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스타일링 전문기업인 ㈜디오네스는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옷을 먼저 제안하고 고객이 제안된 옷에 만족하면 결제하는 인공지능 기반 신개념의 개인 스타일링 서비스인 ‘PERSS(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PERSS(펄스)’는 회원가입 과정에서 고객의 신체 사이즈, 좋아하는 색상이나 패턴, 외출 빈도, 기념일, 유행이나 본인 스타일 추구 여부 등 구체적인 질문을 통해 소통하여 고객의 취향과 정보를 설정하도록 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과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합작하여 고객의 성향을 분석한다. 또한, 고객에게 어울릴 만한 의류제품 5가지를 선별하여 배송하는데, 고객은
캘러웨이골프가 골프볼 디자인에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캘러웨이골프는 아티스트들의 개성과 유니크한 디자인을 담은 뉴 크롬소프트의 리미티드 에디션 ‘트루비스 콜라볼 4종’을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캘러웨이골프의 콜라볼 프로젝트에는 동양화 작가, 자동차 커스텀 디자이너, 타투이스트,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4명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각기 다른 개성과 감성으로 트루비스 골프볼을 재해석했다. ‘버디’, ‘럭키’, ‘타투’, ‘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총 4가지 각기 다른 개성과 독특한 스토리를 담았다. 이번 트루비스 콜라볼 4종에는 디자인 스토리가 담
SK매직이 반려동물로부터 발생되는 털과 냄새는 물론 극초미세먼지까지 사각지대 없이 99.99% 제거 가능한 ‘코어 360° 공기청정기(모델명: ACL-131T0/131T1)’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코어 360° 공기청정기’는 항공기 엔진인 초강력 프리미엄 ‘터보팬’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총 3680개의 에어홀을 통해 오염된 공기를 전 방향 빈틈없이 빠르게 흡입하고,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 깨끗한 바람을 강력하게 내뿜는다. 또, 첨단 초정밀 센서를 탑재해 초미세먼지를 실시간 감지해 공기질을 관리하고, 4단계 색상의 LED라이트로 공기 상태를 실시간 안내한다. 특히, 극세사 프리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한국화이자업존이 ‘같이 걷고 가치를 나누는’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을 시행한다.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업존이 3년째 이어가는 장애인 선수 후원 캠페인으로,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 의료진, 일반인의 참여를 바탕으로 한국화이자업존이 대한장애인체육회에 후원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이 많아 온택트(Ontact)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한국화이자업존이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영상을 제작해, 의료진과 일반인이 온라인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것만으로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영상은 △패럴림픽계의 ‘양궁’으로 불리는
KT&G가 시원함을 늘리고 입냄새는 줄인 ‘디스 아프리카 아이스 쿨라(THIS AFRICA ICE KULA)’를 7월 22일 출시한다. ‘디스 아프리카 아이스 쿨라’는 ‘디스 아프리카’ 브랜드 중 처음으로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스멜 케어(Smell Care)’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앞서 출시된 ‘디스 아프리카’ 브랜드 제품들보다 더욱 강력한 시원함을 구현했다. 제품 패키지는 ‘디스 아프리카’ 제품 특유의 재치있는 디자인을 유지해 브랜드 통일감을 강조했다. 여기에 화이트 앤 블루 톤과 빙하 이미지를 적용해 시원하고 깔끔한 제품 특성을 나타냈다. ‘디스 아프리카’ 브랜드는 지난 2013년 출시된 ‘디스 아프리
글로벌 스포츠 전문 브랜드 한국미즈노가 ‘미즈노 에너지’ 개발을 기념해 걸음 기부 앱 ‘빅워크’와 함께 언택트 기부 캠페인 <힘이 되는 물결, MIZUNO ENERZY WAVE>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한국미즈노는 스포츠의 무한한 에너지와 건강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함으로써 스포츠의 힘으로 전 세계 사람들의 행복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함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2년간 연구를 통해 개발한 독자적인 미드솔 소재 ‘미즈노 에너지’ 개발을 기념해 “일상 속 러닝의 에너지를 모아 더욱 큰 에너지를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힘이 되는 물결’ 기부 캠페인은 스마트폰에 빅워크 앱 설치 후 달리기만 하면 된다. 러닝
