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지난 26일 서울 안다즈 강남에서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 2기'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자연기반 프로그램은 농수산 분야의 밸류체인에 혁신 기술과 발전 전략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며, 최종 투자까지 이어지며 올해에는 민관 협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가 초청됐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참여해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총 189개 업체가 지원한 가운데, 서면 평가와 심층 인터뷰, 발표 평가, 현장 실사 등을 거쳐 농식품분야 7개
국내 데이트폭력 범죄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해 데이트폭력으로 검거된 피의자는 무려 1만 3939명에 달한다. 이는 2020년 대비 55.7%나 증가한 수치다. 데이트폭력이라는 말만 보면 단순히 폭행에 그치는 문제라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사건을 살펴보면 상해, 스토킹행위, 심지어 성폭력범죄나 살인까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범죄의 특성을 반영해 한국여성의전화에서는 데이트 폭력을 결혼하지 않은 연인 관계 혹은 서로 호감이 있는 관계에서 발생하는 언어적, 정서적, 경제적, 성적, 신체적 폭력이라 정의하고 있다. 해마다 늘어나는 데이트폭력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 당국에서도 새로운 제도를 꾸준히 마련
빙그레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해 기획된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소한 행복과 낭만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빙그레 제품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기회를 제공한다. 캠페인 참여자는 ‘빙그레 비밀학기’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다양한 모험을 체험할 수 있다. 캠페인 사이트는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과 흥미로운 질문들로 구성된 여정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나만의 토템’을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나만의 토템’은 바나나맛우유, 붕어싸만코, 더위사냥 등 빙그레를 대표하는 16가지 제품 중 하나로, 각각 고유
그룹 (여자)아이들이 올여름 뜨거운 경적을 울릴 예정이다.27일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미니 7집 'I SWAY'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오픈하며 이번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클락션 (Klaxon)'을 비롯해 'Last Forever'(라스트 포에버), 'Bloom'(블룸), 'Neverland'(네버랜드)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클락션 (Klaxon)'은 가요계 흥행 보증 수표인 리더 소연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한 곡이다. 특히, '퀸카 (Queencard)', 'Super Lady'(슈퍼 레이디)의 참여진 Pop Time, Daily, Likey가 작·편곡으로 또 한
파리바게뜨가 전년보다 빨라진 무더위에 대용량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해 ‘빅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이하 빅아아)’의 누적 판매량이 한 달여 만에 100만 잔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빅아아’는 100% 스페셜티 커피만을 사용하는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 커피를 620ml의 대용량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빅아아’는 출시 이후 때이른 무더위에 시원한 음료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고물가로 인한 대용량 선호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일선 커피 전문점과 비교해도 뛰어난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의 풍미가 급격한 인기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카페 아다지오 100
순대국밥 전문점 ‘가마솥순대국밥’이 배우 김석훈의 유튜브 <나의 쓰레기 아저씨>에 출연했다. 최근 다양한 방송에서 근검절약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배우 김석훈은 가마솥순대국밥을 만나 ‘업종변경 창업 시 나오는 폐기물 관련 주제’로 심도있는 대화를 나누었다고 밝혔다. 가마솥순대국밥은 모텔, 카페, 고깃집 등을 국밥매장으로 변경하여 업종변경 매장의 경우 기존 설비를 최대한 보존하여 인테리어와 시설물을 최대한으로 아꼈으며, 영상 내 신내점 점주가 출연하여 실제로 창업비용을 8,000만원 아꼈다고 밝혔다. 