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개점을 앞둔 스타필드 안성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지원자 안전을 고려해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안성시와 함께 오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3개월에 걸쳐 ‘스타필드 안성 상생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7월 29일 밝혔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스타필드 안성은 하남, 코엑스몰, 고양에 이어 3년 만에 선보이는 스타필드로 연면적 24만㎡, 주차대수 5000대 규모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점포 개점시 현장 대면 방식의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해왔으나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지역 일자리 만들기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연세사랑병원의 고용곤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의료혜택이 닿지 않는 지역의 어르신을 직접 방문해 따뜻함을 전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고용곤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오늘 방송된 KBS 1TV ‘6시 내고향’에서 ‘떴다, 내고향 닥터’ 주치의로출연해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경기도 연천의 작은 마을에서 어려운 삶을 이어가는할머니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파를 탔다. 남편은 위암 투병 끝에 3년 전 세상을 떠난 상태. 52년째 칩거 중인 큰아들과 20년 전 사고로 장애인이 된 둘째아들, 그리고 정신장애가 있는 셋째 아들까지 홀로 생계를 책임지고 있었다. 새벽 6시부터 저녁 6시까
비욘드포스트는 7월 29일부터 고정컬럼 '이경복의 아침생각'을 연재합니다. 필자로 모시게 된 이경복은 경복고 교사 중경고 교장 서울교육청 교육부 장학관 등 교직에 봉직하다 퇴임, 지금은 경기도 양주에서 '깨닫는 농원'을 운영 자연과 더불어 생활하면서 느끼고 생각한 내용을 여기에 싣기로 합니다. 생각의 뿌리가 튼튼해야 바르게 살아간다는 그분의 투철한 교육관이 잘 전달되리라 믿고,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애그테크 전문 기업 ㈜이지팜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을 위해 전북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지팜과 전북대학교 대외협력단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디지털 뉴딜 종합계획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활성화 방안에 동력이 되는 데이터 축적ㆍ유통을 활성화하고, 데이터의 공유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농축산업 분야의 빅데이터와 수집ㆍ가공ㆍ정제 노하우를 공유해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간다. 특히, 이지팜은 자사가 보유한 식물생장데이터와 식품이력유통데이터, 식품품질데이터, 양돈생산관리데이터 등의 경험과 현대자동차그룹,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SK텔레콤, SK하이닉스,
AI 학습용 데이터 전문 기업 ㈜인피닉은 장애인 HR 솔루션 전문기업 ㈜브이드림과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인피닉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화상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크라우드 소싱을 통한 장애인 비대면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직무 훈련 및 교육, 취업 후 사후관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인피닉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 뉴딜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AI 학습용 데이터 관련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러한 AI 학습용 데이터는 생산 및 가공에 많은 시간과 노동력이 요구되는 노동집약적 산업인 만큼, 브이드림과의 협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
2020년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27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62,805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교육 기업 디쉐어와 서울 송파구청이 손잡았다. 지식공유 플랫폼 ㈜디쉐어(D.SHARE)는 송파구청과 저소득층 교육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온라인 개학, 교차 등교 등으로 인해 제대로 된 관리를 받기 어려운 송파구 내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디쉐어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쓰리제이에듀와 비스픽 강의, 단끝 어플)를 주민센터, 복지관, 학교장 추천 등을 통해 선정된 중위소득 60% 이하의 중, 고등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모노키친 우유튀김’을 카카오 톡딜 특가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우유튀김’은 대만 야시장에서 간식으로 인기를 끌어온 메뉴로, 최근 한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 유명 요리연구가 백종원씨가 출연해 우유튀김 만드는 법을 소개한 이래 국내에서도 유행에 민감한 젊은 주부들이 아이들 간식 메뉴로 많이 선택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정식 오픈한 카카오톡 스토어 기반의 ‘카카오 톡딜’은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 내 쇼핑 서비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선보인 공동 구매 서비스로 단 2명의 소비자만 모여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최대 특징으로 이용자는 쉽게 할인가로 상품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환자가 28명 발생했다. 지난 27일 25명 이후 이틀 연속 2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지역사회 신규 확진자 역시 이틀 연속 한 자릿수를 기록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8일 0시 기준 국내 누적 확진환자가 1만4203명이라고 밝혔다. 지난 27일 0시 기준 누적 확진자는 1만4175명이었는데 하루 사이 28명이 늘어난 것이다. 신규 확진자는 해외유입을 통해 23명이 확인됐고 국내 지역사회에서는 5명이 추가됐다. 해외유입 확진자 중 10명은 검역에서 발견됐고 5명은 경기, 3명은 서울, 2명은 전남에서 확인됐으며 부산과 충남, 경북에서도 각각 1명의 해외유입 확
상품죽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여름 시즌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흑임자’ 메뉴를 비비고 죽 신제품으로 내놓고, 죽으로 만든 이색 레시피를 선보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용기죽 신제품 ‘비비고 흑임자죽(280g, 2980원)’은 상품죽 시장에서는 없었던 메뉴로, 소위 ‘할메니얼(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복고 트렌드 확대로 젊은 세대가 흑임자, 쑥 등 ‘할매 입맛’에 열광하는 현상을 반영했다. 고소한 검은깨와 담백한 약콩을 듬
올여름 바캉스 대신 다이어트 하려는 '다캉스(Diet+Vacance)족'이 늘면서 슬리밍 제품이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다. CJ올리브영이 최근 2주간(7월 14일~7월 27일) 매출을 살펴본 결과, 건강기능식품 중 슬리밍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여름 휴가철의 성수기인 이른바 ‘7말 8초’를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지방 감소 등의 효과가 있는 슬리밍 제품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제품의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60정 이상 꾸준히 섭취하는 알약 형태의 슬리밍 제품이 대부분이었지만, 올해에는 1~2주 단기간 집중 다이어트를 돕는 제품이 특히 인
녹색교통운동과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협의회는 지난 16일 현대모비스 본사에서 ‘교통사고 피해가정을 위한 도서/교복 지원사업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협의회는 2019년에 이어 올해도 도서/교복 지원사업에 1년간 2500만원을 후원했다. 2019년에는 후원금으로 15명에게 교복 지원금을, 100가정에는 약 2000권의 도서를 지원한 바 있다.녹색교통운동은 올해 후원금을 교통사고 피해가정 자녀의 도서/교복 구입 지원에 쓸 예정이다.이운석 현대모비스 부품대리점협의회 회장은 “2019년에 이어 올해도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에게 필요한 도서와 교복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정용일 녹색교
세계 최대 규모의 코로나 19 백신 임상 실험이 27일 미국에서 총 3만 명의 피실험 자원자 중 첫 집단에 대한 접종주사로 시작됐다.미국 정부와 민간 기업이 힘을 모으고 있는 이 백신 개발은 다른 나라들의 여러 경쟁 제품과 함께 마지막 단계에 진입했다.미 연방 국립보건원(NIH)과 모더나 사에 의해 개발되고 있는 실험 백신은 앞서 45명 임상 실험에서 거의 완전히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냈지만 3만 명 대상의 임상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진짜로 사람들을 코로나 19 균으로부터 보호해줄 것인지 알 수 없다.접종 자원자들은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은 진짜 백신 개발약을 주사 맞고 다른 한 쪽은 가짜 약을 맞는데 당사자들은 자신이 어느 군에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