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네오팜(대표 김양수)이 오늘부터 7일까지 6일간 공식 온라인몰 ‘네오팜샵’에서 ‘네오팜샵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역대급 할인 혜택이 진행되는 이번 세일은 ‘유아보습 No.1 브랜드 아토팜’, ‘리얼베리어’, ‘더마비’, ‘에이토솔루션’ 등 전 브랜드가 참여한다. 총 75개의 역대 최다 품목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풍성한 사은 혜택도 준비했다.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구매 제품별로 구성된 기획 세트를 76% 할인하는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와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는 인기 제품 최대 60% 할인 및 액티브-V 리프팅 크림
카카오게임즈가 SK바이오팜을 꺾고 국내 IPO 역사상 최대 청약 기록을 경신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2일 오후 1시 현재 주관사 3개에 접수된 카카오게임즈의 일반 청약률은 1229대 1을 나타냈다. 일반투자자 배정물량 대비 경쟁률로 추산한 청약 증거금은 47조2000억원으로 지난 6월 SK바이팜이 기록한 30조9899억원을 가뿐이 넘긴 수치다. 첫날에 들어온 증거금은 16조4000억원으로 둘째날 5시간만에 무려 31조8000억원에 달하는 증거금이 추가로 몰린 셈이다. 일반투자자 청약 물량의 55%(176만주)가 배정된 한국투자증권은 경쟁률 1281대 1을 나타냈다. 청약증거금은 27조1000억원이 모집됐다. 40%(128만주)가 배
금융소비자연맹이 국내 56개 전체 증권사의 개별 자료를 종합분석한 결과, NH투자증권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수익성 측면에서는 메리츠증권이 가장 높은 증권사로 이름을 올렸다. 금소연에 따르면 전년도 종합 3위였던 NH투자증권은 안정성과 수익성에서 6위, 소비자성에서 7위, 건전성에서 2위 등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종합평가 한국투자증권이 2위, 삼성증권이 3위를 차지했다. 세부적으로 안정성 면에서는 도이치증권이, 수익성 측면에서는 메리츠증권이 소비자성에서는 삼성증권, 건전성에서는 미래에셋대우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도이치증권은 순자본비율 1719.96%, 유동성비율 178.61%, 자기자본비율 39.6%, 자산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제6대 병원장으로 장성희 소아청소년과 과장이 임명됐다. 장성희 신임 병원장은 서울의료원 소아청소년과 주임과장, 서울의료원 교육연구부장, 감염관리실장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서울시 대표 공공병원인 서울의료원에 25년간 근무하며 공공의료 분야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풍부해 서남병원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소아감염질환 분과전문의로 대한감염학회,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활동 등 소아감염질환의 권위자다.임기는 9월 1일부터 3년이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장성희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 임명돼 무거운 책임감이 앞선다. 서울 서남
온라인 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대박난 수영구청소년어울림마당! 제2회 오늘 뭐해(海)? 로 돌아왔다. 수영구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 채널 ‘수퍼청소년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 제1회 수영구청소년어울림마당이 조회수 1,400회를 넘기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청소년 공연 맛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제2회 수영구청소년어울림마당이 열린다는 소식에 관심이 집중된다. 제2회 수영구청소년어울림마당 ‘오늘 뭐해(海)?’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이번에도 온라인 어울림마당으로 진행된다.이번 수영구청소년어울림마당은 2가지의 방법으로 참여할 수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2020년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 3팀을 최종 선정했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스타트업은 △아씨(독서기록 플랫폼 ‘리더스’ 운영) △오트웍스(마이크로 모빌리티 사용자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서비스 플랫폼) △인포크(인플루언서 컨시어지 플랫폼) 등 3곳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이달부터 최대 1년간 아산나눔재단의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의실,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폰 부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입주사나 졸업 1년 이내의 스타트업이 마루180 내에서 홍보 마케팅을 위한 행사를 진행할 시, 500만 원 상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즉시 배송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생필품에 이어 화장품도 ‘쟁여두기’ 구매가 두드러지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접어든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일까지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주문 추이를 살펴본 결과, 지난 3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3월 22일~4월 19일)과 비교해 일평균 주문 상품 수가 101%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일평균 주문 건수 신장률인 76%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주문 1건당 구매하는 상품 개수가 지난 3월보다 늘어난 것이다. 생활 필수품(생필품)뿐만 아니라 화장품에 있어서도 미리 구매해 두려는 이른바 ‘쟁여두기’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것
대상㈜ 청정원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치즈볼’과 ‘소시지볼’을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내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치즈볼’은 모짜렐라, 체다, 고다, 덴마크 등 4가지 치즈가 들어 있어 더욱 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소시지볼’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탱글탱글한 소시지를 넣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살렸다. 맛과 영양을 고려해 ‘황금클로렐라’를 활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대상㈜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황금클로렐라’는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성분이 고루 함유돼 있으며, 음식에 적용할 경우 원재료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가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에 선정돼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국민 경제의 발전에 공헌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현대오토에버는 2001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현대오토에버는 매년 특성화 저소득층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한 보안 실무 능력 배양 교육과 실제 해킹 대회 경험을 제공하는 화이트 해커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사회취약계층의 생활 편의 지원
2020년 9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스트코, 2위 이마트, 3위 홈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783,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영향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비대면 소비가 더욱 활성화되며 수제맥주 배달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7월부터는 대폭 완화된 ‘주류 규제 개선방안’이 적용되며 배달음식 주문 시, 주류 가격이 음식 가격보다 낮은 경우에 한해 주류도 함께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국내 수제맥주 제조업체들은 잇달아 수제맥주 캔을 출시하는 등 발 빠르게 시장 상황 변화에 대처하고 있다. 그 중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출시한 생활맥주 캔의 인기가 단연 돋보인다. 올해 창립 6주년을 맞아 출시된 생활맥주 캔은 최근 급증한 수제맥주 배달 수요를 이끌며 매월 기록적인 판매량을 갱신하고 있다. 지
일본에서 기승을 부리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이 주춤하면서 신규환자가 11일째 1000명 이하로 떨어졌다.추가 확진자는 1일 전날 400명대에서 다시 600명대로 증가했다. 사망자는 새로 8명이나 생기면서 총 1321명이 됐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이날 들어 오후 7시40분까지 628명이 코로나19에 걸려 누계 환자가 6만9863명으로 7만명에 다가섰다고 전했다.도쿄도에서 170명, 오사카부 114명, 가나가와현 59명, 사이타마현 46명, 후쿠오카현 38명, 이시카와현 27명, 아이치현 24명, 교토부 22명, 지바현 18명 등이 발병했다.코로나19 재확산의 진원지인 수도 도쿄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사임을 표명한 가운데 집권 자민당 내 주요 5개 파벌이 스가 요시히데(菅義偉·71) 관방장관을 지지하면서, 차기 총리로서 입지가 굳어지고 있다. 향후 지방 표심의 움직임이 주목된다.2일 NHK,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자민당 내 최대 파벌인 호소다(細田)파(98명)와 아소 다로(麻生太郎) 부총리 겸 재무상 아소파(54명), 다케시타(竹下)파(54명) 등 자민당 7개 파벌 중 5개 파벌이 총재 선거에서 스가 관방장관을 지지하겠다고 표명했다.자민당 총재 선거는 아베 총리의 후임을 선출하는 선거다. 의원내각제를 채택한 일본에서는 집권당의 총재가 총리가 된다.이번 선거는 국회의원표 394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