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은 오픈랜 가상화 기지국의 소모전력과 처리 용량을 개선한 차세대 가상화 기지국을 개발, 시험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가상화 기지국이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제조사가 동일해야 했던 기존 기지국과 달리 제조사에 구애받지 않고 범용 서버에 필요 소프트웨어만 설치해도 구현 가능한 기지국을 의미한다.가상화 기지국은 5G 고도화 및 6G 표준화의 중요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오픈랜(개방형 무선 접속망)의 핵심 요소로 거론되고 있으나, 기존 기지국 대비 소모 전력이 크고 용량이 부족하다는 점이 주요 개선점으로 지적돼 왔다.SKT는 삼성전자, 에릭슨, 노키아, 인텔과 함께 ‘차세대 가상화 기지국’과 ‘AI기반 가상화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함께한 막걸리가 개발돼 수출에 나선다. 국순당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 8종을 개발하고 일본에 수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일본에 수출하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막걸리는 국순당이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해외시장 개척 및 활성화를 위해 해외에서 인기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제품이다. 양사는 지난 9월 상호협력키로 계약을 체결하고 디자인 개발에 나섰다. 지난달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일본 및 대만에 수출이 성사되며 해외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이번에 일본에 수출되는 막걸리는 현지 대형마트 등에서 12월 중
글로벌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인 셰플러 그룹은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대비 6.6% 증가한 약 122억 7천만 유로(약 17조 3천400억 원)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셰플러 그룹의 모든 사업부에서 제품 판매량이 증가한 것에 기인했다. 세부적으로 셰플러 그룹의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오토모티브 애프터마켓, 산업기계 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14.5%, 5.7% 증가하며, 전 사업 부문이 모두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역별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가장 높은 유럽 지역은 11.1%의 증가율을 달성했다. 아태 지역은 8.7%, 미주와 중화권은 각각
2023년 1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HD현대건설기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84,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뇌신경계 질환 예방과 치료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 대표 이승우, 권구성)이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은 서울시에 소재한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성과 수익성, 안정성, 생산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최종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서울시장 명의 지정서 수여 △글로벌 진출 지원 △하이서울기업 인증 마크 등 기업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용 지원 △하이서울 기업 간 B2B 비즈니스 매칭 지원 서비스 △기업 간 네트워킹 활동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한국 1세대 의료기기 벤처회사
SK텔레콤(SKT)은 MCM과 제휴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오는 2024년 봄·여름(SS24) 시즌 MCM 신규 상품들을 선보이는 특별한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날 양사는 MCM의 SS24 시즌 제품 가운데 의상 12종, 신발 2종, 가방 2종(의상과 세트로만 판매) 등 16종의 유료 아이템을 3D 버추얼로 제작해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에 착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또 이프홈을 위한 꾸미기 아이템들인 로레토스 모노그램 패턴의 강아지와 토끼 등 2종의 유료 조형물과 로레토스 패턴 무료 벽지 2종도 함께 선보였다. 로레토스 패턴은 MCM이 자사 브랜드의 로고와 패턴인 비세토스를 새로 조합한 모노그램 패턴이다.이날 MCM은 이프랜
현대차그룹은 불확실한 글로벌 경영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3년 하반기 대표이사·사장단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현대차·기아 구매본부장 이규석 부사장과 현대차 기획재경본부장 서강현 부사장을 각각 사장으로 승진 인사하고, 현대모비스 대표이사에 이규석 사장을, 현대제철 대표이사에 서강현 사장을 선임했다.이번 인사는 사업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리더를 주요 그룹사의 신임 대표이사로 전진배치 해, 성과 중심의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미래 핵심 전략 수립 및 실행을 가속화한 것이 특징이다.현대모비스는 대표이사 사장에 공급망 관리(SCM) 분야의 탁월한
에어부산은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빈대’ 확산 및 피해 발생에 따라 방역체계를 강화해 승객의 불안감을 해소한다고 17일 밝혔다.에어부산은 기존 월 1회 정기 소독 방역 작업에 더해 매주 살충 방제를 추가 실시해 빈대 피해를 예방한다고 설명했다. 우선, 고열에 취약한 빈대 특성을 고려해 항공기 시트, 카페트 등에 물리적 방식의 고온 스팀 방제를 추가 도입한다. 이와 함께 에어부산은 신속한 방역체계 구축을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항공기 내 빈대 발견 시 즉각 공유 및 대응에 나선다고 언급했다. 빈대 발견 및 물림 의심사례 접수 시에는 시트커버를 즉각 교체하고 추가 살충 방제를 통해 피해를 완벽 차단한다는 방침
올림플래닛은 아트잇다, 한국예술가협회와 가상전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3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업무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 아트잇다, 한국예술가협회는 △가상 전시 서비스를 통한 예술가 지원 협력 △가상 전시 및 이벤트에 대한 상호 기술 협력 및 교류 △민간 및 공공 비즈니스 영업 지원 및 컨소시엄 구축 △K-아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교두보 확보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업무협약과 함께 올림플래닛은 아트잇다의 아티스트와 만나는 가상전시 플랫폼 ‘아티스트 전당’에 ‘작가의 공간’을 선보이고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소개했다.아티스트는 자신만의 개인 메타버스 전시관을 직접 만들고 전시할
카카오는 근로복지공단이 주최하는 ‘2023년 THE 자람 직장어린이집 보육공모전’ 공간환경디자인 부문에서 어린이집 2개소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4일 부산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3년 THE 자람 직장어린이집 보육공모전’에서는 지난 4월 판교에 신규개원한 ‘별이든어린이집’과 지난해 8월 이전개원해 현재 판교 카카오 아지트에 위치한 ‘아지뜰어린이집’ 두 곳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카카오 어린이집은 친환경 소재를 토대로, 곡선형태의 마감과 공간의 구성,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공간 활용과 요소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카카오는 제주도 본사의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지난달 29일 마감한 회계연도 2023년 4분기 및 전체 실적을 17일 발표했다.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회계연도 2023년은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까지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4분기 67억2000만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미국회계기준으로 매출총이익률 47.1%,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은 각각 19억7000만달러와 29.3%였으며, 주당순이익(EPS)은 2.38달러를 기록했다.비일반회계기준으로는 △매출총이익률 47.3% △영업이익 19억8000만달러 △영업이익률 29.5% △주당순이익 2.12달러를 기록했다.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영업활동으로부터 15억6000만달러 현금을 확보했으며, 7억달러의 자사주 매입과 2억6800만
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2024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전망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AI 기술과 결합해 진화하는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시장을 전망했다고 소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내년 디지털 마케팅 전체 시장 전망과 앞으로 눈여겨 볼 트렌드 키워드 네 가지를 다뤘다.나스미디어는 이번 보고서에서 오는 2024년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할 트렌드 키워드로 △쿠키리스 시대에 주목할 디지털 광고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상용화 △숏폼 비즈니스 전략 △초개인화 마케팅 고도화를 선정했다. 내년 디지털 광고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제가 강화된다. 1분기부
LG유플러스는 ‘U+콕’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U+콕’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MD가 직접 소싱한 상품을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앱 서비스다. 판매 중인 상품은 약 1만개 이상으로, 모든 구매상품에 대한 배송비는 무료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품목은 의류와 생필품이다.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00원·3000원·7%·앱 전용10% 쿠폰 등 4종 쿠폰을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하며 U+ 멤버십 VIP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가로 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공된 혜택을 최대로 적용하면 VIP 고객 기준 최저가 대비 최고 13%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