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오피스 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고용노동부가 2018년부터 선정해왔다.패스트파이브는 ▲노동시간단축 ▲일·생활 균형 실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청년 고용 등 고용창출 우수 ▲여성·장애인·고령자 등 일자리 배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특히 고용증가율은 전년대비 63%를 기록해 일자리 확대에 기여했고, 전체 직원 중 94%가 만35세 미만 청년으로 구성되어 있어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인턴의 정규직
일본에서 연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최대 확진자 수가 경신되고 있다. 30일 하루 동안 1301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 1300명이 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바에 따르면 30일 하루 동안 신규 확진자는 도쿄(東京)도에서 367명, 오사카(大阪)부에서 190명, 아이치(愛知)현 160명 등 총 981명이 확인됐다. 29일 1264명을 웃돌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일본에서는 7월 들어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16일 600명을 넘더니 23일엔 981명으로 최다 확진자를 기록했다. 이후에도 27일(598명)을 제외하면 700~800명 대를 유지했다. 28일 또 다시 981명의 확진자가 나오더니 29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과 무기력증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지친 일상에 활력을 찾고 연말에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문화바캉스를 제안한다.‘문화비 소득공제’는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도입된 제도로, 도서 구입비, 공연 관람료 및 박물관·미술관 입장료가 문화비 공제 범위에 해당된다. 총 급여 7000만원 이하 근로소득자라면 최대 100만원 이내에서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단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 사업자로 등록된 사업자에 한해 가능하다. 현재 약 3800여개의 사업자가 등록돼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문화비 소득공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예매 수수료
지난 30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그룹 모모랜드가 저소득 가정 여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생리대 1,500팩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모모랜드는 굿네이버스를 찾아 저소득 가정 여아 지원을 위한 생리대 1,500팩을 기부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굿네이버스는 경제적 빈곤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 여아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생리대를 비롯한 여성용품 지원과 경제적, 심리·정서적 지원을 전국 11개 시도본부, 52개 지부에서 실시하고 있다. 모모랜드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정 여아의 기본적인 권리를 지키기 위해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이번 기부에는 모모랜드가 지난 6월 모델로 발탁된 친환경 유기농 생리
2020년 7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V인베스트먼트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월 29일부터 7월 30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9,11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
㈜스마트에프앤디의 프리미엄 유치원복 브랜드 리틀스마트가 새로운 브랜드 전속 모델 ‘윌리엄, 벤틀리’ 형제의 2020 하복 화보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메이킹 영상 속 ‘윌리엄, 벤틀리’ 형제는 순수하고 쾌활한 모습으로 촬영에 임하며 보는 이들로하여금 미소를 자아내게 했다. 촬영 내내 장난스러우면서도 톡톡 튀는 매력으로 여름 캠핑을 즐기는 아이들의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해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최근 프리미엄 유치원복 리틀스마트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윌리엄, 벤틀리’ 형제는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윌벤져스’라는 애칭으로 불리며시청자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토탈 솔루션 코스메틱 브랜드 원더셀이 라디언스 컴플렉션 커렉팅 플러스 앰플을 출시했다. 원더셀은 ‘자연성분은 늘리고 화장품의 갯수는 줄이자’를 컨셉으로 스킨, 로션, 아이크림 등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되는 토탈 솔루션 코스메틱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원더셀에서 선보인 ‘라디언스 컴플렉션 커렉팅 플러스 앰플’은 나노리포좀 공법으로 피부 깊은 곳까지 침투하여 피부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피부 재생기능을 도우며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여 일시적인 피부 개선이 아닌 피부 속부터 바뀌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유해의심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여름철 스킨케어를 위한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에 만나볼 수 있는 행사를 8월 올리브영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아이소이는 8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3초수분크림 출시기념 한정기획세트 구매 시 동일 제품의 7일 체험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동일 기간 운영되는 올리브영 매장 내 아이소이 프로모션 매대에서는 3초수분크림을 포함해,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한 베스트 셀러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아이소이 관계자는 “최근 높은 기온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을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아
㈜네오팜의 클린&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티엘스’가 아세안 최대 뷰티 시장인 ‘태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네오팜은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유통망 중 하나인 쇼피(Shopee)를 비롯해, 태국 내 소셜커머스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티엘스의 대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에는 라자다(Lazada), JD센트럴(JD central) 등의 이커머스 플랫폼과 오프라인 채널에도 추가 입점을 추진하여 유통 채널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네오팜은 콤부차 발효 성분과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은 티엘스의 시그니처 제품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를 포함해 총 5가지 제품을 태국 시장에 선보인다. 콤부차에
세포전문 바이오기업 한바이오㈜가 재단법인 양준혁 야구재단에 총 1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한다고 31일 밝혔다. 한바이오는 ‘마이셀케어’(My Cell Care)’를 표방하는 회사의 설립 취지에 따라, 양준혁 야구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관리하고, 암 등 질병을 예방하는데 후원금이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마이셀케어는, ‘나의 세포로 나를 치료한다’는 한바이오의 철학이 담겨 있는 기치다. 양준혁 야구재단은 그동안 장학 및 지원사업, 야구캠프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후학 양성과 사회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양준혁 야구재단 관계자는 “사람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한바이오의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자동차시민연합)은 여름철 장마와 불볕더위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하고 친환경 휴가를 위한 행복 운전법 10가지’를 소개한다.◇휴가길 180만대 노후 경유차 따라가면 1급 발암물질 마신다경유차 매연은 WHO가 정한 1급 발암물질이다. 같은 경유차라 하더라도 노후 경유차면 신형 경유차(EURO-6) 대비 23배 이상의 미세먼지를 더 배출한다(국립환경과학원, 2016). 따라서 노후 경유차의 뒤를 피하는 것이 친환경 운전법이다. 다만 배출가스5등급 노후 경유차라 하더라도 차량 후면에 매연저감장치(DPF) 스티커를 부착한 차량은 안심을 해도 된다.미세먼지 입자를 90% 이상 저감하는 성능을 가진 DPF(매연포집필터
초유를 함유한 스킨케어 브랜드 팜스킨이 여름철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슈퍼푸드 핑크베라 수딩크림’을 출시했다. 무농약 알로에를 원료로 한 것으로 알로에에 들어있는 진정 성분과 초유에 함유된 비타민B로 여름철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신선한 생알로에를 통째로 착즙해 80도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하면, 알로에가 핑크빛으로 변신하는데, 이 때 진정효과를 내는 알로에 이모딘(ALOE-EMODIN)이라는 성분이 증가하게 된다. 팜스킨은 국산 초유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45개국에 수출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쌓고 있다. 초 이 밖에 휴가철이나 출장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여행
한국어촌어항공단이 2020년도 하반기 신규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분야는 △일반직의 경우 토목·도시계획, 선박(기관), 사무이며 △기간제계약직의 경우 사무, 토목, 건축, 정보화, 선박(기관), 교육운영지원, 업무지원 등으로 총 22명의 우수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공단은 모든 모집분야에서 서류전형>필기전형(NCS기반 직업기초능력검사(일반직에 한함), 인성검사)>면접전형(일반직의 경우 집단면접 및 개별면접, 기간제계약직의 경우 개별면접)>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 희망자는 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8월 6일 13시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단 인사담당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