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주택 매매가격은 수도권 중심으로 상승하며 전월 대비 상승폭 확대됐다. 저점 인식이 있는 수도권과 가격 상승여력이 있는 지방(대전, 충북, 울산) 중심이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하서진 수석연구원의 ‘가격은 회복되나 공급은 원가 부담에 위축’ 보고서에서다. ■ 전국 주택 매매가격 상승률(%, MoM) : 0.03(7월) → 0.16(8월) → 0.25(9월) 정책모기지 공급과 매수세 증가로 실거래가격이 상승한 결과 아파트와 단독은 전월대비 상승폭이 확대됐고, 연립은 전월 대비 상승 전환했다. ■ 유형별 상승률(%, MoM, 8월/9월) : 아파트 0.23/0.35, 연립 –0.01/0.04, 단독 0.04/0.08 전세가격은 전세사기 우려가 적은 아
올림플래닛은 자체 3D가상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2023 김범 아시아 팬미팅 Between U and Me 애프터 파티’ 공간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애프터 파티 공간은 지난달 30일 정식오픈 후 전세계 팬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김범 아시아 팬미팅 Between U and Me 애프터 파티’ 가상공간은 김범의 글로벌 팬미팅 성공을 축하하며 팬들과의 추억을 다시 한번 나누고 소통하기 위해 엘리펙스로 구축됐다.팬들은 가상공간에서 글로벌 팬미팅 현장 사진과 영상은 물론, 가상공간에서만 공개되는 시크릿 콘텐츠와 김범 친필 사인이 들어간 폴라로이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엘리펙스로 구축한 이번 애프터 파티 가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신한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코웨이는 1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본부장과 정용욱 신한은행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 간 전사적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하는 동시에 각 기업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코웨이는 신한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슬립 및 힐링케어 신규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이종
브랜딩 컨설팅 전문 기업 '브랜딩포유'와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리드젠' 가 31일, 상호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브랜딩, 마케팅, 교육 등의 분야에서 상호 지원 및 협력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리드젠의 유태영 대표는 "리드젠의 마케팅, 기술 및 시스템과 브랜딩포유의 콘텐츠 및 브랜딩 전략이 결합되어, 혁신적인 브랜딩 및 마케팅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브랜딩포유의 장이지 대표는 "리드젠과의 MOU 체결을 통해,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브랜딩 서비스 영역이 확장되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긍정
효성은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4일까지 베트남 호찌민 인근 동나이성 껌미현 쑤언동마을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했다고 1일 밝혔다.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진과 국제구호단체인 희망친구 기아대책, 효성 임직원 총 74명으로 구성된 미소원정대는 현지 지역주민 17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지역주민 출산교육과 초등학교 건강검진 등 다양한 의료 봉사 활동을 진행 중이다.고려대학교 안암병원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치과, 감염내과, 산부인과, 가정의학과의 교수진과 간호사, 물리치료사, 치위생사, 약사 등 총 22명의 의료진이 참여했다. 효성 베트남 법인 임직원 43명은 통
KT는 지난달 31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서울 송파구 KT송파빌딩에서 후원 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유무선 통신서비스등을 후원한다.조직위는 KT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지식재산권 사용, 후원사명 노출 등 마케팅 권리를 부여했다.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린다. 쇼트트랙 등 총 7개 경기 15종목에서 81개의 메달을 두고 세계 청소년들이 경기를 치르게 된다.조직위 이관표 기획본부장은 “KT와 청소년올림픽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함께 하게 돼 깊은 감
에어부산은 마카오 노선을 대상으로 1인 가격에 2인이 함께 여행할 수 있는 1+1 항공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부산-마카오 노선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구매한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다. 프로모션 항공권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판매되며, 항공권 검색 시 ‘2인’으로 설정해야 조회 가능하다. 프로모션 항공권은 2인 왕복 총액운임(유류할증료 및 공항 시설 이용료 포함) 기준 39만9800원에 판매되며, 1인 왕복 가격이 19만99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에어부산은 해당 프로모션 기간 내 부산-마카오 노선 발권 고객을 대상으로
맥도날드가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출간한 사사(社史) ‘한국맥도날드 35년 브랜드 스토리’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한국RMHC(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에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31일, 종로구 본사에서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이사와 한국RMHC 제프리 존스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RMHC 측에 사사 판매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RMHC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제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RMHC 하우스)’의 건립과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맥도날드가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2호 RMHC 하우스 건립에 힘을 보태고, 투병 중인 환아와 가족들이 시
LG유플러스는 SNS와 자사 IPTV 서비스 U+tv를 통해 고객과 함께 막바지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전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올해 초부터 부산시, 전국 매장 등에서 엑스포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전개한 LG유플러스는 개최지 선정을 한 달 앞두고 더 많은 고객이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최근 부산이 인기 관광지로 떠오르는 가운데, 부산 국제영화제와 지역축제 등 현장에 엑스포 유치 응원 메시지를 랩핑한 이동기지국을 보내고, 식당 내 서빙로봇을 배치시켰다.또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6일부터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의 페이스북 계정에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댓글을 달고 친구, 지인을 태그하면 추첨을
KT는 지난달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인도네시아 국영 통신사 텔콤(Telkom) 인도네시아와 ‘인도네시아 신수도 스마트시티 개발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스마트시티 협력 아이템 구체화를 위한 KT 컨설팅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협약식 및 보고회에는 KT 문성욱 글로벌사업실장과 텔콤 리잘 악바르 신수도 TF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인구 과밀, 해수면 상승 등으로 수도를 자카르타에서 보르네오섬 누산타라로의 이전을 본격화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향후 신수도인 누산타라의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한국 정부의 지원을 요청한 바 있으며 한국의 민관
국내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리딩 브랜드 브레빌 코리아가 지난 8월 말 출시한 신제품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Barista Express™ Impress)’가 출시 2개월 만에 초도 물량 품절 및 10억 매출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브레빌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BES876)는 고성능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브레빌의 독자적인 임프레스 퍽 시스템을 탑재해 더 간편하고 깔끔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011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50만 대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던 베스트셀링 모델 ‘바리스타 익스프레스’(BES87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지난 8월 29일 국내 공식 출시되었다.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
젠하이저는 자회사 노이만이 니어필드 스피커 ‘KH 120 II’ 및 ‘KH 150’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측정용 마이크 ‘MA 1’을 증정한다고 1일 밝혔다.‘KH 120 II’는 근거리의 음향 모니터링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니어필드 스피커다. 지난 2010년 출시된 이후 음향 엔지니어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KH 120’의 후속 모델로, 오디오의 출력을 최적화하는 DSP 엔진을 내장해 높은 파워로 사운드를 재생한다.‘KH 150’은 보다 전문적인 음향 편집을 위해 39Hz부터 2만1000Hz까지의 주파수 대역에서 선형성을 나타내는 스피커로, 소리의 거리감이나 입체감을 나타내는 ‘스테레오 이미징’을 구현해 방송 음향 및 영화 음악 등의 사운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는 건강기능식품 개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2022년부터 함께 추진해 온 해당 사업은 건강기능식품 분야 유망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기능성 원료 인정’ 관련 인허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국책 과제이다. 뉴메드는 ‘어린이 키 성장 원료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의 면역 증진 추가인정을 위한 연구개발’을 주제로 올해 4월부터 1단계(과제기획), 9월부터 2단계(R&D) 과제를 차례로 수행해 왔다. 앞선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뉴메드는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