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 재활용 ‘RETHINK BEAUTY’ 캠페인 등.. 플라스틱 사용 감소 위한 에코 리필 제품 출시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은 3년째 테라사이클 재활용 캠페인 ‘RETHINK BEAUTY’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재활용 문화를 확산하는 등 지구를 존중하고 지키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록시땅은 지난 7월 매장에서 수거된 공병을 업사이클링하여 제작한 얼쓰백(Earth-bag)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자원순환사회연대에 기부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포장을 최소화한 환경 친화적인 ‘에코 리필’ 제품도 확장 출시하고 있다. 록시땅의 에코 리필은 최대 97%까지 플라스틱 사용률을 절감해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쉽게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어 버베나, 시어 라벤더 핸즈 앤 바디 리퀴드 솝 에코 리필은 100% 재활용된 플라스틱 패키지로 제작된 제품으로, 정품 대비 80% 플라스틱 사용률 절감 효과가 있다. 500ML에 3만 4천 원대이다.
한편, 록시땅은 브랜드 가치 실현을 위해 2025년까지 모든 제품 용기를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고 더욱 다양한 에코 리필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