가마솥순대국밥 이준수 대표는 ‘펜데믹기간 많은 매장의 설비가 사용하기도 전에 폐기물이 되는 것을 보며 안타까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22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ㆍ제품ㆍ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 획기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지난 2002년 첫 수상 이래 올해까지 22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거머쥐며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이번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비렉스 안마베드·척추베드와 페블체어, 노블 공기청정기2 등 총 3개 제품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비렉스 안마베드는 사용자 맞춤 안마 시스템과 리클라이닝 기능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Blue Dragon Series Awards, 이하 BSA)가 수상작(자) 선정을 위한 네티즌 투표를 진행한다.지난 26일 최종 후보작(자)를 발표한 청룡시리즈어워즈는 “오늘(27일)부터 7월 16일까지 드라마 부문 <최우수작품상, 남녀주연상, 남녀조연상, 남녀신인상>과 예능 부문 <최우수작품상, 남녀예능인상, 신인남녀예능인상>, 티르티르 인기스타상 등 13개 부문의 네티즌 투표를 샐럽챔프 앱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전문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와 함께 반영될 네티즌 투표의 결과는 전문 심사위원의 1표와 똑같은 영향력을 행사한다.드라마 부문에서는 ‘무빙’이 최우수작품상, 남녀주연상, 남녀조연상, 신
아성다이소가 다이소몰에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늘렸다고 27일 밝혔다.다이소몰 픽업 서비스는 상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가까운 다이소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는 106개 점에서 진행을 했고, 신규 픽업 서비스 매장을 270개 점으로 확대해 총 376개 점에서 픽업 서비스를 운영한다. 아성다이소 측은 "최근 픽업 서비스의 주문 건 수가 서비스 초창기와 비교해 보면 약 117% 증가했고, 같은 기간 매출은 약 126% 증가했다"며 "픽업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이번 서비스 확대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픽업 매장으로 선택한 매장의 재고로 쇼핑을 할 수 있으며, 다이소몰에서 상품
LG전자는 27일 서울 장충동 소재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구글 클라우드 서밋 서울 2024’에서 ‘제미나이’를 탑재한 ‘클로이 로봇’을 공개하고, △고객의 질문에 답변하는 AI 챗봇 기능 △음성 명령으로 원하는 사진 배경 이미지 생성 등을 시연한다고 밝혔다.‘제미나이’는 구글의 머신러닝 및 AI 앱 개발 플랫폼 ‘버텍스 AI’에 탑재된 생성형 AI 모델이다. 텍스트를 비롯해 음성, 이미지, 코딩 등 다양한 방식으로 명령을 받는 멀티모달리티 성능이 특징이다. 클로이 로봇에 생성형 AI가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LG전자는 연내 구글의 생성형 AI를 탑재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출시하는 한편, 기존 출시된 안내 로봇에도 무선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에스더포뮬러㈜(대표 여에스더, 김건세)가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해 15억 원 상당의 건강기능 식품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스더포뮬러㈜는 지난 5월과 6월 14일, 두 차례에 걸쳐 총 15억 원 상당의 건강기능 식품을 지파운데이션에 전달했다. 에스더포뮬러㈜는 취약계층의 면역력 향상과 건강 개선을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였으며, 면역력 향상과 근육 증가에 효과가 좋은 제품들로 기부 물품을 선정하였다고 전했다. 에스더포뮬러㈜가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한 제품은 면역케어 AHCC 프리미엄,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감마리놀렌산, 배뇨건강엔 호박씨 등으로, 취약계층의 건강 개선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오늘 7월부터 9월 말까지 3개월 간 시골 워케이션 브랜드인 ‘소도읖’(경남 남해군 상주면 소재)과 협업하여 ‘쉼 캠페인 in 남해, 나를 채우는 여행’의 타이틀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도읖’의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인 ‘소도읖 남해’는 고밀도 고자극 도심속 일상에 변화가 필요한 사림들을 위해 시골에서 나다운 삶에 몰입할 수 있는 시골 워케이션 공간이다. 사무동과 숙소동을 분리하여 워케이션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올 1월 문을 열었다. 소도읖 남해에서 진행되는 이번 ‘쉼 캠페인 in 남해, 나를 채우는 여행’은 소도읖 남해의 테마인 ‘운칠기삼’과 연계하여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센터장 홍유미)가 6월 27일 ‘헬렌 켈러의 날’을 맞아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각장애인을 위해 점자정보단말기 지원과 생계지원키트 배분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6월 27일 ‘헬렌 켈러의 날’은 미국의 사회운동가 헬렌 켈러가 태어난 날로, 헬렌 켈러는 시청각장애로 볼 수도 들을 수도 없었으나 설리번 선생의 도움으로 교육을 받아 학교를 졸업한 후 장애인 인권 운동에 앞장서며 다방면으로 활동한 인물이다.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헬렌켈러센터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점자정보단말기를 받은 시청각장애인 송영배씨는 “점자정보단말기를 오래 전부터 사용하고 싶었지만, 한 대당 600만 원이 넘는 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