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은 신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새해 챌린지 아이템 위클리 래플(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새해 챌린지 아이템 위클리 래플 이벤트’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IT/가전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이렉트몰에서 월 통신비 5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 신청 시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고 KT엠모바일은 소개했다.래플 라인업은 주차 별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1주차) 건강이 최고: 휴테크 안마의자(2명) △(2주차) 미라클 모닝: LG 그램 노트북 23년형(2명) △(3주차) 프로 살림러: 삼성 비스포크 제트봇(5명) △(4주차) 새해 플렉스: 아이패드 프로11(2명)을 증정한다.또 KT엠모바일은 오는 1월 말, 갤럭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새해 첫 주부터 임신출산육아기 및 장애우 가족을 부양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규 복지 제도 ‘Kumho-CARE’(이하 ‘금호케어’)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CARE’는 임신과 출산, 육아를 병행하는 임직원에 대한 모든 구성원의 존중과 용기를 강조하는 복지 제도다. 회사의 지원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은 존중 속에서 가정을 이룰 용기를 내고, 사회와 국가에도 책임을 다 하는 일원으로 성장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금호케어의 주요 항목은 다음과 같다. △출산축하금은 첫째 500만원, 둘째 1000만원, 셋째 1500만원, 넷째 2000만원 지급 △2023년 출산 아동 인당 200만원 지급 △배우자(남편)출산휴가 기존 10일에
포스코홀딩스 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후추위)는 3일 개최된 회의에서 그간 지원서를 제출한 내부후보에 대한 1차 심사를 통해 다음 단계인 ‘평판조회대상자’로 8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에서는 기 발표한 5가지 후보 기본자격요건(경영역량, 산업전문성, 글로벌역량, 리더쉽, integrity/ethics)을 평가했다. 특히 지난 30년간의 개인이력과 최근 5년간의 사내 평판 및 평가 기록, 그리고 포스코그룹을 책임질 새로운 미래 리더쉽과 관련한 제반 판단 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이번에 결정된 평판조회대상자에 대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외부전문기관에 평판조회를 의뢰해 8일까지 결과를 돌려받는다. 그리고, 그 내용을 반영해
KB국민은행의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하는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5회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반기별 이동통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는 14세 이상 휴대폰 사용자 약 3만37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B리브모바일은 조사 대상에 처음 포함된 지난 2021년 하반기 이후 5회 연속 이용자 만족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23년 하반기 조사에서도 알뜰폰 만족도와 추천 의향은 통신 3사를 제치고 가장 높았고, 전체 만족도에서도 1위로(726점)로 나타났다.이를 기념해 KB리브모바일은 오는 31일까지 KB리브
티웨이항공은 지난 2일부터 오는 7일까지 ‘월간 티웨이’ 1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매달 첫째 주에 진행되는 ‘월간 티웨이’는 합리적인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행사다. 이번 1월은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티웨이항공은 국내선 4개 노선(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청주-제주)과 국제선 35개 노선(일본, 동남아, 호주, 중화권, 중앙아시아, 대양주)을 포함한 총 39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탑승 기간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30일 사이다.먼저 선착순 한정 초특가 노선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홍콩 11만600원 △인천-보라카이(칼리보) 14만6
KT는 가족의 통신 업무를 가족 대표가 대신해서 처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가장 많이 아는 구성원을 가족 대표로 지정해, 집안의 통신 관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기존에는 가족의 업무 처리를 위해 가족증명서류 및 위임장 등의 구비 서류가 필요했다. 앞으로는 ‘우리가족대표’가 본인 신분증을 제출하면 가족의 통신상품 관리 및 서비스 신청을 대신할 수 있게 된다.‘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간에 모바일/인터넷/TV 등 결합 서비스에 가입 중인 고객이면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법인은 불가)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KT
에어부산은 공식 캐릭터 ‘에부리’와 ‘러부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에부리’와 ‘러부리’는 부산의 상징인 갈매기를 리브랜딩 한 캐릭터로, 모자와 선글라스를 입힌 ‘에부리’는 에어부산 운항 승무원, 스카프와 하트를 입힌 ‘러부리’는 에어부산 캐빈 승무원의 이미지에서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항공사의 얼굴로 대표되는 승무원들을 캐릭터화함과 동시에 에어부산 고유의 상징성도 입혀 이용객들에게 보다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전략이다.또 MZ 세대 공략을 위해 두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키링 상품도 출시했다고 소개했다. 해당 굿즈는 패브릭 소재로 캐리어나 백팩, 이어폰 케이스 등에 백참으로 활용 가능하며, 샵에어부
더블유게임즈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주당 0.2주를 배정하는 2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더블유게임즈는 이번 증자로 330만5149주를 신규 발행한다. 총 발행 주식 수는 2149만5906주로 늘어난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1월 18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2월 14일이다. 무상증자에 필요한 재원은 회사가 보유한 자본잉여금(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할 계획이다.더블유게임즈는 무상증자를 통해 자기주식 소각 효과가 발생해 주주가치가 제고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의 자기주식에는 신주가 배정되지 않기 때문이다. 더블유게임즈는 2023년 3분기 말 기준으로 자기주식 166만5011주를 보유하고 있다. 자기주식 소각 효과는 2일 종가 기준
2024년 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소룩스, 2위 미래나노텍, 3위 LX세미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해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1,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2024년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해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15,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잡코리아는 2024년 1월 1일자로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승진 임원 인사 대상은 이사 3명이다. 올해 창립 28주년을 맞아 HR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 수익성 확보 및 인사·조직 관리 전문성 강화, 디자인 경쟁력 제고 등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발탁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사 승진권현구 알바몬영업실장신홍섭 피플실장이태윤 디자인실장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 정기배송 서비스 '어글리어스'의 운영사 캐비지(대표 최현주)가 지난해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1년 2월 서비스 출시 후 2년 8개월만이다.어글리어스는 △모양 △크기 △중량 등이 시장 기준에 미달해 정상 유통되지 못하는 농산물들을 전국에서 수집해 소포장한 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정기배송해주는 서비스다.연간 5조원 이상의 농산물이 못난이 농산물로 분류되지만 이 중 상당량이 농산물의 외형에 대한 편견으로 인한 적절한 판로 부족으로 폐기되어 왔다. 농산물 폐기는 온실가스 및 폐수 발생, 자원 및 노동력 낭비로 이어져 심각한 환경 오염과 사회적 비용을 초래하지만 마땅한 해결
“고객중심(CX)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디지털혁신(DX)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은 2일 영상을 통해 임직원에게 전달한 신년 메시지를 이같이 전했다. 대내외 경영 환경이 녹록지 않은 2024년에도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고객 중심 회사로 거듭나야 하고, 이를 위해 ‘디지털혁신(DX) 역량 강화’와 ‘플랫폼 사업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황현식 사장은 “2024년 저성장이 지속되고 경쟁 강도가 심화되는 등 경영 환경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어느 때보다 단합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미래에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탄탄히 해야 한다”며 “CX혁신과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