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패밀리 바디케어 브랜드 아이홉(iHOPE)이 세계적인 권위를 갖고 있는 세계 디자인 경진대회인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B&C(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아이홉은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친환경 패밀리 바디케어 브랜드 ‘아이홉’은 그동안 쌀겨 추출물을 기본으로 하는 내용물에서부터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탄소를 저감하는 Bio PET, 종이로 만든 종이튜브, 다 쓰고 남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재활용 튜브 사용 등
데이팅 앱 ‘틴더(Tinder)가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 거쉬클라우드(Gushcloud International)와 최초로 틴더의 서비스를 직원 복지로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동남아, 미국 등 12개국에 지사를 보유한 거쉬클라우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글로벌 크리에이터 및 IP 라이선스 마케팅 기업으로, 이번 파트너십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한국 및 태국 등 6개국의 지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해당 직원들은 기업 지원용 틴더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새로운 인연을 찾거나 소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추가 유급 휴가일, 일명 '틴더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거쉬클라우드의 공동 창립자
지난 2일, 제주 1호 골프장 더 시에나 CC에서 ‘2024 제2회 더 시에나 컵 자선 골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전세계 전쟁 난민과 고아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 자선 골프대회로, 참가비와 후원금, 기부금 전액이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모로코, 몽골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구호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제2회 더 시에나 컵’에는 160여 명의 더 시에나 회원들이 참가해 멋진 경기를 펼쳤다. 특히 총 2억원이 넘는 상금 및 경품을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선물이 제공되고, 개인 1,2,3등, 단체1,2,3등,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홀인원, 기부상, 행운상, 홀 이벤트 경품 등 수상이 진행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프리미엄급 소형 안마의자 ‘비렉스 마인 플러스(MC-B02)’의 신규 색상 ‘아틱 그레이’를 추가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아틱 그레이 색상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세련된 색상으로, 심플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이제 비렉스 마인 플러스는 ▲샴페인 베이지 ▲로즈 브라운 ▲잉크 블랙 등 기존 3종 색상에 ▲아틱 그레이 색상이 더해져, 소비자 취향과 공간 인테리어에 따라 자유롭게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 올해 5월 출시한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 플러스’는 소형 안마의자 마인의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콤팩트한 사이즈는 유지하
커피브랜드 탐앤탐스가 9월 한달 간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에서 ‘도란도란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를 연다. 해당 매장에서는 자두빵을 선물세트로도 구매할 수 있고 꽝 없는 뽑기, SNS 팔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도란도란의 군위 자두빵은 꼬다마(매우 작은 열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친할머니가 과수원에서 키우는 자두 중 작고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B품으로 분류되는 꼬다마를 손녀인 강지연 대표가 직접 나서 디저트로 개발한 것.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미식 기념품의 가치를 인정받아, <2023년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자두의 고장
경동나비엔이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미래 친환경 제품을 공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경동나비엔은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할 수소 콘덴싱 보일러, 히트펌프 연계 냉난방공조시스템, 그리고 콘덴싱 에어컨 등 미래 에너지 전환에 맞춘 제품들을 전시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구현하는 여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후·에너지 분야 국제 박람회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최하며 ‘기후 기술로 열어가는 무탄소 에너지 시대’라는 주제로 열린다. 경동나비엔은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 효율 향상에 중점을 둔 다양한 제품을 통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베니스에프앤비(대표 이용원)가 국내 취약계층을 위해 22억 3천만 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베니스에프앤비는 22억 3천만 원 상당의 화장품 5만여 개를 지파운데이션에 전달했으며, 소외된 이웃들이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 기부된 제품은 지파운데이션의 협력기관을 통해 전달되며, 각 기관이 관리하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에게 적시에 화장품이 전달될 수 있도록 배분이 진행되었다. 베니스에프앤비의 이용원 대표는 “유통 중인 화장품이 다양한 만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화장품 기부로 함께 하고 싶었다