여름휴가가 몰려있는 7, 8월에 렌터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피해가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0일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 (2017~2019년) 접수된 렌터카 관련 구제신청 819건을 분석한 결과, 여름 휴가철(7,8월)에 전제 피해구제 신청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290건, 2018년 253건, 2019년 276건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전년대비 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7~8월에 전체 피해구제 신청의 21.1%(173건)가 집중됐다. 장기렌터카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2017년 27건에서 2019년 45건으로 66.7% 증가했고, 카셰어링은 2017년 69건에서 2019년 78건으로 13% 증가했다. 반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뒤흔들 듯이 감염병에 대한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치명적인 2차 감염 슈퍼박테리아를 원천봉쇄 가능한 ‘일회용 위내시경’ 의료기기를 국내 스타트업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후 대량생산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실제 전직 미국 보건당국 수장(줄리 거버딩)은 미국 경제매체 CNBC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슈퍼박테리아’(Superbug) 2차 세균 감염에 대한 염려가 커졌으며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숨겨진 위험요소(hidden danger)는 슈퍼박테리아"로 언급했다.계속 진화하는 바이러스와 감염병 원인균을 상대로 지구촌이 힘겨운 싸움을 펼치는 가운
국내 유일의 뉴미디어아트 대안영화축제인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네마프2020)이 올해로 20회째를 맞으며달라진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더욱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는 영화제로 변모를 선언하고 공식 포스터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오는 8월20일~28일까지 개최되는 제20회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이하 네마프)의 올해 슬로건은 ‘한국 대안영상예술 어디까지 왔나’로 정해졌으며, 이에 맞춰 공식포스터도 제작됐다.인권, 젠더, 예술감수성을 기치로 내걸고 2000년 시작된 네마프는 20년동안 국내 대안영상예술의 토대를 만들어오며 영화와 미디어아트 영상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아트 영화제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 2
노출이 심해지는 여름. 본격적인 칼로리와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이에 따라 요즘 식음료업계의 화두는 저칼로리, 저염과 저당 등 열량은 낮추고 건강에 해로운 첨가물은 빼거나 줄이는 마이너스 마케팅이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 하지만 열량을 낮추고 첨가물 함량을 줄이면 그만큼 맛도 줄어드는 것 아닐까하는 고정관념도 적지 않다. 최근,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무알콜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TSINGTAO Non Alcoholic)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칼로리가 일반맥주에 비해 63Kcal(330ml)에 불과하다. 한국소비자원 조사결과, 국내 시판 중인 일반 맥주 1캔 당(500ml기준) 평균 칼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스타트업 스파이스웨어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으로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부분’ 품질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혁신적인 국내 스타트업을 위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원하는 산업진흥기관이다. 기술력이 있는 스타트업 대상으로 엄격한 평가를 통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는 만큼, 이번 스파이스웨어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DB) 보안 기술 품질 인증이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스파이스웨어는 ▲서비스 가용률 ▲응답시간 ▲확장성 ▲DB 복구 처리 및 백업 ▲데이터 반환 및 폐기 ▲서비스 이용 고객 지원 등 여러 면
일본 인기 아이돌그룹 AKB48 멤버인 다키타 카요코(田北香世子·23·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KB48 멤버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19일 AKB48 공식 블로그와 마이니치신문 등에 따르면 AKB48 소속사는 이날 오후 22시30분께 공식 블로그에 다키타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AKB48 소속사에 따르면 다키타는 지난 9일 코로나19 주요 증상 중 하나인 고열이 발생했다.다만 당일 체온이 37.2도가 올라갔지만 다음날 정상 체온으로 회복됐고 외출을 자제하고 타인과 접촉을 하는 등 자체적인 사회적 거리두기에 유지했다고 소속사는 설명했다.다키타는 지난 11일 코
일본에서 19일 하루동안 511명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NHK는 위와같이 보도하면서, 이로써 총 감염자가 2만6137명으로 늘어났다고 보도했다. 추가 사망자는 없고, 누적 사망자는 999명이다.지역별로는 도쿄도에서 19일 하루동안 188명의 확진자가 보고됐다. 도내에서 하루 신규확진자 수가 200명 이하로 떨어지기는 나흘만에 처음이다. 누적 확진자 수는 9411명이다.고이케 유리코 도교도지사는 앞서 이날 오전 화상으로 열린 전국 도지사 회의에서 하루 확진자 수가 180명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도쿄도에서는 지난 6월 말부터 신규 감염자가 늘기 시작해 7월에 들어서는 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