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IBK’라는 내용으로 올해 첫 번째 광고를 선보인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020년 상반기 신규광고 ‘코로나19 극복’편을 23일부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광고는 ‘위기 때마다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이 지난 4월 코로나19 특별대출을 받기 위해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한 상황을 생생히 재현했다. 실제 기업은행 직원이 직접 출현하고 내레이션에 참여해 진정성 있는 마음을 표현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광고는 총 세 편으로 당시 ‘영업점 현장 모습’편, ‘자금지원을 받아 고비를 넘긴 중소기업 사장님’편, ‘고객의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2일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 ‘KB마이머니’를 오픈뱅킹과 연계하여 개편하였다고 밝혔다. KB마이머니는 KB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의 자산까지 함께 관리해주는 앱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오픈뱅킹 등록 계좌의 데이터를 반영하여 전체 자산증감·자산현황·ᆞ소비패턴에 대해 진단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이외에도 홈 화면에 ▲순자산정보 ▲주간보고서 ▲오늘의콘텐츠(이벤트 및 주요 서비스로 연결) 기능을 추가했다.KB국민은행은 KB마이머니 개편을 기념하여 오는 25일부터 7월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종 미션을 수행하여 마일리지로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현금 50만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팟캐스트 보더랜드 쇼를 통해 새로운 급습 콘텐츠 및 세 번째 DLC 등 보더랜드 3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보더랜드 3의 새로운 엔드게임 콘텐츠인 ‘가디언 틈새 급습’은 6월 4일 기본 게임에 무료로 추가될 예정이다. ‘가디언 틈새 급습’은 멜리완 블랙사이트 급습과 마찬가지로 4명의 볼트 헌터가 모여서 높은 난이도의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파티에 속한 플레이어 수에 따라 난이도도 조절할 수 있다. 콘텐츠를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미노스 프라임 행성 정찰 임무를 수행하면서 의문의 가디언 신호가 발생하는 위치를 찾아야 한다. 도착과 동시에 플레이어는 미노스 프라임을 뒤바꾼 가디언 일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 우리은행이 투자한 혁신성장기업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술력을 갖춘 혁신성장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양사는 혁신성장기업과 관련하여 ▲기업 발굴·추천 및 투자정보 공유 ▲기술보증기금 추천 기업에 대해 우리은행의 투자 및 여신지원 우선 검토 ▲우리은행 투자 기업에 대한 기술보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의 스피드 호송대와 자유 모드에서 세 배의 보상을 제공하고 오늘의 목표 달성 시 1백만 GTA 달러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 업데이트로 플레이어는 스피드 호송대에서 승리하거나 자유 모드 완수 시 세 배의 GTA 달러와 RP를 얻을 수 있고, 스톡파일에서는 두배로 보상을 얻어 재화를 모으는데 수월해진다. 또한 27일까지 GTA 온라인을 즐기면 스턴트맨 복장의 자크 크랜리 슈트를 받을 수 있으며, 오늘의 목표 10개를 완료하면 1백만 GTA 달러를 보너스로 얻는다. 이와 함께 폭죽 발사기와 폭죽 탄약을 비롯해 성조기, 이글클로, 이글클로 국기 등의 이동식 작전 본부 상징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5월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리우완친)는 175game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클래시 붐’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CBT는 정식 출시 이전 게임의 안정성을 점검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테스트 이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CBT 버전임에도 디펜스 전투, 캐릭터 유닛 육성, 챕터별 퀘스트 과제 등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모두 만나볼 수 있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CBT 기간 동안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다이아, 소환석, 성물 등 다양한 재화
