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지난달 29일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톡학생증을 이용하는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리워드 프로그램을 마련해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이날 업무협약식은 카카오 김귀연 플랫폼서비스 성과리더,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담당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카카오 김귀연 플랫폼서비스 성과리더는 “카카오 톡학생증을 발급받은 대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스타벅스와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톡디지털카드 서비스 확대
구몬학습의 스마트구몬N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스마트학습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스마트구몬N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마케팅 활동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등의 항목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주관식 문제 기반의 풀이 중심 학습과 △방문 선생님 △채점 선생님 △오답 질문방 선생님 총 3인 선생님의 세심한 학습 관리가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있다.스마트구몬N은 손으로 푸는 방식을 유지한 100% 풀이 중심 학습을 제공한다. 교재에 문제를 풀면 태블릿PC로 학습 과정에 옮겨져 기록되며, 채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한우농가 상생 도모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솥도시락은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 한우 농가의 실질적 소득 향상에 기여하며 한우 농가와의 상생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한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솥도시락은 작년 9월 한우 농가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우 함박스테이크’를 처음 선보이며, 출시 열흘만에 판매량 10만개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한우 함박스테이크의 인기가 계속되자 올 10월, 리뉴얼한 신메뉴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한우 함박스
2024년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42,8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주거용부동산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내방니방(대표 남근호)은 법무법인 더 에이치 황해(대표변호사 천상현)와 1인 가구 주거 서비스 ‘위플라’(WEPLA)에 대한 법률자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2020년 6월 설립된 내방니방은 주거용 부동산 위탁관리와 운영, 공간 브랜딩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내방니방은 1인 주거용 부동산 관련 사업을 인천을 비롯해 부산 등 지방으로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이번 협약은 내방니방이 운영하는 주거서비스 ‘위플라’를 비롯해 건물주와 세입자 등 고객들에게 정확하고 안전한 법률적 테두리 내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위탁개발생산기업 알피바이오가 올해 가장 주목받는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키워드는 ‘컴팩트(작고 간편함)’라고 6일 밝혔다.정부의 ‘2025년 개인 맞춤형 건기식 제도’와 관련 업계의 소분 건기식 시장 경쟁이 ‘건기식 축소화’ 바람으로 확대됐다는 분석이다. 따라서 업계는 초개인화와 초세분화에 시대에 맞춘 초소형화 건기식으로 돌파구를 모색하는 중이다. 알피바이오는 의약품만 생산하는 구조에서 2019년 건기식 사업부를 출범해 2023년 연매출 1500억원에 이르는 건기식 전문 CDMO로 성장했다. 연평균 매출 성장률 21%를 기록하고 있는 알피바이오는 최근까지 건기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최첨단 제조기술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5일 SK하이닉스 HBM 생산 현장을 찾아 AI 반도체 현안을 직접 챙겼다고 SK그룹은 밝혔다.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날 SK하이닉스 본사인 이천캠퍼스를 찾아 SK하이닉스 곽노정 대표 등 주요 경영진과 함께 고대역폭메모리(HBM)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AI 메모리 분야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이번에 최 회장이 살펴본 HBM 생산라인은 최첨단 후공정 설비가 구축된 생산시설로, SK하이닉스는 이곳에서 지난 3월부터 업계 최고 성능의 AI용 메모리인 5세대 HBM(HBM3E) 8단 제품을 양산하고 있다.SK하이닉스는 AI 메모리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차세대 HBM 상용화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HBM3E 12단
티웨이항공은 오는 11일까지 ‘월간 티웨이 8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월간 티웨이 8월 프로모션’은 국내선 4개 노선(김포-제주, 대구-제주, 청주-제주, 광주-제주)과 국제선 44개 노선(일본, 동남아, 중화권, 중앙아시아, 대양주, 호주, 유럽)을 포함한 총 48개 노선 대상이다. 탑승 기간은 노선별로 상이하다. 먼저 선착순 한정 ‘월간 티웨이 8월 초특가’ 이벤트는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로마 32만 3200원부터 △인천-파리 32만 3200원부터 △인천-시드니 42만 1070원부터 △인천-코타키나발루 11만 5100원부터 △인천-사가 7만 8800원부터 △인천-구마모토 9만 8800원부터 △대구-울란
LG전자는 정수기 내 얼음을 냉동 보관하는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LG전자가 처음 선보이는 얼음정수기로, 제빙부에서 만든 얼음을 냉동 보관하는 것이 특징이다.LG전자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출시에 앞서 진행한 얼음정수기 사용자 조사 결과, 얼음을 상온에 보관하면 쉽게 녹고 잘 깨져 고객이 불만을 느낀다는 점을 확인했다.이러한 페인 포인트(불편사항)를 해결하기 위해 LG전자는 얼음이 녹지 않도록 하나의 컴프레서로 △냉수 생성 △제빙 △정수기 내부 얼음 보관실의 온도까지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LG전자는 이번 얼음정수기 신제품으로 국내 정수기 구독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최근 신입사원들을 직접 찾아 격려하고, 여름철 보양식 선물을 전 임직원에게 보내는 등 ‘감성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현대그룹은 5일 밝혔다.현대그룹은 지난달 31일 종로구 연지동 사옥에서 2024년도 신입사원 교육수료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현정은 회장과 3주간 교육을 마친 50여명의 신입사원들이 함께했다.현 회장은 지난 2월에 이어 이번 교육수료식에도 참석해 첫 사회생활을 앞둔 신입사원들에게 진심 어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이날 현 회장은 신입사원들에게 사원증을 걸어주며 “여러분과 같은 우수한 인재들이 현대그룹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현 회장은 초 긍
LG유플러스는 어린이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실시간 영어 화상 클래스 ‘라이브 영어 유치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향후 LG유플러스의 AI 기술인 ‘익시’를 활용한 화상 클래스 서비스 고도화를 검토하는 등 디지털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아이들나라는 독서·학습·놀이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7만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전용 플랫폼이다. 이용하는 통신사 관계없이 아이들나라 모바일 앱과 스마트TV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IPTV 고객은 U+tv를 통해 별도 가입절차 없이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다.이번에 선보인 라이브 영어 유치원은 교사와 또래 친구들과
2024년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0,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청년재단과 ‘취약계층 청년 일자리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잡코리아 윤현준 대표와 청년재단 박주희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사회 취약계층에 놓인 청년들의 고용 회복과 일자리 정착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적장애는 아니지만 평균지능에 미달하는 인지능력 또는 부족한 학습능력으로 인해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계선 지능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양 기관이 의견을 함께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계선 지능 청년의 ▲일경험 및 취업 기회 확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