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코로나19 집계를 해온 존스 홉킨스 대학 코로나팀이 10일 발표했다.하지만 방역당국 관리들은 실제 감염자 수는 이 보다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코로나19 진단검사가 아직 충분히 이뤄지지 못한데다가 감염자의 무러 40%는 무증상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는 지난 7월 22일 1500만명을 넘었으며, 그 이후로는 미국, 인도, 브라질3국이 전체 확진자의 거의 3분의 2을 차지하고 있다.
2020년 8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5,510,2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5만명을 돌파했다. 신규 확진자 수는 1000명을 밑돌았다.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 발표를 집계한 데 따르면 10일 신규 확진자는 도쿄(東京)도에서 197명, 오사카(大阪)부에서 123명, 아이치(愛知)현 101명 등 총 839명이 확인됐다.신규 확진자가 1000명 아래로 떨어진 것은 지난 3일 이후 처음이다.누적 확진자 수는 5만 461명이 됐다.같은 날 오키나와(沖縄)현에서 3명, 도쿄도와 와카야마(和歌山)현에서 각각 1명 등 총 5명이 숨지면서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1066명으로 늘었다.감염자가 급증하던 도쿄도의 신규 확진자 수도 지난달 27일 이후 처음으로 200명을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의 국제본부인 국제FPSB는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 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Securities Commissions)와 함께 글로벌 이벤트인 ‘UCC 공모전’을 연다. 국제증권감독기구는 115개 국가의 증권감독기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증권거래의 규제·감독에 관한 다국간 국제협력문제를 검토하는 국제기구이다. 매년 글로벌 투자자 보호 및 교육 캠페인의 일환으로 ‘세계투자자 주간’(WIW, World Investor Week)을 시행하는데, 올해는 10월 5일부터 11일까지이다.국제FPSB는 세계투자자 주간을 맞아 ‘전세계 재무설계 전문가가 함께 모여 재무설계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고객에게 높은 전문성과 윤리성으로 재
예상보다 길어지는 장마로 세탁물의 쉰 냄새가 심해지는 요즘, 세탁물의 쉰 냄새는 공들여 세탁을 해도 잡기가 쉽지 않다. 냄새를 없애기 위해 섬유유연제의 사용량도 늘어나기 마련. 섬유유연제의 사용은 피부와 바로 맞닿아 있으며 쉰 냄새를 잡기 위한 향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섬유유연제의 성분과 향을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 린시아가 출시한 자연유래 착한 ‘파이토컨트롤 섬유유연제'는 염소표백제 대신 천연성분인 구연산을 사용하고 전 성분을 표기해 누구나 안심하고 성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한 MIT, CMIT, PHMG, 파라벤 6종, 형광증백제, 납, 비소, 수은, 전인산염, 페녹시에탄올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 13종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장기 성장성이 기대되는 국내 2차 전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TIGER 2차전지테마 ETF의 순자산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들어 75%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이는 등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5월말 대비 두배 넘게 순자산이 증가했다.리튬이온 전지가 주를 이루는 2차 전지는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말한다. 각종 디지털 기기 및 전기차 등 전기를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면서 성장성이 높은 투자 테마로 꼽힌다. TIGER 2차전지테마 ETF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시스템) 성장에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2차 전지 및 관련 밸류체인 종목에 투자한다.기초지
커피 리큐르 ‘깔루아(Kahlua)’가 새로운 플레이버인 ‘깔루아 민트모카’를 선보인다. 최근 ‘홈바(Home-bar)’, ‘홈술(집에서 음주)’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집에서도 다양한 칵테일과 리큐르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깔루아 민트모카’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인을 위해 한국에서만 커피 원두를 디자인한 리미티드 라벨로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깔루아 제품과 동일한 용량인 700ml로 출시되며,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깔루아 브랜드를 담당하는 김서희 차장은 “소비자 사
