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로부터 '실버버튼'을 받는다. 실버버튼은 유튜브에서 구독자 수 10만 명 이상을 기록한 채널에 수여되는 공식 인증 트로피로, 유튜브 CEO의 축하 메시지와 함께 전달된다.듀오는 기존의 전통적인 결혼정보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지난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단행, 도전적인 기획과 대중 공감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꾸준히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8만 명을 기록한 이후 50일 만에 9만 명을 돌파했고, 약 2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서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업계에서는 듀오 유튜브 채널의 성공 요인으로 딱딱한 정보 전달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목표로 공모 절차 진행 중인 달바글로벌(대표이사 반성연)이 9일~12일 2영업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실시해 1,112.0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른 청약 증거금은 약 7조 705억원으로 집계됐다. 달바글로벌은 지난 4월28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총 2,225개 기관이 참여해 경쟁률 1,140.88 대 1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공모밴드 최상단인 66,300원에 확정한 바 있다. 수요예측에는 글로벌 연기금, 국부펀드, 자산운용사 등 선도적인 장기 투자자들 다수가 참여하며 흥행을 주도했고 의무보유확약 비중 또한 수요예측 전체 주문 물량 중 약 24%로 2025년 IPO
음식물을 씹고 부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어금니는, 단단하고 넓은 표면으로 강한 저작력을 견디며 소화를 돕고 전체 치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하지만 이러한 어금니도 충치, 잇몸 질환, 외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상실될 수 있다.문제는 어금니 상실이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이유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거나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그러나 이는 구강 건강 전반에 걸쳐 여러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어금니 하나라도 상실되면 반대쪽 어금니에 부담이 가중되고, 주변 치아들이 빈 공간으로 쏠리거나 쓰러질 수 있다. 이는 전체 치열 배열을 무너뜨리고 음식물이 끼기 쉬운 환경을 조성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9일 진행된 서울 서초구 방배동 신삼호아파트 재건축 입찰 결과 단독 참여해 유찰됐음에도 불구하고 조경설계안인 ‘더 스퀘어(THE SQUARE) 270’을 공개해 업계와 조합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신삼호아파트 481세대를 947세대로 재건축할 이 사업은 서울시 도시계획 변경에 따라 반포 일대 최고인 지상 41층, 140m 높이로 설계돼 주목을 받아왔다. 12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3월 21일 현장설명회에는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현대건설, 대우건설 등 총 9개 건설사가 참석했지만 이번 입찰에는 HDC산업개발만 참여했다. 조합은 향후 2차 입찰을 통해 시공사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공개한 조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2025 이노스타·그린스타’에서 총 28개의 상을 휩쓸며 업계 최고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 리서치를 기반으로 제품의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혁신성과 친환경성을 평가해 각 부문별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노블 공기청정기2, 스타일케어 비데,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스킨플러스 연수기 등 6개 제품이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와 친환경성을 평가하는 그린스타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 또한 비렉스 트리플체어와 페블체어, 마인
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지사장 강철호)는 12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의 대표 축제인 ‘단월 대동제’에서 미래에 산업을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호구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안전 문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호구를 활용한 간단한 게임을 통해 안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보호구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체험부스에는 2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참여한 학생들은 안전모와 안전장갑을 착용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등 즐겁게 안전의 중요성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철호 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장은
국가철도공단은 대전 본사에서 제11기 기술자문 설계심의분과위원 1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렴 결의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설계심의분과위원은 올해 2월 철도계획, 토목구조 등 7개 분야의 내·외부 전문가를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했으며,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공단에서 시행하는 기술형입찰공사의 설계도서 평가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심의를 다짐하는 청렴 서약식이 진행됐으며, 입찰참가자와 심의위원 간 비리 행위 근절을 위해 지난 4월 제정한 ‘청렴 신고포상제’ 가이드라인을 공유해 입찰 부패 방지 및 윤리 강화를 결의했다. 위원들은 향후 충북선 고속화(
부동산 종합 플랫폼 홈플릭스는 건축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건축 경비 통합관리 시스템 및 그 관리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특허는 건축비 관리의 복잡성과 잦은 변경 문제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실제 건축 과정에서는 자재비, 인건비, 견적 변경 등 다양한 비용이 발생하며, 공사 진행 중에도 설계 변경이나 현장 상황에 따라 금액이 수시로 달라진다. 그러나 대부분의 비용 관리는 여전히 수작업에 의존하고 있어 변경사항을 제때 반영하거나 실시간 현황을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홈플릭스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감각적인 무드와 독창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사랑받아온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 KEYTH(키스)가 일본과 태국의 주요 유통 채널에 잇따라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영, 시코르 등 대형 유통사와의 협업 및 백화점 팝업을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키스는, 이제 그 감성과 저력을 전 세계 소비자들과 본격적으로 나누고 있다.2024년 10월, 일본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로프트(LOFT)를 통해 ‘오드뚜왈렛’과 ‘퍼퓸드 핸드크림’을 첫 출시하며 현지 시장에 진출했다. 이어 2025년 3월에는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인 앳코스메(@cosme)에도 성공적으로 입점하며 유통망을 빠르게 확장했다. 2025년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위한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헤어케어 브랜드 ‘스카비올(SCABIOLL)’이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첫선을 보인 스카비올은 “꾸준한 관리만이 변화를 만든다”는 철학 아래 탄생한 브랜드다. 매일 운동하듯 두피도 훈련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관리로 두피 균형을 회복하고 모발 건강을 되찾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신제품은 ▲바이오틴 캡슐 샴푸 ▲단백질 샴푸 ▲단백질 트리트먼트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그 중 브랜드 대표 제품인 ‘바이오틴 캡슐 샴푸’는 강력한 딥클렌징과 고보습 기능을 한 번에 담아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바이오틴, 마이크로바이옴
농심이 연간 3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관광지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수상버스(Vaporetto)에 신라면 래핑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탈리아 베네치아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명소로, 대운하를 따라 1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수상버스가 핵심 교통수단이다. 농심은 오는 6월 10일까지 베네치아를 오가는 수상버스를 활용한 광고로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건축 전시회 ‘베네치아비엔날레 국제건축전’ 영향으로, 관광객 증가에 따른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농심 관계자는 “유럽의 문화 중심지 베네치아 광고를 통
풀무원이 12일 서울 강남 수서 본사에서 열린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신경영선언’을 선포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이우봉 총괄CEO는 이날 창사기념식에서 “1984년 작은 유기농 식품기업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가치를 이 땅에 뿌리내리며, 오늘날 연 매출 3조원이 넘는 한국의 대표적 지속가능식품기업, 한국 최고의 ESG 기업으로 성장하였다“며 “창사 41주년 대전환기를 맞은 오늘, 풀무원은 글로벌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회사의 New 비전인 ‘신경영선언’을 선포하여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
친환경 생활 화학 제품 전문 기업인 한국미라클피플사(대표 이호경)가 친환경 화장품 OEM/ODM 사업을 강화하며 화장품 브랜드 확장에나섰다. 이를 위해 기존 영문 기업 이미지(C.I)를 'Korea Miracle People Company'에서 'Korea Miracle People Cosmetic'으로 변경하고, <fionette 피오네트>와 <MIRABLOOM 미라블룸>이라는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를 통해 기초 화장품, 마스크 팩, 퍼스널 케어 제품, 기능성 선크림,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2022년부터 화장품 시장에 진입한 한국미라클피플사는 OEM 마스크 팩 누적 생산 1억 5천만 장을 돌파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4년 하반기부터 자체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