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오는 25일 보잉 787-10을 인천발 일본 나리타행 노선에 첫 투입한다고 22일 밝혔다.대한항공은 이번에 도입한 ‘787-10’ 기종이 현존하는 보잉 항공기 중 가장 진보한 모델이라고 소개했다.연료 효율이 높고 탄소 배출량은 적은 친환경 항공기로, 대한항공은 향후 새로운 기내 인테리어를 고객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대한항공은 이번 1호기 도입을 시작으로, 오는 2027년까지 총 20대의 787-10 항공기를 운용할 예정이다.787-10 첫 운항인 만큼 대한항공은 안전 운항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운항 부문에서는 787-9 고경력 기장들을 우선 투입한다. 이와 더불어 대한항공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의 전반기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최화정)은 지난 18일 해낸다컴퍼니(대표이사 강문영)와 자녀 인성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보교육재단은 해낸다컴퍼니와 어린이 및 청소년이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녀인성함양을 위한 솔루션 개발 협력 △인성교육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참사람’은 교보교육재단의 인재상으로 정직‧성실한 성품을 갖추고 끊임없는 자기성장을 추구하며, 자리이타 실천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는 성숙한 인격체를 말한다. 교보교육재단은 미래세대가 이러한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익사업
삼표산업이 자체 개발한 특수 콘크리트 ‘블루콘 셀프’(BLUECON SELF)를 부동산 개발 사업으로 확대,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품격 민간임대 아파트 힐스테이트 DMC역의 기초 콘크리트 타설 작업을 시작으로 지하·지상·옥상 등 시기별 제품(4종)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기술력과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지난 19일 서울 은평구 증산동에 들어설 예정인 주상복합건물 힐스테이트 DMC역에 ‘블루콘 셀프’를 활용한 기초 콘크리트 타설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건물 지하층의 바닥 기초를 비롯해 협소한 벽체 구간 등 일반 콘크리트로 쉽게 충전이 불가능한 구조에 ‘블루콘 셀프
2024년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85,661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알피바이오는 풍림무약과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 EPA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가 초도 물량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운 고지혈증 전문의약품인 EPA 치료제는 공식 국내 출시 이후 300만개(캡슐 단위)의 초도물량을 넘어섰다. 국내 고중성지방혈증(중성지방 수치 150mg/dL 이상) 유병률은 약 18~20% 수준으로 추정치로 환산하면 약 800만 명이다. 이를 고려하면 국내 관련 시장의 다각화된 치료법의 채택 확대 방향으로 이번 신제품의 성장 궤도가 예상된다는 평이다. EPA 단일 전문의약품인 이번 고지혈증 치료제는 미국 FDA가 심혈관 관련 위험을 감소시키는 용도로 승인한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이코사펜트산에틸(이하 EPA)이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하 경진원)과 경북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본 협약은 KCI(대표 김규식), 윤소그룹(대표 윤형빈)과 함께 진행되었다.각 사는 경북 지역에서 생산, 제조, 판매되는 제품의 온라인 판로 확장 및 AI라이브 커머스 활성화를 목표로 협력했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이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 강화와 경쟁력 제고에 주력한다는 설명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그립은 경북 지역 소상공인들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라이브 환경을 제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 코리아모빌리티(대표 박정석)는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세계최대 자전거 박람회인 ‘유로바이크(EUROBIKE) 2024’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전기자전거용 기어박스와 국산모터를 네덜란드, 대만 등 해외 유명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유로바이크는 미국의 인터바이크, 상하이 국제 자전거 박람회와 함께 세계3대 바이크쇼로 꼽히며, 올해는 전 세계 42개국, 600여 개 이상의 자전거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신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였다.코리아모빌리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로바이크에 연속으로 참가했다. 이번에는 2021년부터 자전거 휠에 바큇살을 없앤 허브리스(Hubless)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 미샤는 지난해부터 일본 SNS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비타씨플러스' 라인의 판매량이 2022년 대비 2023년에 약 24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더욱 빠르게 증가해 3분기에 전년도 전체 판매량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미샤는 일본에서 비타씨플러스 라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지난해부터 해당 품목의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 일본 뷰티 전문 매체 ‘미미TV’에서는 미샤의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을 2023년 상반기 베스트 코스메틱 스킨케어 앰플 부문 1위로 선정했다. 올해도 ‘WWD’와 ‘GLOW’, ‘미적’, ‘인레드’ 등 일본의 대표 뷰티·패션 매거진에서 미샤의 ‘비타
LG전자는 대형가전 ‘구독’ 사업을 본격화한 지 2년 만에 매출 1조 원이 넘어 유니콘 사업 반열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LG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LG전자의 지난 한 해 구독 관련 매출은 케어서비스 구독을 포함해 1조 1341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LG전자가 지난 2009년 정수기 구독(당시 렌탈)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구독 매출 1조를 넘겼다는 데 의미가 있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구독 관련 매출 실적이 전년 동기보다 성장세가 빨라 또다시 최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한달 간 LG 베스트샵에서 판매된 주요 제품에서 구독 비중은 36.2%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고객 10명 중 4명가량이 구독을 선택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자사 합성고무 6개 제품 및 합성수지 4개 제품, 정밀화학 2개 제품 등 총 12개 제품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ISCC PLUS는 유럽연합(EU)의 재생에너지 지침(RED·Renewable Energy Directives)을 기준으로 원료 구입에서 생산, 판매까지 이르는 전 과정에서의 지속가능성과 저탄소 제품을 검증하는 국제 인증 제도로 전 세계 140여개의 원료 제조사, 연구기관, NGO 등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투명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과 엄격한 검증 절차로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친환경 인증으로 평가받고 있다.이번에 ISCC PLUS 인증을 획득한 제품
HD현대와 지멘스 DISW 경영진이 ‘디지털 제조’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협력 강화에 나섰다.HD현대는 19일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지멘스 DISW(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와 ‘기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는 HD현대 정기선 부회장과 HD현대미포 김형관 사장, HD현대중공업 전승호 부사장, HD한국조선해양 장광필 부사장, HD현대삼호 안오민 전무, 지멘스 DISW 토니 헤멜건 CEO 등 양 그룹의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이번 기술협의회는 디지털 제조혁신 분야에서 실질적인 실현과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양 그룹은 △HD현대미포의 ‘소조로봇 시뮬레이션’, ‘판넬라인 생산 최적화’ △H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6·Z 폴드6’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순차 개통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사전 예약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Z 플립6 모델과 갤럭시 Z 폴드6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6:4으로 나타났다.모델별 색상의 경우 두 모델 모두 ‘실버 쉐도우’ 색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 플립6의 경우 △실버 쉐도우(약 38%) △옐로우(약 22%) △블루(약 21%) △민트(약 19%) 순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6 모델은 △실버쉐도우(약 45%) △네이비(약 30%) △핑크(약 25%) 순으로 집계됐다. 용량 별로는 256GB 모델과 512GB·1TB 모델을
KT는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KT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 결과, 갤럭시 Z 플립6의 예약 선택비중이 절반을 넘었다고 언급했다. 색상은 Z 폴드6·Z 플립6 두 모델 모두 신규 컬러인 ‘실버 쉐도우’ 색상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KT는 사전 예약 기간 갤럭시 Z 폴드6 512B를 1TB 용량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 네이버 웹툰 ‘마루는 강쥐’와의 제휴를 통해 KT닷컴에서 단독 출시한 ‘갤럭시 Z 플립6 마루는 강쥐 에디션’은 1차 물량이 조기 완판됐다고 밝혔다.KT는 오는 8월 10일까지 갤럭시 Z 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