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영씨 별세, 박민기(현대해상 자회사, 현대씨앤알 경영지원본부장)씨 모친상 = 27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10호, 발인 29일 오전 8시 20분.
카카오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운영 중인 ‘2024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최종 실전 과정에 선정된 25개사를 대상으로 ‘스토어 성장전략 특강 & 판매자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카카오는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된 스토어를 대상으로 기업가·장인정신, 창의·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소상공인을 발굴해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강한 소상공인’ 사업인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여 사업자는 카카오톡 스토어 플랫폼의 운영 전략과 카카오쇼핑라이브·카카오 광고 등 교육과정 전반을 마스터하게 된다.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스토어
네이버페이는 저축보험을 한 눈에 비교하고 추천 받을 수 있는 ‘네이버페이 저축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사용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장기적인 목돈 마련과 비과세 등의 특장점이 있는 저축보험 상품들을 보험사별 예상환급금을 기준으로 비교할 수 있다. 기존에는 저축보험을 비교하기 위해 대면 판매채널을 활용하거나, 개별 보험사의 온라인 판매채널을 일일이 방문해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네이버페이 저축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개인정보를 입력할 필요없이 네이버페이에 등록된 사용자의 생년월일 및 성별 정보가 연동돼 여러 보험사들의 저축보험을 쉽게 비교할 수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팝콘·프렌즈타운’ 이용자와 함께 모은 기부금 총 5000만 원을 국제 비영리 자연보전기관인 WWF에 전달, ‘꿀벌 개체수 보전사업’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WWF 한국본부 사무실에서 카카오게임즈 조정연 ESG/Value Enhancement실장, WWF 박민혜 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카카오게임즈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프렌즈팝콘’과 ‘프렌즈타운’에서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인 ‘라이언 꿀벌 구하기’를 실시했으며, 이벤트 기간 중 이용자가 소비한 총 하트 수가 2024만 개를 달성함에 따라 기부금 총 5000만 원을 WWF에 전달했다.해당 기부금은
산업안전브랜드 K2 Safety(케이투세이프티)가 여름철 야외 작업자의 피부 건강을 위한 선스틱과 클렌징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2 Safety의 ‘UV 프로텍터 선스틱’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 PA++++)과 워터프루프 기능을 지닌 제품이며, ‘리프레시 클렌징폼’은 비누풀 추출물을 사용해 부드럽고 마일드한 거품과 상쾌한 세정력을 지닌 제품이다.무더운 여름철에는 꼼꼼한 자외선 차단이 매우 중요하지만 실제 먼지가 많고 작업자들이 계속 장갑을 끼고 있는 산업 현장에서 선크림을 계속 들고 다니면서 덧바르기는 쉽지 않다. K2 Safety의 ‘UV 프로텍터 선스틱’은 이러한 현실적인 어려움을 고려하여 만든, 야외 작업 시 수시로 덧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알로드(ALOD)는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신세계백화점에서 여름 바캉스 할인 기획전 ‘스파클 썸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알로드는 이번 기획전에서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인 테니스 팔찌를 20% 할인 판매한다. ‘어딕트 테니스 팔찌 0.5캐럿’과 ‘아레스 테니스 팔찌’, ‘모멘토 2 테니스 팔찌’ 등 6종의 테니스 팔찌가 ‘스파클 썸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알로드 전 제품을 10% 할인 판매하며, 1캐럿 이상의 다이아몬드 제품 구매 시 14K 셋팅을 18K로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10일간 열리는 ‘스파클 썸머’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타임스퀘어점, 스타필드하남점, 경기점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대규모 발전소에서 생산한 전력을, 송전망을 통해 수도권을 비롯한 원거리 지역에 공급하는 중앙집중형 전력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은 원전 설치 및 송전망 건설 반대 등 사회적 갈등과 리스크 관리에 취약하다는 등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 국내의 전기차 및 데이터센터의 증가와 열과 운송 부문의 전기화 등이 진행됨에 따라 국내 전력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여, 정부는 소비 지역에서 직접 전력을 생산 및 소비하는 분산에너지를 활성화하고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에너지 저탄소화를 실현하기 위해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분산법)」을 제정하여 2024년 6월 14일 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 스포츠스타일이 배우 류승범과 남성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GQ’와 함께한 디지털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A DAY OF OFFICE WORKER WITH ASICS SPORTSTYLE”을 컨셉으로 아식스가 2024년 하반기 새롭게 선보이는 ‘젤-님버스 10.1(GEL-NIMBUS 10.1)’, ‘스카이핸드 OG(SKYHAND OG)’ 그리고 ‘젤-벤쳐 6 실드(GEL-VENTURE 6 SHIELD)’를 배우 류승범의 대체 불가능한 오피스 룩을 통해 선보인다.