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25일 하루 동안 82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25일 NHK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바에 따르면 전날 하루 동안 신규 확진자는 도쿄(東京)도에서 48명, 사이타마(埼玉)현에서 11명, 홋카이도(北海道)에서 6명, 공항 검역에서 3명 등 총 82명이 확인됐다.이로써 누적 확진자 수는 1만 8924명이 됐다.같은 날 가나가와(神奈川)현에서 2명의 사망자가 확인되면서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984명으로 늘었다.특히 수도 도쿄도의 신규 확진자는 48명으로 지난달 25일 일본 정부가 발령한 긴급사태 선언이 전면 해제된 후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이었다. 도쿄도에 따르면 48명 가운데
셀리턴이 LED광원을 사용한 홈케어 기기에 대해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고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secontainer style="font-size: inherit; word-break: break-all; overflow-wrap: break-word; display: block;">홈케어 브랜드 셀리턴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써클레이MD’에 대해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secontainer style="font-size: inherit; word-break: break-all; overflow-wrap: break-word; display: block;">‘써클레이MD’는 LED 광원을 사용하는 저출력광선조사기 형태로 레드파장과 근적외선을 조사해 피부질환 치료 등의 효과를 인정받은 2등급 의료기기다. 유효 파장의 출력을 촉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하여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다. 브랜드몰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오는 7월 12일까지 패션, 뷰티, 식품, 리빙, 육아용품, 반려동물용품 등을 최대 80% 세일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기업 경영안정화 및 내수활성화를 위해 전국 단위 소비촉진 행사로 마련됐다. 하프클럽과 보리보리는 각각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엄선해 행사 페이지를 구성했으며, 1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35%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대표 행사상품으로 식품류와 각종 리빙 아이템을 구성했다. 100%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 웰스케어가 7월부터 중동지역으로의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웰스케어는 최근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Sharaf DG)와의 사업제휴 체결을 완료하고 8월 두바이 타임스 스퀘어 센터(Times Square Centre)에 있는 샤라프 DG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이아소(IASO)를 론칭한다. 이아소는 웰스케어가 개발한 웨어러블 레이저 통증 치료기 에피온의 글로벌 브랜드다. 홈케어 메디컬 디바이스로 스마트폰과 PC 과용에 따른 VDT(Visual Display Terminal Syndrome) 증후군, 스포츠 및 생활 통증 등 다양한 통증 질환의 자가 시술이 가능하다. 저주파 마사지나
CJ제일제당은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내식(內食)’ 트렌드가 장기화되면서, 대표적인 기초 요리 소재 중 하나인 참기름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참기름 시장은 정체상태에 머물며 성숙기에 접어든 카테고리였다. 가정 내 요리 빈도 감소와 가정간편식 제품 출시 확대 영향이 컸다. 하지만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참기름 시장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집에서 식사하거나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요리 소재인 참기름 수요가 늘어난 것. 실제로 CJ제일제당 백설 참기름 매출은 최근 계속 확대되고 있다. 3월부터 현재까지(6월 25일 기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성장했다. 특히 언택트(Untact) 트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25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신규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완공된 천안공장은 토지 17,633m2, 건물 7,470 m2 의 광학 솔루션 업계 최대 규모로 제조동 3개소, 창고 3개소 및 사무동으로 구성됐다. 또한 제조동에는 3,663m2 규모의 클린룸(Clean Room) 시설이 구축되어 있어 첨단 정밀 기술제품 제조가 가능하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천안공장을 글로벌 생산 거점으로 삼아, LED조명용 실리콘렌즈를 비롯해 자동차, 헬스케어, IT, 디스플레이, 스마트팜 등에 적용할 다양한 종류의 실리콘렌즈를 대량 생산하며 글로벌 기업들의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재 이스라엘 기업과 공
재고전문쇼핑몰 리씽크몰이 여름맞이 생활용품 및 가전용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반품 창고 대개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씽크몰의 ‘반품’은 구매 후 단순 개봉만 했거나 소비자 무료 체험 반품, 미개봉 반품, 기업에 납품이 취소된 반품 재고들을 말한다. 외관과 기능에 문제가 없는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반품 창고 대개방’은 △디지털/IT 기기 △액세서리 △주방 △생활용품 카테고리 200여 개 제품으로 선보인다. 기획전의 대표 상품으로는 애플워치 4세대와 가정 및 사무용으로 적합한 레노버 PC이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롯데 텀블러 레트로 블랜더와 한국
㈜정동화장품에서공식 수입하는 프랑스 에스테틱 브랜드 기노(GUINOT)가홈쇼핑 ‘완판템’ 컨센트레 롱그비 세럼이 담긴 ‘롱그비 세럼 패키지’를 GS홈쇼핑을통해 선보인다. 오는 29일 오전 11시 30분부터65분간 GS홈쇼핑에서 론칭하는 ‘롱그비 세럼 패키지’는 주요 홈쇼핑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일으킨 ‘컨센트레 롱그비 세럼(100ml)’과 크렘 이드라보떼(50ml)로 구성된 ‘골든’ 패키지다. 에스테틱 샵에 직접 방문해야만 사용할 수 있던 전문가용(100ml)을 홈케어로 재현해 집에서도 손쉽게 경험해볼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기노 기획팀관계자는 “이번 GS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홈쇼핑 최초로 전고객에게 본품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개발도상국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한 ‘제4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대회는 7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굿네이버스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4시간 이상 걸을 수밖에 없는 개발도상국 아동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공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해에는 ‘굿워터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도상국에 식수위생시설 3,466개를 지원했다. 참여
국내 1인 화덕피자 업체 고피자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올해 처음 진행한 ‘아기유니콘 200육성사업’의 최종 40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유니콘은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기업이며, 예비유니콘은 기업가치 1000억~1조 원, 아기유니콘은 기업가치 1000억 원을 밑도는 기업을 말한다. 중기부는 아기유니콘 기업들에게 시장 개척자금 3억원, 특별보증 50억원, 정책자금 융자 100억원, 연구개발 자금 6억원 등 최대 159억원에 달하는 자금을 지원한다. 고피자의 임재원 대표는 “전통적인 외식업 분야에서 선정된 유일한 기업이라 더욱 뜻 깊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면서 “국내 외식 기업도 글로벌 유니콘으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지난 24일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기청정기를 무상 기증한다고 밝혔다. 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은 사회취약계층 약 1700가구를 대상으로 실내환경 유해인자 진단·컨설팅을 진행하고 실내환경이 열악한 가정에 코웨이를 비롯한 관련 기업의 물품을 제공해 환경을 개선해주는 사업이다. 코웨이는 3년 연속 환경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환경성질환 예방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코웨이는 실내공기질 개선에 필수적인 공기청정기를 지원하고 필터 교체 등의 관리서비스
테크포럼은7월 17일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홀에서 '차세대 자동차 (전기차, 수소차) 최신 기술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 를 개최한다. 본 세미나에서는 ▲전기차, 수소차전장부품 및 시스템 기술동향과 전망 ▲전기차 배터리 고효율/고성능을위한 양극소재 기술 동향 및 상용화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차전지 산업 및 소재 기술개발 동향 ▲수소전기차 개발동향 및 향후 전망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 및관련 비즈니스 전망 ▲미래 자동차를 위한 차세대 HVI(제스처, 음성인식, 상태모니터링, 디스플레이등) 기술 및 상용화 전략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테크포럼 관계자는 ‘차세대 자동차 (자율주행
2020년 6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12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495,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