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에서 전개하는 스트릿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수프라(SUPRA)가 패션 중심지 명동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본격 영업망 확대에 나선다. 또 최근 중국에서 열린 24 SS 시즌 첫 수주회에서는 단번에 300억원의 수주액을 기록하며 MLB의 뒤를 잇는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에 기대감을 높였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LA 스케이트 보드 문화를 중심으로 2006년 시작된 수프라는 스트릿 문화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20년 F&F가 상표권을 인수한 후 스케이트 보드화 위주에서 모자, 의류 등을 아우르는 종합 패션 브랜드로 탈바꿈했다. 메타버스와 NFT 등을 활용하는 디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대표 이광현)이 전기차 배터리 구독 및 평가·인증서비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피엠그로우(PMGROW, 대표 박재홍)와 전기차 배터리 관련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생활밀착형 보험플랫폼 토글(Toggle) 운영사인 오픈플랜은 최근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라 관련 화재 등 위험요소 증가와 전기차 배터리 감소에 따른 구매 이슈들을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보험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오픈플랜과 피엠그로우는 전기차 배터리 위험을 보장하는 신규 보험 상품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관련 첫 상품의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및 협력에 나선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하고 있는 누트컴퍼니(대표 신동환)가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 대표 스티븐 챈)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례가 굿노트의 첫 스타트업 투자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는 것이 업계의 평이다. 또한 누트컴퍼니는 동시에 프리 시리즈A 투자자로 참여한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의 벤처캐피탈 스트롱벤처스로부터 2억원의 후속 투자를 이끌며 누적 투자액 57억원을 달성했다. 위버딩은 태블릿PC 이용자들을 위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문방구 서비스로, 노트 필기나 다이어리 작성, 드로잉 등을 위한 서식부터 스티커 이미지, 브러쉬 파일 등 디지
HL만도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전국 교통사고 피해 중증장애인 75명에게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를 기증했다고 22일 밝혔다. 금번 제작된 전동·수동 휠체어 44대와 전동 휠체어 배터리 14대, 전동스쿠터 17대는 전국 각지 대상자 자택으로 전달된다. HL만도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1억원의 휠체어를 주문 제작했다.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기증 행사는 (故)정인영 HL그룹 창업회장의 ‘기업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12년 시작돼, 올해로 12년째를 맞는다. 한편, HL만도는 익산, 원주, 평택, 판교 등 자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전국 순회 기증 행사를 갖고 있으며, 사랑의 오뚝이 휠체어 수혜자는 올해까지 722명이다.
포스코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에서 선정하는 2022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철강업계에서 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포스코가 유일하다. 이번 평가 결과로 포스코는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 명예기업(3년 이상 연속 최우수사)’이라는 영예를 이어가게 되었다. 동반위는 지난 18일 제76차 동반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대·중견기업 214개사를 대상으로 2022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확정 공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는 포스코를 포함해 상위 총 41개사가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되었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가 한국능률협회 주관 2023년 KCSI(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콘도미니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KCSI는 국내 최초 고객만족도(CSI) 조사 모델로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다. 한화리조트는 2012년부터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품질 향상과 테마 객실 확대, 유튜브 채널 협업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23년 상반기 기준 재방문 고객이 75%에 달할 정도로 충성 고객이 늘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고객 응대 직원의 서비스 능력 향상을 위해 매뉴얼 개편에 신경 썼
젠하이저는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아일랜드 털러모어에 체험센터를 개설하고 가이드 투어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에 개설되는 체험센터는 지난 1991년부터 젠하이저의 헤드폰 및 이어폰 등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인 트랜스듀서를 제조해온 주요 시설로,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젠하이저의 헤드폰 ‘HD 600’을 생산하는 곳이다.털러모어 체험센터 방문객은 트랜스듀서의 조립 과정부터 제품 패키징까지 헤드폰 및 이어폰이 완성되는 전 제작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하이엔드 헤드폰 ‘HE 1’이 제조되는 과정을 살펴볼 수도 있으며, 전용 하이파이 룸에서 ‘HE 1’을 비롯한 헤드폰 및 이어폰의 청음도 가능하다.젠하이저 털러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KCSI 시상식에서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995년 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총 28회 평가 중 25차례 1위를 차지했다.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춘 국제선 운항 확대 △‘여행세포 연구소’ 팝업스토어 등 여행심리 회복 캠페인 △호텔·금융·쇼핑 등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 이벤트 및 프로모션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SG경영 실천 등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 △꾸준한 여객 노선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 최용호)은 데스크톱 가상화 전용 제로클라이언트인 OBB(OnBook Box)의 온라인 런칭쇼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행사는 10월 5일 오후 2시 틸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OBB(OnBook Box)는 데스크톱 가상화를 위한 제로클라이언트로, 유지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고에너지소비 데스크톱을 대체하여 탄소중립 실현이 가능하다. OBB(OnBook Box)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단말기의 전원 켜기와 가상 데스크톱 접속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가상 데스크톱 접속 시 지문인식 외 OTP(One Time Password) 인증, 메시
카카오는 은행연합회와 금융소비자 권익을 훼손하는 범죄 행위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급증하고 있는 금융소비자 대상 범죄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고 금융 범죄 피해를 근절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양사간 대응 체계 구축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범죄 예방을 위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에서 진행됐다.은행연합회는 카카오와 MOU 체결을 통해 기존의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은행연합회는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콘텐츠 제작을 통해 이용자 대상 금융 범죄 사례 및 피해 대응에 대한 인식 증진에 나선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등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가 관련 정보를 쉽
SK텔레콤(SKT)은 양자 사피엔스 인재 양성센터와 양자기술 분야의 연구개발 및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SKT는 이번 협력이 국가 양자 발전 전략 정책의 일환인 양자과학인재 양성과, 양자 생태계 확산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특히 AI와 6G 등 기술의 급격한 발달로 인해 보안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양자암호통신 기술을 통해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양자 사피엔스 인재 양성센터는 양자기술 시대를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22년 설립된 국내 유일 산학연 컨소시엄이다. 7개 기업, 9개 대학, 그리고 4개 연구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2030년
KT는 신한은행과 함께 신한은행의 전자화작업장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KT 공인전자문서센터와 연계한 디지털문서 보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지난해 9월 KT와 신한은행은 전자문서 등 공인전자문서센터 중심의 사업기회 공동 발굴 및 DX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를 위한 TF를 만들어 상호 협력을 진행해 왔다.KT는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을 활용해 문서의 등록 이력, 정보 등을 관리함으로써 신뢰성을 담보하고, 자체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실시간 등록, 열람이 가능하도록 한 새로운 기술규격의 공인전자문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공인전자문서센터, 공인전자문서중
캐세이퍼시픽항공은 마스터브랜드인 ‘캐세이(Cathay)’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23개국으로 확대해 글로벌 공식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단순히 항공 여행을 넘어 홀리데이, 쇼핑, 다이닝, 웰니스 및 제휴 카드 등 상호 보완적인 여러 카테고리로 구성된 프리미엄 여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케세이퍼시픽은 설명했다.‘아시아 마일즈’는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할 때 쓰는 캐세이 고유의 화폐다.향후에는 ‘캐세이’가 마스터 브랜드가 되며, 기존의 ‘캐세이퍼시픽’은 그 안에 속한 항공 브랜드로 유지된다.캐세이 최고경영책임자 로널드 램은 “이번 9월은 캐세이가 벳시(Betsy)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