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은 항운노조 등 항만사업장 종사자와 함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HAN Team(한팀)’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전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간담회는 인천 중구 소재의 인천항운노동조합 사무실에서 진행됐으며 최두영 인천항운노조 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우리는 한진, 모두가 HAN Team’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한팀 캠페인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담보하기 위해 ㈜한진을 주축으로 ㈜한진 사업장 내 택배·물류 종사자, 국내외 고객사 및 협력사가 고객 가치 및 회사의 성장 목표를 공유하고 단합해 하나의 팀으로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캠페인이다.㈜
LG유플러스는 토요타의 7인승 SUV 하이랜더에 U+Drive 기반 ‘토요타 커넥트’를 탑재한다고 4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450h+와 NX 350h을 시작으로 올해 2월 토요타 RAV4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탑재하며, 한국토요타자동차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U+Drive는 편리한 카 라이프를 지원하는 LG유플러스의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이다. U+Drive에는 국내 대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와 팟캐스트는 물론, DMB를 대체하는 고화질의 모바일TV가 탑재돼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U+스마트홈이 설치된 집의 IoT 기기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에게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레고랜드) 테마파크 동반 1인 무료 쿠폰과 호텔 조식패키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유플러스 멤버십이 혜택KIN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LG유플러스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깜짝 선물로 레고랜드 개장 이후 역대 최대 할인 혜택이 적용됐다. 과거 진행했던 ‘키즈 고 프리’ 이벤트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 이번에는 나이 제한 없이 전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에 따라 U+멤버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1+1 쿠폰 및 호텔 조식 패키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LG유플러
카카오톡 선물하기(선물하기)는 오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카카오같이가치(같이가치)와 함께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선물하기는 오는 8일까지 ‘고양이의 날’ 페이지를 열고, 카카오프렌즈의 고양이 캐릭터 ‘춘식이랑 사진 찍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페이지에서 사진 찍기 버튼을 눌러 사진 편집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다양한 춘식이 프레임과 이모티콘, 말풍선으로 사진을 꾸며,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응모자 중 선착순 5만 명에게 같이가치 1000원 기부 쿠폰을 증정한다. 기부 쿠폰을 받은 이용자는 같이가치 ‘#선물하기x고양이의날’ 페이지에서 길고양이 치료비 지원, 보호센터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1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라그란데’ 입주자모집공고를 4일 래미안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래미안 라그란데는 지하 5층~지상 최고 27층, 39개동 규모로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단지명인 라그란데(La Grande)는 스페인어로 유일한 것을 의미하는 ‘La’와 대도시를 뜻하는‘Grande’의합성어다.래미안 라그란데는 총 306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이 중 92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 별로는 △52㎡ 45가구 △55㎡ 173가구 △59㎡ 379가구 △74㎡ 123가구 △84㎡ 182가구 △99㎡ 10가구 △114㎡ 8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래미안 라그란데의 일반분
롯데건설은 지난 3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주상복합 현장에서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혹서기를 대비한 점검은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을 비롯해 김진 안전보건경영실장(CSO)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롯데건설은 6월부터 9월까지를 혹서기 특별관리 기간으로 지정하고, 각 현장에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를 배포해 고용노동부의 3대 중점사항(물, 그늘, 휴식)을 준수하고 있는지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있다.또 현장 내 휴게시설을 설치해 가장 더운 시간대에 적정한 휴식을 보장하고 있다. 특히, 폭염특보 발령시에는 알림 문자, 스피커 등으로 근로자에게 안내해 옥외작업을 피하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대표 김병수)가 지난 3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호텔페어 2023’에 참가해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의 실외용 신모델을 최초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호텔&숙박산업 전문 전시회 ‘호텔페어 2023’는 호텔, 리조트, 펜션, 모텔 등 숙박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숙박산업 B2B 전시회이다. 호텔 산업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고 나아가 잠재 협력사와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는 장이다. 이번 전시에서 로보티즈는 실외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 신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호텔을 대상으로 한 실내 배송서비스에 이어 리조트, 공원, 아파트 단지, 물류 등
KG 모빌리티 는 지난 3일 임금 협상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찬반 투표에서 합의안이 56.57%의 찬성률로 가결됨에 따라 국내 동종업계 최초로 2023년 임금 및 단체협상을 최종 마무리 지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KG 모빌리티는 3년 만에 개최된 교섭에서 2010년 이후 14년 연속 무분규로 협상을 마무리 지으며 상생과 협력의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회사의 경영정상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특히 KG 모빌리티 노사는 판매물량 증대와 함께 회사의 미래 발전과 지속가능성 그리고 고용안정을 위해 무엇보다 안정적인 노사관계가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그 어느 때보다 건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논의 속에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부패 및 부조리 행위 근절을 통해 윤리경영을 실현하고자 익명제보시스템인 ‘헬프라인’을 지난 1일부터 도입해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헬프라인’은 경영 리스크를 감소하고 조직의 청렴성을 유지하기 위해 설치하는 윤리경영 시스템의 일종으로,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푸드나무 임직원과 외부고객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제보대상은 조직의 윤리적 가치와 청렴성에 반하는 행위나 직원의 고충, 청렴문화조성을 위한 건의 및 의견, 아이디어 등이다. ▲부패행위 ▲부당지시 ▲인권침해 ▲갑질 ▲성희롱 ▲개인고충 ▲ 건의사항 등을 제보 가능하다. 제보된 내용은 헬프라인 시스템을 통
2023년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2,2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
KT&G(사장 백복인)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7기 참여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그로스 트랙 IR피칭데이’를 지난 3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로스 트랙 IR피칭데이’는 ‘상상스타트업캠프’ 참여기업의 가치증대와 투자사 매칭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5개 기업은 각자의 사업과 그간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 내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도 이뤄졌다. 발표 후에는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소셜벤처 관계자, KT&G 및 KGC 신사업 담당자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밋업(mee
2023년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288,46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TS샴푸’를 제조 및 판매하는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이 재무구조 개선과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자산재평가를 실시한다고 지난 3일 공시했다. 재평가 대상은 양평동에 위치한 TS트릴리온 본사 사옥, 강원도에 위치한 자사 호텔, 파주시에 위치한 물류부지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파주시에 위치한 부지 건축 허가가 8월 중순 결정지어질 예정이다. 해당 부지는 GTX-A 노선과 근접하며 호재를 끼고 있다. 자산재평가 기준일이 8월 31일인만큼 건축 허가가 난다면 자산재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TS트릴리온은 샴푸, 헤어로션&에센스&앰플, 염색약 등 탈모와 머리결, 두피건강에 특화된 헤어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