡스 차량용 디퓨저 세트’, ‘바이오톡스 샴푸&바디워시 세트’, ‘바이오톡스 핸드워시 세트’ 등 총 7가지로 구성됐다. 이 중 ‘스테이퍼퓸 굿
헤어브랜드 보다나(VODANA)가 2024년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1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미혼모가족협회는 2009년 미혼모 당사자들이 만든 단체로, 미혼모와 그의 자녀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적 인식을 개선하고 미혼모자 가정의 자립과 권익향상을 지향하는 인식개선, 부모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나는 자사의 베스트셀러인 봉고데기를 비롯해 판고데기, 진동 브러쉬 등 헤어기기와 소품을 비롯해 1,400개 수량을 기부했다. 해당 제품은 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육아와 생활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약 500 세대의 미혼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보다나 하
에몬스(회장 김경수)가 18일, 인천 본사 전시장에서 25년 S/S시즌 가구 디자인 트렌드 발표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에몬스는 이번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 ‘타임리스 컴포트 (Timeless Comfort)‘ 를 발표하고, 품질의 지속성, 변하지 않는 안락함에 중점을 둔 신상품 70여종을 선보였다. 에몬스가 선정한 ‘타임리스 컴포트 (Timeless Comfort) ‘ 키워드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이 강조 된 가치를 지닌 디자인의 제품이다. 에몬스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바디 ‘시스템프로’ 는 마감재를 업그레이드 하고, 브라운 컬러의 바디 디자인과 월넛 컬러의 옵션 서랍장, 은은한 무드의 조명 등으로 내부를 프리미엄화 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노숙인·쪽방 주민·장애인 등 기후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한파·감염 구호키트인 ‘온담꾸러미’ 1만 4,906세트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총 10억원 규모의 이번 지원은 전국 16개 지자체를 통해 이뤄진다. ‘온담꾸러미’는 이불세트, 핫팩, 방한양말, 장갑, 마스크, 손소독제 등 총 9종의 물품으로 구성했다. 물품을 지원받은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여재훈 센터장은 “현장에 꼭 필요한 품목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추위와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겨울은 한파·감염병 등으로 재난취약계층이 특히 어려움을 겪는 시기”라며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18일, 재단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컴패니언클럽’의 40호 후원자로 이상훈 원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상훈 후원자는 지난 10월 오픈한 기빙플러스 평택안중점에 약 40평 규모의 공간을 2년간 무상으로 기부하고, 이후에도 임대료의 절반을 감면해주는 협약을 체결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지원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컴패니언클럽으로 위촉됐다. 이상훈 후원자는 40년 동안 치과의사로 활동하며 평택 안중읍에 위치한 ‘사과나무치과의원’을 운영해온 의료인으로, 지역사회에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왔다. 개인적인 후원은 물론, 치과의원의 수익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하며 이웃과 함께
CJ프레시웨이가 캐나다 뉴브런즈윅 주정부와 손잡고 고품질 랍스터테일을 공수해 쓱닷컴(SSG.COM)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이는 랍스터테일은 캐나다 현지에서 직접 공수했으며, 우수한 소싱 역량과 안정적 물류 시스템에 기반해 상품의 품질과 신선도를 극대화했고, 지난 9월 발 빠르게 판매 물량을 확보한 덕분에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뉴브런즈윅 주정부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의 뛰어난 유통 역량과 품질 관리 능력을 높이 평가해 협업을 제안하게 됐다”라며 “한국 최대 식자재 유통사와의 파트너십으로 뉴브런즈윅의 고품질 랍스터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가 간편하게 마시면서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닥터넛츠 데일리 견과 드링크’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닥터넛츠는 인테이크가 견과류를 더 가치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연구하는 프리미엄 견과 전문 브랜드로, 국내 최초로 견과류 1일 권장 섭취량 1온스 개념을 도입한 브랜드다. ‘닥터넛츠 데일리 견과’는 2012년 첫 출시 후, 지난 3월 기준 누적 판매 3,500만봉을 돌파하며 꾸준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다. 인테이크는 건강에 즐거움까지 함께 챙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열풍으로 견과류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다양한 메뉴군에서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드링크류로 제품 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