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5월 1일, 교육연구정보원 세미나실에서 도내 직업계고 교육과정 및 학점제 담당 교원 40명과 교육과정 컨설팅 지원단 13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직업계고 신입생 교육과정 편성 및 학점제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2022 개정 직업계고 교육과정의 핵심 내용을 공유하고, 2026학년도 신입생 대상 교육과정 편성과 직업계고 학점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운영 방안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오전에는 컨설팅지원단 대상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교육과정 설명회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강사는 2024년 직업계고 학점제 우수학교 선정 대상학교 소속 교원이 나서 현장 사례 중심의 실질적인 운영 경험을 공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 30일, 5월 1일 양일간,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영양사랑 나라사랑 역사탐방; 경북 독립운동가의 길을 따라'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영양사랑 나라사랑 역사탐방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영양과 경북, 대한민국의 독립운동사를 점진적으로 탐구해 나가도록 설계된 영양교육지원청의 특색있는 교육활동으로 수년에 걸쳐 변화, 발전되고 있는 중이다. 중학교 1학년의 자유학기제 운영 일정에 맞춰 학예연구사와 역사학자에 대한 직업탐구 기회를 겸하도록 시기를 맞춘 역사탐방 활동은 첫날 경북 독립운동사의 흐름을 개관하는 강
충청북도교육청은 2일, 최근 발생한 사건 관련 재발방지 대책과 학교안전 강화 계획 수립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했다고 밝혔다.충북교육청은 전일(1일) 학교안전강화 TF를 구성하고 14일까지 각 부서별 의견을 담은 학교안전 강화 계획을, 학교 현장 구성원 및 교원단체 등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담아 구체화하고 현장 중심으로 재구조화 하여 전문가들의 의견도 청취할 계획이다.이후, 전체적인 종합계획은 5월 말 확정할 방침이다.학교안전 강화 계획에는 ▲사전 예방과 대책 ▲학교안전 시스템 ▲사후 대응 방안 등을 담는다.사전 예방을 위한 과제로는 ▲위기 학생 조기예측 강화 ▲학생 정신 건강 모니터링 확대 ▲안전한 상담 시스템 구
충청북도교육청은 2일, 유보통합 실행 계획에 따라 '2025년 영유아학교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시범사업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보육의 질 향상 및 영유아의 건강하고 온전한 성장 지원을 위한 생애 초기 교육격차 해소를 목표로 한다.영유아학교 주요 시범사업은 ▲영유아학교 시범학교 운영(6개 기관 지속 사업) ▲유아활동도우미 운영(3세 영유아 학급, 200개 기관) ▲특별한 영유아 교육활동 지원(장애 영유아 및 이주배경 유아, 40개 기관) ▲언제나 책봄 이음책 보급(4‧5세 유아, 전체 기관) ▲다보듬 학습공동체 운영(어린이집 교원 공동 연구‧실천 지원, 34팀) 등이다.시범사업은 5월 2일부터 13일까지 현장 안내와
2025년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788,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글로벌 협동조합 금융의 가치를 담은 신규 브랜드 광고를 선보이며 대중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번 광고는 ‘글로벌 신협’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통해 신협이 국내에만 국한된 조직이 아닌, 전 세계 100여 개국 4억 명과 함께하는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임을 강조한다. 광고에서는 신협 모델인 배우 조보아가 출연해 "여러분, 신협이 한국에만 있는 줄 아셨죠?”라는 인상적인 멘트로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어 미국, 아프리카, 남미,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해외 신협과 국내 신협의 다양한 활동을 조명하며 글로벌 금융 협동조합으로서 신협의 존재감을 부각했다. 특히 신협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디스커버리 키즈가 제품의 기능성을 강화한 냉감 소재의 ‘프레시벤트’ 컬렉션 여름 아웃도어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아이들은 시원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프레시벤트’ 컬렉션의 반팔티와 반바지, 우븐 트레이닝 셋업 등을 입고 바다와 숲에서 액티브한 여름을 즐기는 활동적인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만의 프리미엄 하이테크 냉감 소재인 ‘프레시벤트’는 접촉 냉감 기능성을 가진 프리미엄 소재로 몸에 닿았을 때 차가운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뛰어난 신축성과 땀 흡수 후 자동 온도 조절이 가능해 일상생활 및 아웃도어 활동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올리브영에서 진행하는 ‘기프트 포 올(Gift For All)’ 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닥터지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는 ‘기프트 포 올(Gift For All)’ 행사에 참여해 나이, 성별은 물론 받는 이들의 피부 고민까지 고려한 베스트셀러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닥터지 제품은 누적 판매량 3,300만 개를 돌파한 ‘블랙 스네일 크림’, 올리브영 어워즈를 6년 연속 수상한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올해 출시된 신제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SK텔레콤, 비타민엔젤스, 행복나래와 함께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결식우려아동 영양 지원을 위한 T day ‘착한소비’ 이벤트에 동참한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이번 T day 착한소비 이벤트에서 행복얼라이언스 멤버기업인 SK텔레콤과 종합비타민 판매 사회적 기업 비타민엔젤스와 협력, 소비가 곧 기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함께 구현했다. 소비자는 할인 받고, 결식우려아동은 비타민을 지원받는 프로모션을 통해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번 이벤트는 SK텔레콤 T멤버십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T멤버십 앱에 접속한 후 ‘T day' 카테고리의
2025년 5월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마이데이터, 2위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3위 KB국민은행 마이데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1,650,725개를 분석했다.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데이터의 경제적 가치가 커짐에 따라 개인의 정보주권을 강화하고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금융 분야에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도입됐다. 마이데이터를 통해 은행·카드·통신회사 등에 흩어져있는 개인 신용정보를 한 번에 파악하여 쉽게 관리하고, 자신에게 특화된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AK플라자 원주점 6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원주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코웨이 갤러리 AK플라자 원주 직영점은 강원도 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 매장이다. 이번 원주점 오픈으로 코웨이 전국 매장 수는 총 22개로 늘었으며 이중 백화점 및 쇼핑몰 입점 매장은 8개다. 원주 직영점은 신제품 ‘비렉스(BEREX) 트리플체어’와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S8+’를 비롯해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노블 공기청정기, 비렉스 페블체어 등 베스트셀러를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우수한 제
2025년 5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아이엠뱅크, 모바일뱅킹 3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5,617,1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
2025년 5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정후,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7,165,32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