매일유업과 대웅제약이 함께 설립한 의료영양전문 기업 엠디웰이 맛있고 간편한 어린이 균형영양식 ‘페이다드링크 바나나맛’을 출시하고 체험단을 모집한다. ‘페디아드링크 바나나맛’은 특수의료용 용도식품으로 기존 분말 형태의 ‘페디아파우더’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액상 형태로 출시했다. 만 1세 이상부터 섭취 가능하며, 영양이 부족할 때나 정상적인 식사가 어려울 때 필수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실제 바나나과즙 농축액을 넣은 바나나맛으로 아이들이 맛있게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신경 썼다. 엠디웰 관계자는 "페디아파우더는 2013년 출시 이후 자녀들의 영양을 생각하는 부모님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성공적인 복귀를 알린 배우 김수현이 완벽한 슈트 핏을 자랑하며 프리미엄 유산균 광고모델로 나섰다. HK inno.N(HK이노엔, 구 CJ헬스케어)은11일 김수현을 모델로 한 ‘뉴틴 자일로바이오틱스’ TV 광고를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프로 위에 자일로를 더하다’란 슬로건 하에 ‘뉴틴 자일로바이오틱스’가 자일로 올리고당을 함유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유산균으로 등장한다. 김수현은 완벽한 슈트핏으로 등장해 “같은 프로가 아니야”라는 대사와 함께 다른 모델들을 압도하며 뉴틴만의 품격을 강조했다. 광고 영상은 HK inno.N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 공개되며 뜨거운 호응을 받았
국내 1세대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가 캔맥주 ‘구미호 맥주’를 수출하며 아시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카브루는 캔맥주 출시와 함께 20여년 간의 브루잉 노하우를 담은 한국의 우수한 수제맥주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작년 GS25와의 협업으로 출시된 ‘경복궁 에일’이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하나인 ‘인터내셔널 비어컵 2019(IBC)’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수출 활로를 개척하며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 초부터 수출을 시작한 카브루의 ‘구미호 맥주’는 홍콩, 싱가폴 등에서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되고 있다. ‘경복궁 에일’과 '남산'을 비롯해 올해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가 ‘멀어진 거리, 하나된 소리’를 주제로 올해 6번째클래식 및 국악 축제를 개최한다. 그간 지역의 고유성을 살려 각 마을에서 진행됐던 축제는 올해 관객과연주자 등 참여자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예술세상TV(예술세상 마을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6일부터 9월 25일까지 40여 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계촌마을 클래식 거리축제’는 8월 16일부터 9월 4일까지, ‘동편제마을국악 거리축제’는 9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 운영된다. 각 축제의 개막공연은 마을현장에서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관객과 함께하는 콘서트로
풀무원샘물은 톱모델 및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한혜진이 수분 충전과 함께 랜선 바캉스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풀무원샘물과 한혜진이 만난 이번 디지털 영상 콘텐츠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올여름 주목받고 있는 휴가 트렌드인 ‘랜선 바캉스’를 주제로 일상 속 수분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한다. 한혜진과 함께한 ‘수분 충전 랜선 바캉스’ 영상은 자동차극장, 자전거 라이딩, 해변 등 대표적인 여름휴가지를 배경으로 제작됐다. 각 영상은 한혜진이 나무가 울창한 숲속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해변에 앉아있는 등 여름휴가를 즐기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카메라가 줌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이번 이례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기부 캠페인인 ‘엔젤 캠페인’은 포블게이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캠페인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토큰을 발행하고, 이 토큰을 매수한 만큼 투명하게 기부되는 시스템이다. 기존 깜깜이 기부의 문제점을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하여, 기부 출처 및 기부 전달 여부 공개 등 투명하고 공정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한다는 것이다. 또한, 투명하고 공정한 기부 시스템을 기술적으로 정착시켜 기부 문화를 더욱 널리 퍼뜨리는 데 선한 영향력을 펼친다. 이번 첫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