프리즈 위크 서울 공식 스폰서십 파트너이자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3일부터 10월 6일까지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아틀리에 비아게티(Atelier Biagetti)’와 청담동에 위치한 MCM HAUS에서 ‘MCM 웨어러블 카사(MCM Wearable Casa) 컬렉션’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MCM 웨어러블 카사(MCM Wearable Casa) 컬렉션’은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에서 선보였던 전시로 약 22,000여 명의 관람객의 선택을 받으며 호평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입을 수 있는 집’이라는 주제 아래 집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선보이며 오브제를 한 차원 높은 수준
영국 공영 방송사 BBC의 자회사인 BBC Studios는 에미상을 수상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블루이’의 시즌 3이 EBS1TV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50분에 편성되었다고 밝혔다.Joe Brumm이 제작 및 각본을 맡고 에미상 다수 수상에 빛나는 Ludo Studio가 제작한 새 시즌은 한국 시청자에게 가족생활의 일상적인 순간을 더욱 유쾌하게 보여준다. 새로운 시즌은 두 파트로 나뉘며 첫 번째 파트는 7분짜리 에피소드 37개가 포함, 두 번째 파트는 지난 4월 디즈니플러스에 첫 공개된 블루이의 28분 특별 확장판 '간판' 에피소드를 포함하여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BBC Studios의 한국 및 일본 동남아 지역 배급 부사장인 Cheryl Png는 "BBC 스튜디오는 EBS에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의 이수인 대표가 에누마의 창업 스토리와 디지털 교육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교육 에세이 ‘우리는 모두 다르게 배운다’ 를 출간했다.이수인 대표는 첫째 아이를 출산한 이후 ‘학습이 어려운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 제품을 만든다’는 미션 아래 지난 2012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에누마를 공동 창업했다. 에누마는 첫 제품 ‘토도수학’을 선보인 직후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2019년 전 세계 아동 문맹 퇴치를 위한 경진 대회인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현재 기초교육 학습 제품인 ‘토도 시리즈’와 학교에서 사용 가능한 ‘토도 클래스룸’, 개발도상국의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계열사인 삼표시멘트가 지난 2일 강원도 삼척시 소재 삼척공장(본사)에서 고용노동부 태백지청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삼표시멘트와 고용노동부 태백지청은 위험성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체계를 확립하고 중대재해 예방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안전활동을 추진한다.삼표시멘트는 현재 판매 제품인 시멘트 포장지에 ‘안전! 가장 중요한 건설자재’라는 문구를 삽입해생산하기로 결정했다.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 빈도가 높은 건설 현장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경각심을 높이고 재해 예방 및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함이다.삼표시멘트의 포장 시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한국 예일 음대 동문회가 전쟁 및 분쟁 피해 어린이 지원을 위해 기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 예일 음대 동문회는 음악을 통한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지난 8월 3일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리사이틀홀에서 ‘Concert for Peace and Harmony’를 열고, 콘서트 취지에 함께한 Yale School of Music, 한국 예일 총동창회, 이화음악연구소, 그리고 연주자들이 한마음으로 기금을 마련해 전달했다. 기금은 전액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를 통해 분쟁과 자연재해 등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조미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번 기금은 폭력의 고통 속에서 하
냉동만두 시장은 코로나 직후에는 다소 주춤하는 듯하였으나, 2023년 기준 전체 시장 규모 약 4825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 중이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수출까지 활발하게 이어지면서 국내외적인 인기를 얻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식품업계는 특색 있는 만두 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4세대 육즙만두’ 시장을 개척하며 만두 시장 경쟁에 뛰어든 하림이 올해도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만두시장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육즙이 살아있는 갈비소를 가득 채운 ‘더미식(The미식) 갈비교자’를 출시했다. 인공 숯불 향료를 가미하지 않아 인위적인 불맛이 아닌 갈비찜과 같은 풍미를 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