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커뮤니티이자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인 라우드소싱 에서 오는 24일까지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맛있는 녀석들’의 맛둥이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이 진행된다. 케이블채널 코미디TV에서 방영 중인 ‘맛있는 녀석들’은 인기 먹방 예능으로, 개그맨 김준현·유민상·문세윤·김민경 등이 출연하고 있다.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유튜브 골드버튼을 획득한 바 있다. 총 600만원의 상금 규모의 이번 콘테스트는 ‘맛있는 녀석들’의 맛둥이 캐릭터 디자인 의뢰를 위해 마련되었다. 맛둥이는 ‘맛있는 녀석들’의 최초 유튜브 구독자의 애칭으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구독자에 한정하지 않고 맛녀석을 애청
증시에 상장된 매출순위 15대 제약 바이오업종 중 최근 6개월간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회사는 '셀트리온'이었다.소비자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회사는 '동국제약'으로 나타났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매출액 상위 15개 주요 제약바이오기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17일 금융감독원에 제출된 주요 상장 제약바이오기업 40곳의 반기보고서상 자산규모를 참조했다.조사 기간은 31번째 환자가 나온 2월18일 부터 8월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어차피 뛸 거 잖아, 질주본능’ 러닝 독려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스포츠 스타 4인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뉴발란스의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이때, 사람들이 움츠려 들기보다 계속해서 움직일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이 캠페인의 카피라이트 ‘어차피 뛸 거잖아’는 ‘우리 모두에겐 뛰고자 하는 본능이 있다. 어차피 뛸 거잖아, 멈춰 있지마’란 의미를 담고 있으며, 대중들에게 영향력이 큰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대거 동참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뉴발란스가 공개한 캠페인 스틸컷에는 스포츠 스타 4인의 모습이 담겨있다
호박은 사진처럼 암수꽃이 따로 펴 수정돼야 크게 자란다, 못생긴 여자를 호박꽃 같다지만, 정연복 시인은 인생을 꿰뚫어 보고 이렇게 찬사!...후덕한 성품의 / 아줌마같이 느껴지는 / 너와 마주친 날은 / 하루 종일 기분이 좋다 ☆ 나도 그렇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대국민을 상대로 하는 ‘제2회 팜(FARM)터지고 펀(FUN)한 농업 농촌 영상 공모전’을 10월 26일까지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 소통 강화 및 전국 규모의 농업, 농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농업, 농촌에 대한 대국민 이해도 제고 및 파급력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농업, 농촌의 무한한 가치’를 주요 컨셉으로 설정, 주제는 자율 주제로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CF 패러디, CM송 등 장르와 형식에 제한 없이 출품이 가능하다. 공모 대상은 농업·농촌에 관심 있는 대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반분야(Z세대를 제외한 누구나), Z세대 분야(2001년 1월 1일 이후 출생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증여세 부과취소소송에서 승소해 1500억원대 증여세를 면제 받는다. 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이 회장이 서울중부세무서장을 상대로 낸 증여세 등 부과처분 취소소송 상고심에서 원고 일부 승소로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이 회장은 증여세·양도소득세·종합소득세 등 약 1674억원의 세금 중 증여세인 1562억원을 내지 않아도 된다. 이 회장은 1990년 중후반 조세회피처인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에 SPC를 설립하고 주식을 사고 팔아 세금을 회피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왔다. 서울중부세무서는 2013년 9~11월 SPC가 취득한 주식이 사실상 이 회장의 소유라고 보고 증여세 등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 (d’Alba)는 어제 19일 카카오 쇼핑 채널에서 진행한 달바 X 카카오 라이브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조회수 약 12만뷰 달성으로 제품력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입증한 이번 방송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함경식 원장과 뷰티 인플루언서 민가든이 진행을 맡았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 이후 언택트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진행된 달바 카카오 라이브 커머스는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 보다 편하게 질의응답이 가능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뷰티 전문가 2인의 쉽고 자세한 뷰티 팁 공유, 특별한 구성과 혜택 등 풍성한 컨텐츠를 선보여 “믿고 쓰는 달바 제품, 좋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수원 유치회관(대표 박명숙)이 적십자 회원유공장 금장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유치회관은 1976년 개업한 수원시 해장국 대표 맛집으로, 2017년부터 매월 정기후원으로 취약계층을 돕는 ‘적십자 희망나눔명패달기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수원시를 통해 매달 100kg의 쌀 후원과 환경미화원 식사대접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앞장서왔다. 2016년에는 모 방송프로그램에 ‘해장국 전국 3대천왕’으로 소개된 바 있다. 박명숙 유치회관 대표는“가진 것이 많지 않지만 작게나마 나누고 싶어서 시작한 일인데, 이제는 내가 받는 행복감이 훨씬 크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함께 업계 최초로 모바일뱅킹에 양자보안 기술을 적용하는 IM뱅크 앱 서비스를 앞두고, QRNG 기술 적용 및 공동 마케팅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QRNG(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양자 난수 발생기)는 더 이상 쪼갤 수 없는 물리량의 최소 단위인 양자의 특성을 활용, 패턴이 없고 예측 불가능한 양자난수를 생성하는 기술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금융권 최초 양자보안 기술의 선제적 적용을 통한 사용자 보안성 강화, 고객 만족도 증대 등으로 고객 편의 제고에 노력할 것을 협약했으며 이를 위해 양사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프리미엄 기능성 신발 브랜드 슈올즈는 지난 19일 신한은행과 '신한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식을 슈올즈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슈올즈는 국내 프리미엄 기능성 신발 브랜드로 환경과 노화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 개선을 위한 사명감과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연구와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2020년 발명의 날 특허청장상 외에 2017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시회 금상 수상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고 논문에 발표된 바와 같이 혈액 순환과 자세 교정에 탁월한 건강신발로 중장년층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프랜차이즈론은 은행이 프랜차이즈 본사와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하
코로나 19 재확산과 폭염 속에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이른바 홈캉스족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외식업계는 배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유동인구 감소에 따른 현장 매출 감소를 배달 서비스로 돌파한다는 전략인 것이다. 실제로 외식업계의 이 같은 전략은 잘 맞아떨어져 배달 서비스가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소고기 전문점 ‘이차돌’은 약 150개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차돌 관계자에 따르면 배달 서비스 시행 이후 매출이 지속적으로 신장했으며, 7월에는 배달 누적매출이 10억원을 돌파했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진행한 배달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ㆍ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2020년 8월 홍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초월홍삼 3위 참다한 순으로 분석되었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45,8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사회적 이슈로 다양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예년보다 일찍이 역시즌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다가오는 추동 시즌 준비에 나서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변화한 시장 분위기를 반영하여 2020년 가을, 겨울 아웃도어 시장 키워드로 ‘언택트(U.N.T.A.C.T)’를 제시하며 올 하반기 트렌드를 전망했다. ‘언택트(U.N.T.A.C.T)’란 ▲밀레니얼 세대와의 스킨십 강화(Understanding Millennials), ▲뉴트럴 컬러의 향연(Neutral Color), ▲플리스 제품군의 스타일 확대(Trend of Fleece Item), ▲편안한 오버핏의 디자인(Again Over-fit Silhouette), ▲짧은 기장의 아우터 강세(Cut the Length), ▲젊고 다이나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