화보 속 배우 류승범은 아식스 스포츠스타일 제품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그의 독보적인 패션 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오피스 코어부터 시티보이룩까지 아우르는 세련된 스타일을 선
청호나이스에서 운영하는 ‘미국 정장학회’(이사장·청호그룹 회장 정휘동)가 지난 22일 오후 5시(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한인 문화회관에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이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미국 전역에 근거를 둔 한인 2세를 대상으로 성적, 추천서 평가 등 엄격한 기준을 통해 선발되었다. 장학생은 총 20명이며 장학금액은 각 2천달러씩 총 4만달러가 지급됐다. 청호나이스 정휘동 회장은 2005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지원해 왔으며, 매년 학업 성취도가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이들이 향후 국가와 사회에 다양한 공헌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성혼회원 4만9천여명 중 최근 2년 사이(2022년 6월~2024년 5월) 혼인한 초혼 부부 3,774명(1,887쌍)을 표본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2024년 혼인통계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성혼 남성 표준모델은 ▲36.9세 ▲연소득 7,000만원 ▲4년제 대졸 ▲신장 176cm ▲일반 사무직 종사자, 여성 표준모델은 ▲33.9세 ▲연소득 4,500만원 ▲4년제 대졸 ▲신장 162.9cm ▲일반 사무직 종사자로 나타났다.남성의 평균 신장은 176.0cm, 여성의 평균 신장은 162.9cm로, 부부의 평균 키 차이는 약 13.1cm였다. 듀오의 회원이 소개로 처음 만나 결혼하기까지는 평균 14.8개월이 소요됐다. 교제 기간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2024년 하반기 오토메이션 분야 인재를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CFS는 물류센터 내 물류설비 보전을 담당하는 오토메이션 부문에서만 정규직 1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오토메이션에서 진행해 온 채용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채용 대상은 신입사원 및 관련 분야 4년 미만의 경력자와 4년 이상의 설비 유지보수 경력을 가진 중간관리자급이다. CFS는 첨단 자동화 기술을 도입한 물류센터를 지속 확대함에 따라 물류 자동화 운영을 책임질 기술 인재를 조기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서류 모집은 6월 26일부터 7월 14일까지 사람인, 잡코리아, 자소설닷컴을 통해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접수, 전화
한미약품은 GC녹십자와 공동 개발 중인 파브리병 치료제 ‘LA-GLA’가 기존 치료제에 비해 신장 기능, 혈관 질환, 말초신경 장애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혁신적인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최근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Update on Fabry Disease 2024'에서 한미약품과 GC녹십자가 공동 개발한 파브리병 치료제 ‘LA-GLA’(코드명: HM15421/GC1134A)가 기존 치료제보다 신장 기능과 혈관병, 말초신경장애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파브리병은 성염색체에 의해 유전되는 진행성 희귀난치질환으로, '리소좀 축적질환(LSD)'의 일종이다. 체내에서 당지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알파-갈락토시다아제 A'가 결핍되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헤파이(HeFi)는 암호화폐 마켓메이커(Market Maker) 중 하나인 ‘CLS Globa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헤파이가 블록체인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을 혁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위치를 차지하는데 협력한다. 헤파이 플랫폼은 블록체인, 웨어러블, 인공지능(AI), 로봇 기술을 통합하여 인구 감소와 고령화라는 전례 없는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프로젝트다. 헤파이는 사용자에게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저장하여 개인이 자신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CLS Global은 세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