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건설에 필수적 자재 중 하나인 거푸집을 폐자재를 활용하는 개발에 성공했다.포스코건설은 2일 폐플라스틱과 제철슬래그를 활용한 친환경 콘크리트 거푸집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포스코 사내벤처 ‘이옴텍’과 함께 개발한 이 거푸집은 녹인 폐플라스틱과 제철 부산물인 슬래그 분말을 융합해 판재 형태로 만든 것이다. 버려지는 폐플라스틱과 슬래그의 활용성을 높였고, 기존의 목재 합판 거푸집에 비해 성능도 훨씬 뛰어나 친환경 건축 자재개발로 평가받고 있다.이 거푸집 제작 기술은 포스코건설이 최근 회사의 본질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한 ‘리얼밸류 스토리텔링 공모전’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이옴
LG유플러스가 사양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지포스나우’ 서비스를 부담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신규멤버십을 출시했다.LG유플러스는 2일 자사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멤버십 ‘울트라12’를 선보였다고 밝혔다.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가 제휴를 통해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다. 과거 고사양 게임을 하려면 고사양의 CPU와 램, 그래픽카드 등이 설치된 컴퓨터를 통해서만 가능했다. 그러나 ‘지포스나우’ 서비스의 경우 사용자가 클라우드 컴퓨터에 접속해 클라우드 컴퓨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서 인터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25일 오전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2층 아셈볼룸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주제로 엘리펙스 써밋 2022 Aug.를 개최한다.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러 사업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 사람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호작용하는 흐름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전망과 함께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2026년까지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이 일상생활 속에서 매일 최소 1시간을 메타버스에서 보낼 것으로 예측된다. 이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이자, 메타버스 시대의 필수 전략이다.엘리펙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트럭인 수소전기트럭으로 유럽 최대 상용차 시장인 독일에 뛰어들었다.현대자동차는 최근 물류, 제조 등 독일 7개 회사에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27대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이는 2020년부터 2022년 6월까지 스위스 23개 회사에 47대를 전달한 것에 이은, 두 번째 유럽 수출이다.이번 공급계약은 독일 연방디지털교통부(BMDV)의 친환경 상용차 보조금 지원정책에 따른 것으로, 7개 회사가 현대차의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으로 BMDV에 보조금을 신청하고 최종적으로 승인을 받아 이뤄졌다.최근 독일 정부는 친환경 상용차 보급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친환경 상용차 구입 업체 및 충전소
2022년 상반기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1위는 ‘e편한세상’으로 나타났다.비즈빅데이터연구소(소장 이원호)가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상반기 아파트 주거환경 변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조사해 본 결과 ‘e편한세상’이 아파트 스마트 기술 적용에 있어 호평을 받았다. 조사결과 ‘e편한세상’이 평판지수 2만1134을 받아 1위다. 세부적으로 ▲퍼블리싱 7099 ▲상호작용 3590 ▲공감 5105 ▲긍정5339 등이다.2위에 오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퍼블리싱 지수 4792, 상호작용 지수 7534, 공감 지수 3076, 긍정 지수 2926으로 집계되면서 평판지수 1만8327을 기록했다. 3위를 차지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는 퍼
삼성전자의 제품 중 11개의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삼성전자는 2일 TV와 생활가전, 의료기기 등이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올해의 녹색상품’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소비자 패널 평가와 투표를 통해 환경개선 효과와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삼성전자 제품으로는 △초음파 영상 진단 시스템 ‘V7’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Neo QLED 8K TV’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8’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등 11개가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꼽혔다.초음파 영상 진단 시스템 ‘V7’은 역대 녹색상품 중 의료기기
LG전자가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는 똑똑한 정수기를 출시했다.LG전자는 2일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을 적용해 더욱 편리해진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출수량과 물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누르거나 손에 음식물이 묻어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 등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의 페인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새로운 음성인식 기능으로 LG전자는 해결했다.신제품은 음성만으로 출수량을 10 밀리리터(mL)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수 550밀리리터 줘”라고 말하면 버튼을 조작하지 않고 원하는 용량의 물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의 최다 수상기업이 됐다.LG전자는 2일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2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비영리 시민단체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30여개 소비자·환경단체와 약 600명의 일반 고객과 함께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심사해 2008년부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정하고 발표하고 있다.LG전자는 올해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가 인기상을 받는 등 생활가전 분야 17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며 최다 수상기업이 됐다. LG전자는 수상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2010년부터 올해까지 13년 동안 ‘올해의 녹색상품’을 수상
2022년 8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48,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소재, 부품, 장비 전문 제조기업 원강초경(대표 정호남)은 자체개발 특허 제품인 ‘WK46-PR(Clay teeth)’를 이스라엘 최고 토목건설회사 아리엘가바이(ARIEL GABAY)와 제휴를 통해 이스라엘에 수출한다고 2일 밝혔다.WK46-PR(Clay teeth)는 BC커터장비(BC32/BC35/BC40)를 통해 지하 연속벽 작업을 할 때, 국내의 단단한 지형이 아닌, 중동지역의 머드 클레이(Mud Clay) 지층을 작업할 때 기존보다 1.5배 이상 효율적인 굴착율을 제공한다.이를 통한 커터(Teeth) 수명의 연장으로 장비의 대기시간을 줄여 작업 현장의 인력을 기존보다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해 다양한 국가의 토목건설 기업들로부터 각광을 받고있다. 특히 이스라엘 거래처 아리
2022년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신화인터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60,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SK하이닉스는 1일 DDR5 D램 기반 첫 CXL 메모리 샘플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CXL은 고성능컴퓨팅시스템(HPC)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차세대 인터페이스로, SK하이닉스는 CXL 표준 제정 초기부터 적극 참여해 왔다.SK하이닉스에 따르면 CXL 메모리 샘플의 형태는 EDSFF(엔터프라이즈&데이터센터 스탠더드 폼 팩터) E3.S를 사용한다. PCle 5.0 x8 레인을 지원하고, CXL 컨트롤러를 탑재했다.PCIe는 디지털 기기의 메인보드에서 사용되는 직렬 구조의 고속 입출력 인터페이스다. 이를 기반으로 한 CXL은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가속기, 메모리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CXL 메모리는 확장성을 핵심으로
DL가 올해 2분기 매출‧영업이익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53%‧24% 증가됐지만,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DL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1조4698억원·영업이익 589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액 증가는 지난 3월 최종적으로 인수·완료한 크레이튼의 연결 편입과 유가급등에 따른 DL케미칼 매출액 상승 효과 때문인 것으로 DL은 분석했다.영업이익 증가는 주요 자회사가 고르게 실적 개선을 달성한 영향으로 보인다. 특히 크레이튼은 인수 관련 비용에 따라 1252억원을 일시에 인식했음에도 28억원의 흑자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자회사별로 살펴보면, DL케미칼 영업이익은 폴리부텐 수요에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