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온라인 핀테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오는 28일부터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일환으로 온라인으로 열리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의 한 세션으로 진행된다. 국내 주요 금융기관과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 등 35개사가 참여하며, 핀테크 기업 중 일부는 실제 채용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즉,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 및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채용설명
메모리얼 데이(현충일) 연휴인 25일(현지시간) 플로리다와 메릴랜드, 조지아, 버지니아, 인디애나 등 미국 곳곳의 해변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무시하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고 미 CNN이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억제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2가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미 관리들은 호소했지만 이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은 찾기 어려웠다. 한눈에도 많은 미국인들은 코로나19의 위험성을 잊은 것으로 보였다. 해변뿐만이 아니었다. 이날 미 노스캐롤라이나주 엘론의 ACE 자동차 경주장에는 마스크를 쓰지 않은 관중들이 대부분이었다. 베키 우슬리라는 여성 관중은 "집에만
코로나 19로 인해 집 밖으로 쉬이 나갈 수 없는 상황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외부활동을 자제하며 회사와 집을 오가는 가운데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랜 시간 움직이지 않고 앉아만 있는 데다가 운동량이 줄어들면서 근육이 약해졌기 때문이다. 척추 근처에는 ‘코어 근육’이라고 불리는 근육들이 있다. 이 코어 근육들이 척추뼈를 받쳐주면서 허리 디스크에 걸리는 부하를 나누어 받는다. 그런데 이 코어근육이 약해지면 척추에 무리가 온다. 여기에 잘못된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허리에 부담이 더 크게 가해지면서 디스크 파열이나 퇴행성 변화가 찾아오기도 한다. 따라서 요즘 같은 때에는 특히 더 신경
스위스 시계 브랜드 스와치가 여름을 맞이해 새로운 빅볼드 젤리를 선보였다. 기술과 디자인 측면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스와치가 3D 효과와 투명한 스켈레톤 디자인이 돋보이는 빅볼드 젤리(Bigbold Jelly) 컬렉션에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투명한 다이얼과케이스 디자인으로 내부 무브먼트를 모두 볼 수 있어 모던함에 유니크함을 더했다. 심플함이 돋보이는 반투명무광 실리콘 스트랩과 루프 디테일이 포인트를 줘 올 여름 패션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라고 전했다.
당근마켓이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우리동네 가게 목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국내 중고거래 및 지역기반 커뮤니티 앱 당근마켓은 재난지원금을 어디에서 이용해야 할지 가이드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재난지원금 여기서 사용하세요’ 코너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당근마켓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최근 재난지원금 사용처 등록 캠페인을 펼치며 가게 운영 사장님들의 무료 등록 신청을 받아왔다. 현재까지 재난지원금 사용처 등록을 마친 전국의 소상공인은 총 14,000개로 아직 서비스 초반임에도 반응이 뜨겁다. 당근마켓
5월 가계의 체감경기를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가 석 달 만에 상승 전환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각 가계에 풀리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얼어붙은 소비심리가 다소 완화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경기 비관론은 여전히 우세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소비심리가 완연히 회복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26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5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달 소비자동향지수(CSI) 중 주요한 6개 지수를 표준화한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77.6으로 전월대비 6.8포인트 상승했다. 국내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2월 96.9에서 3월 78.4, 4월 70.8로 석 달 연
SK증권은 25일 현대해상에 대해 ‘매수’ 의견과 3만1000원의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구경회 연구원은 “2023년 부채시가평가로 인해 보험업종에 대한 투자심리가 긍정적이지 못함에도 현대해상은 장기보험 부담이율과 자산운용이익률의 갭이 작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구 연구원은 “현대해상의 투자운용이익률은 2014년부터 6년 연속 장기보험부담금리를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대해상도 2023년부터 부채시가 평가를 시행할 경우 자기자본이 감소할 전망”이라면서 “다만 장기보험부담금리가 비교적 낮아 자기자본의 감소 폭은 (타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구 연구원은 투자운
폭스바겐 신형 자동차 광고를 둘러싸고 인종차별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데 대해 폭스바겐과 광고 대행사가 자체 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24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폭스바겐 골프 8세대 광고가 고의적인 인종차별 행위의 연장선에 있는 여부에 대해 폭스바겐 및 해당 광고를 만든 대행사가 조사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폭스바겐은 앞서 20일 인스타그램에 짧은 골프8 홍보 영상을 올렸다가 인종차별 논란을 불렀다. 원근법을 이용한 광고에서는 백인의 커다란 손이 멀리 보이는 작은 흑인을 들었다 놨다 한다. 한 흑인 남성이 상점 앞 노란 폭스바겐 차량에 타려고 하자 이 손이 남자를 들어올려 손가락으로 튕겨내는 내용이다. 이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퍼스널컬러에 맞춰 선택 가능한 셀프 염색약 ‘헬로크림’을 내추럴/애쉬 계열의 컬러로 구성하여 새롭게 출시했다. 피부 톤에 따라 크게 쿨톤과 웜톤으로 나뉘는 퍼스널컬러는 얼굴 화장 및 옷을 고를 때 고려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얼굴과 가까이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헤어도 개인의 퍼스널컬러에 맞춰 스타일링 한다면 얼굴을 더욱더 환하게 비춰줄 뿐 아니라 전체적인 분위기를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으로 정돈 시켜준다. 퍼스널컬러 전문가와 공동 개발한 헬로크림은 쿨톤 3종(쿨블랙/쿨브라운/쿨애쉬), 웜톤 2종(웜브라운/웜코랄), 그리고 뉴트럴톤 1종(뮤트브라운)으로 총 6종이다. 블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에서 기능성 퍼스트 에센스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TM (HERA Cell Essense Biome Plus)’를 출시한다. 헤라는 유해 요소가 많은 도시와 상대적으로 청정한 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들의 피부를 비교·연구한 결과, 피부 표면의 생물학적 환경인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이 도시 여성의 피부에서 상대적으로 저하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연구를 바탕으로, 피부 자생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영양 성분과 우리 몸의 생체수를 모사한 셀 바이오 플루이드 싱크 2.0(Cell Bio Fluid SyncTM 2.0)를 최적으로 배합해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TM를 개발했다. 헤라 셀 에센스 바이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노사가 협력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 침체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참여 바자회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은행 전국 영업본부와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를 통해 추천받은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특정 지역이 아닌 전국의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이번 바자회는 소상공인들의 편의를 위해 우리은행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진행한다. 총 바자회 판매금액은 10억원 한도이며, 주요 판매 품목으로는 팔도 특산품 및 제철 농수산물, 생활용품 등이며 임직원들이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을 돕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물품 대금 중 일부는 은행에서 지원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맞춰 IBK알파세무신고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 전용 인터넷·모바일 뱅킹으로 IBK알파세무신고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이며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기업은행은 200명을 추첨해 ‘도서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모바일 쿠폰으로 지급한다. IBK알파세무신고는 소상공인이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세무사 도움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장부 작성과 세무신고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벤트 대상 고객이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기업은행 홈페이지와 SMS를 통해 7월 중 발표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6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 개최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400여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 신청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야심차게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6회의 취업박람회에 31만여 명의 구직자와 29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등 단일 규모 최대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금번 ‘KB굿잡 취업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