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스팸 마일드(Mild)'를 리뉴얼해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로 새롭게 내놓았다. 최근 나트륨, 당 등 특정 성분을 줄인 '로우푸드(Low Food)'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인 만큼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m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867mg)보다 25% 이상 낮은 수준이다. 나트륨이 적게 들어가면 싱겁고 맛없을 것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이 제품은 스팸 고유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실제로 이번 리뉴얼 제품 출시에 앞서 진행한 소비자 대상 맛 테스트
인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만4000명을 넘어서며 사흘 연속 최고치를 갈아치웠다.5일 인도 보건·가족복지부는 "지난 하루동안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만4850명 늘어 총 67만3165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인도의 코로나19 사망자는 전날보다 613명 늘어 총 1만9268명을 기록했다.지역별로는 마하라슈트라주의 누적 확진자수가 20만64명으로 가장 많았고, 타밀나두주와 델리 확진자수는 10만7001명, 9만7200명을 기록했다.월드오미터 통계에 따르면 인도의 누적 확진자는 미국(293만6904명), 브라질(157만8376명), 러시아(68만1251명) 다음으로 많다.인도에서는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 관련 봉쇄 조치를 해제하
2020년 7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6월 4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237,5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7월 제과제빵 전
일본 구마모토(熊本)현에서 기록적인 폭우로 24명이 사망하고 16명이 심폐정지하는 등 인명 피해가 잇따랐다.6일 NHK에 따르면 기록적인 폭우로 하천 범람, 산사태 등이 발생하면서 24명이 사망했다. 심폐정지는 16명이며 11명은 실종됐다.피해는 더 커질 가능성이 있다. NHK는 아직 피해를 파악하지 못한 지역도 있어 경찰과 소방, 자위대가 계속 수색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이번 폭우로 구마모토현에서는 구마가와(球磨川) 등 강 11개가 범람했다.특히 현재 구마무라(球磨村), 사가라무라(相良村) 등 구마모토 내 10개 지역의 주민이 고립된 상태다. 구마모토현은 통해 신속히 고립 상태 해결하기 위해 가설 도로를 마련하는 등 조치를
일본에서 5일 하루 동안 208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 3일 연속 신규 확진자가 200명을 넘으면서 재확산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바에 따르면 5일 하루 동안 신규 확진자는 도쿄(東京)도에서 111명 등 총 208명이 확인됐다.NHK의 정리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가 8일 연속 100명을 넘었다. 6월 28일 111명, 29일 110명, 30일 138명, 7월 1일 127명, 2일 194명, 3일 250명, 4일 274명, 5일 208명 등이었다.이로써 누적 확진자 수는 2만 534명이 됐다.같은 날 새롭게 확인된 코로나19 사망자는 없었다.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990명이다.특히 수도 도쿄도의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여자 컬링팀 ‘팀킴’과 공식 뉴트리션 스폰서(Official Nutrition Sponsor)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팀킴은 스킵 김은정을 비롯해 김영미, 김선영, 김경애, 김초희로 구성된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으로 지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컬링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하며 전국적인 컬링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팀킴의 열정과 도전 정신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이 추구하는 가치인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과 맞닿아 있어 후원 협약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이번 뉴트리션 후원 협약을 통해 2021년 6월까지 향후 1년 간 선수들의 체
KT&G장학재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교생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상장학생은 학업 지원이 필요한 중·고교생이 대상이며 중학생 100명에게 1인당 100만원, 고등학생 140명에게 1인당 300만원씩 모두 5억2천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여기에 코로나19로 교육 당국이 실시 중인 온라인 수업 등의 비대면 교육환경을 지원하고자 태블릿 PC 등의 학습 도구 세트도 선물할 예정이다. 지원방법은 교사가 대상 학생을 직접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식 등으로 진행되며,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scholarship.ktngtoge
매일유업이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는 애플라임과 민트를 넣어 카페라떼의 묵직한 맛을 보완, 깔끔하고 상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제조사인 매일유업은 애플민트와 라임의 상큼한 맛과 어울리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 원두 선정에도 각별히 신경 썼다.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는 깔끔한 산미를 자랑하는 코스타리카SHB원두와 풍부한 과일 향을 내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해 제조한 제품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한여름 뙤약볕에서 마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처럼, 깔끔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라떼 제품을 만들고자 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카페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가수 션이 개최하는 ‘2020 미라클 365 버츄얼 런’ 7월 이벤트를 공식 후원한다. ‘2020 미라클 365 버츄얼 런’은 가수 션이 주최하는 기부 마라톤 ‘미라클 365 런’의 일환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한 언택트(Untact) 트렌드에 맞춰 스스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달리기를 완주하는 가상 러닝 행사다. 또한 총 3,650만원 규모의 목표 모금액 전액을 푸르메재단에서 치료받는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치료비로 지원하는 뜻깊은 행사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의 참가 인원은 1,000명이며, 참가비는 36,500원으로, 오는 13일까지 ‘미라클 365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선착순으로 참
코로나19 여파로 모든 산업계가 힘든 시절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반사이익을 누리는 농심·오뚜기·삼양 등 라면업계가 격려금과 배당금은 넉넉히주면서기부금엔 인색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분석한 결과 배당금도 역시 통 크게 썼다. 물론 이익 부분에 대한 주주환원정책에는 공감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배당금이 오너 또는 오너 일가 주머니에 들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겉으로는 주주환원정책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오너친화정책이 아닌지 의혹이 드는 대목이다.게다가 사회공헌 척도로 읽혀지는 기부금 내역에서는 형편이 없다. 라면업계 빅3가 한결같은 모습을 보였다. 올해 1분기 실적을 보면 라면 3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피부 트러블이 고민인 10대를 위한 ‘멜로무드(mellomood)’ 라인을 런칭한다고 6일 밝혔다. ‘멜로무드’는 신체 변화와 더불어 왕성한 피지 분비, 학업 스트레스, 메이크업 등으로 피부가 민감해진 청소년을 위해 네오팜의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와 기술력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규 라인 런칭으로 아토팜은 베이비(0~3세)부터 키즈(4~10세), 임산부에서부터 청소년(11~19세)까지 고객 층을 확대해나가 민감피부 솔루션 브랜드로서 전문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첫 선을 보이는 ‘멜로무드 모이스처 밸런싱 플루이드’는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는 잡아주고 피부 속
프랑스 감성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일상과 여행, 언제 어디서든 딥티크의 향기를 즐기고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인 ‘트래블 퍼퓸 오 드 뚜왈렛’을 6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딥티크에게 있어 향수는 예술이고 예술은 곧 여행이다. 또한, 전 세계의 여러 도시, 특별한 장소와 그 당시의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아 향을 탄생시켜온 브랜드의 오랜 감성과 철학이 이번 신제품 ‘트래브 퍼퓸 오 드 뚜왈렛’으로 이어졌다. 향기가 필요한 순간을 항상 함께 할 수 있도록 휴대 가능한 사이즈로 출시되며, 딥티크의 베스트 셀러인 '도 손, 오 로즈, 오 데 썽, 필로시코스' 총 4종류의 오 드 뚜왈렛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 6월 24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이 성료 소식을 알렸다. 발명의 날 기념식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범국가적인 행사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제55회 발명의 날을 기념해 관련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6일 공개했다.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는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등 총 79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날 수상한 79인의 전체 공적 연수를 모두 합치면, 1618년 10개월에 이른다. 지금으로부터 1618년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면 고구려 광개토대왕의 재위 시기가 등장한다. 79인 중에서도 공적 연수가 가장 오래된 사람은 49년 8개월에 달한다. 수상자 전체 연령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