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재단 문화재연구원(원장 전규영)과 캐럿펀트(대표 이건우 )가 지난 24일 경북 영천 경북문화재단 문화재연구원에서 문화유산의 보존 기록을 위한 3D 정밀실측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은 3D 기술을 활용한 매장문화재 정밀실측에 관한 사전 자문 및 정보공유로 업무의 효율적 추진에 상호 협력 ▶문화재연구원은 캐럿펀트의 R&D 연구 역량 강화 및 신규 사업 기획에 협조하며, 캐럿펀트는 연구 인력 교류 및 신규 기술에 대한 교육을하며 다양한 기술지원을 통해 업무 효율성 향상에 적극 참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이에 따라 캐럿펀트는 매장문화재 3D 디지털 솔루션 구축사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장성희)이 지난 24일,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 사업을 진행했다.이번 예방접종 지원 사업은 감염병 예방 및 면역력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호흡기 감염병 대유행에 대처하고 취약계층의 건강권을 보호하고자 마련했다.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외부에 임시 진료소를 마련해 체온 확인,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시간대를 분산해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게 했다.대상자는 서남병원 퇴원환자 중 의료취약계층으로 만 50세 이상 ~ 65세 미만으로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입 · 퇴
덴마크 의료기기 전문업체 콜로플라스트 코리아는 지난 4일 개최된 ‘2020 척수장애인대회’에서 척수장애인의 신경인성 방광 관리의 표준인 청결자가도뇨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척수장애인협회(이하 척수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척수장애인대회는 척수협회와 대한척수학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며 척수장애인 관련 유관기관과 전문가의 연계를 통해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행사이다.콜로플라스트는 국내 최초 일회용 친수성 코팅 카테터를 소개하고 본격적으로 확대한 회사이다. 이와 함께 신경인성 방광 및 자가도뇨와 일회용 친수성 코팅 카테터 사용이라는 국제 표준의 치료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증대
최근 3개월간 7대 오픈마켓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쿠팡'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오픈마켓은 '인터파크'였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오픈마켓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인 '블로그'를 제외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여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월 24일부터 9월 23일까지 7대 오픈마켓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김범석), ‘11번가’(대표 이상호), 'G마켓(지마켓 포함)·옥션'(이베이코리아 대표 변광윤
유전자 기반 맞춤형 신약 연구 개발 중심의 제약바이오 기업, 테라젠이텍스(대표 류병환)는 식약처 인정 받은 19종 유산균과 세계적인 특허 균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배합한 ‘테라프로바 패밀리’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테라젠이텍스의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은 ‘테라프로바 패밀리’ 2종은 균종에 따라 대장과 소장 서식 위치가 다르다는 유산균의 특성을 고려해 식약처 인정 19종 유산균은 물론 세계적인 특허 균주 등 다양한 균종을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테라젠이텍스 테라프로바 패밀리 마케팅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에 출시된 테라프로바 패밀리는 테라젠이텍스만의 노하우를 담아 대장과 소장에서 다양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온 가족 함께 해외여행을 온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추석 기간 ‘키자니아로 떠나는 랜선 해외 여행’을 주제로 포토 이벤트를 실시한다. 키자니아의 유럽식 건축물, 공항 콘셉트의 발권 데스크, 승무원교육센터 체험 장소인 실제 비행기 본체를 배경으로 해외여행에 온 듯한 느낌의 이국적인 사진을 촬영해 해시태그를 달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25일부터 오는 11일까지다.고객들과의 언택트 소통을 위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는 키자니아 유튜브에서 방송 중인 ‘서사원의 에
남성복 브랜드 파크랜드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25일부터 10월 4일까지‘추석 찐! 세일’을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상황에도움이 되고자 실속있는 할인 행사와 특가 판매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파크랜드는 풍요로운 추석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가을 신상품 40%할인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그리고‘섬유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캐시미어 원단으로 만든 수트와코트를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캐시미어는 부드러운 촉감과 탁월한 보온성으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따뜻하면서도품격 있게 입을 수 있는 최고급 소재이다. 파크랜드의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보내야 할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은 아동문학가 이순애의 첫 동시집 ‘별을 줍는 아이들’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어린 시절의 고향 향수를 동심과 어울어 천진난만한 감성을 오롯이 녹여냈다. 특히, 동시의 아련함을 부추기며 아침에 일어나면 개울로 달려가 세수를 하고 학교로 가는 개울가에 많은 물고기가 헤엄쳐 다니는 것을 생동감 있게 연출하고 있다. 또한, 소라와 우렁이가 꼬물거리고 밤이면 개구리들이 요란하게 울어대거나 물속에 발을 담그면 발가락을 간지럽히던 금빛 모래의 감촉이 너무나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았음을 연상시켜 준다. 이렇듯 이순애 작가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진한 감동으로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기업 라임(Lime)이 서울시와 함께 퍼스널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안전하고 질서 있는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24일, 서울시청 서소문 청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서울시 도시교통실장, 그리고 라임을 포함한 16개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기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라임을 비롯한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 기업은 보행자의 안전과 원활한 도로교통 흐름을 위한 퍼스널 모비릴티 주정차 가이드라인을 이용자들에게 주기적으로 안내하고, 사고 발생 시 보험 보장 범위를 넓히는 등 이용자들의 권익 보호와 안전한 도로 생태 구축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서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웨이 임직원 10명 중 6명은 올 추석 귀성 대신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비대면 명절’을 보낼 것으로 전망됐다.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지난 9월 16~22일 사내 소통 채널 ‘코러스’에서 임직원 1014명을 대상으로 올해 추석 계획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6명(62.4%)이 ‘고향에 가지 않는다’고 답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추석 연휴가 특별방역기간으로 지정되고 지역 간 이동을 최소화 하는 분위기 속에서 명절을 맞는 직장인의 자세도 달라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명절이 즐겁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반응도 과반수 이상을
2020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휠라홀딩스, 3위 LF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18,371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50여년 역사의 유제품 전문기업인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서플라이디멘드(대표 배상인)의 캐주얼브랜드 ‘본챔스’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의류, 굿즈 등 협업 에디션을 발매한다. 매일유업과 본챔스는 총 16가지 품목, 31종의 협업 에디션을 국내 최대의 온라인 패션 스토어인 '무신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본챔스는 동시대의 유스컬쳐를 기반으로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하는 영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블루의 브랜드 컬러가 돋보이는 브랜드다. 매일유업은 1970년대 판매했던 우유 제품 디자인과 2018년 출시해 현재까지 판매하고 있는 ‘매일우유 후레쉬팩’ 디자인 등 제품 디자인 자료와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고, 본챔스는 매일유업
PC 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90 시리즈 2종(지포스 RTX 3090 Gaming OC D6X 24GB, 지포스 RTX 3090 EAGLE OC D6X 24GB)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규 출시된 지포스 RTX 3090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성능과 1.9배의 전력 효율성을 자랑하는 NVIDIA의 2세대 RTX 아키텍처인 Ampere 기반의 BFGPU(Big Ferocious GPU) 탑재함으로써 전례 없는 수준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게이밍은 물론, 크리에이터 전문가들을 위한 최상의 성능을 실현한다.또한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4GB G6X 메모리가 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