블랙박스 전문 기업 지넷시스템이 오토바이 운전자들에게 꼭 필요한 오토바이 전용 블랙박스 ‘G-STYX BIKE’를 출시했다. ‘G-STYX BIKE’는 전·후방 Full HD(1920x1080) 2채널 오토바이 전용 블랙박스이며, 방수·방진 등급 IP69K를 받은 바디 부착형 초소형 카메라 형태로 제작됐다. ‘G-STYX BIKE’는 영상 떨림을 막아 주는 오토바이 바디 부착형으로 위아래 방향 어디든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WiFi 동글을 통해 스마트폰 G-NET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카메라 설정, 저장 영상 다운로드, 실시간 영상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지넷시스템 ‘G-STYX BIKE’ 블랙박스는 오토바이 사고 시 블랙박스의 영상을 단 하나도 분실하지
비타민 전문 브랜드 한국솔가㈜가 21일 한국난임가족연합회와 ‘착한소비 캠페인’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한국솔가와 한국난임가족연합회가 공동 기획한 ‘착한소비 캠페인’은 출산 장려∙건강한 임신∙저출산 극복을 목표로 한다. 한국솔가는 임신전∙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엽산∙철분∙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 1개 판매 시 100원을 기부하는 착한소비 캠페인을 운영한다. 21일부터 솔가몰과 백화점 등에서 진행되며, 모아진 기부금은 한국난임가족엽합회로 전달된다. 솔가 에스터-C∙솔가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 등 솔가비타민 인기 제품도 한국난임가족연합회에 협찬할 계획이다. 또한 착한소비 캠페인 촉진을
CJ제일제당 햇반은 지난 20일 서포터즈 ‘햇쌀 1기’의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이번 발대식은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현장 대면이 아닌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햇쌀 1기’로 최종 선발된 28인은 자택에서 개인용 컴퓨터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 20일 오후 3시부터 약 90분간 진행된 랜선 발대식 현장에 참여했다. CJ제일제당 햇반의 서포터즈 ‘햇쌀 1기’는 첫 서포터즈인 만큼 모집 단계부터 18대 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대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서포터즈 멤버들은 햇반과 관련한 다양한 브랜드 이슈와 잊혀진 우리 토종쌀을 알리는 ‘우리쌀 지킴이’
코로나19로 인해 굳어있는 취업시장에 단비 같은 채용 소식들을 디자이너 전문 취업 포털 디자이너잡이 공개했다. 모어댄에서 패션 브랜드 BX 디자인/그래픽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모어댄은 폐자동차에서 수거되는 천연가죽, 에어백 등을 업사이클 하여 가방, 신발 등을 제작하는 업체이다. 디자이너잡 홈페이지에서 서류 지원 가능하며 3년 이상의 경력자를 찾는다. 파운드코퍼레이션에서 정규직 웹디자이너(경력)를 모집한다. 업무 내용은 제품 상세페이지 디자인, 소셜 이벤트 콘텐츠 제작, 웹사이트 디자인 등이며,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하여 5월 29일(금)까지 디자이너잡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지원이 가능하다. 면접 참석하는 사람에겐 면접
한국문학세상과 사단법인 아시아문예진흥원은 국민을 대상으로 ‘2020 내 책 갖기 운동’을 11월 30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내 책 갖기 운동’은 한국문학세상이 2006년 ‘개인저서 무료 출간’ 제도를 처음으로 시행한 이후, 재정적 어려움으로 2014년부터 중단이 되었다. 그러나 개인 저서 출간을 희망하는 저소득층 국민의 요청이 많아, 오랫동안 중단이 되었던 소량 출간지원 시스템을 부활하게 된 것이다. 이번 ‘내 책 갖기 운동’은 종이책과 전자북(e-book)을 동시에 제작할 수 있어, 원고를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출간을 신청(시·동시·시조·수필·동화·소설·자서전·강해록 등) 할 수 있다. 접수된 원고는 사단법인 아시아문
(주)형지엘리트의 올해 중국 학생복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지난 달 중국 아이셩 국제교육그룹과 약 34억 원의 수주 계약을 체결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내 코로나19가 쇠퇴기에 접어듬에 따라 지난 4월 말부터 중고등학교가 단계적 개학에 들어간 가운데, 형지엘리트의 합작법인 ‘상해엘리트의류유한회사(이하 상해엘리트)’가 중국 내 각 지역의 교육국과 국제 학교, 기업형 학교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수주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교복시장의 규모는 약 51만 개의 학교와 약 2억 7,000만명의 학생 수를 고려하면 약 20조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상해엘리트를 포함한 총 6개사의 메이저 브랜드가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중
중소기업유통센터는 KT와의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 및 가치삽시다 플랫폼의 홍보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이번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 200개사를 대상으로, 제품 특성에 맞는 15초 내외의 영상 광고를 제작한다. 완성된 광고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소상공인의 소재지를 고려한 지역 내 타깃을 설정하고 약 10만 회 송출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를 지원한다. 또한, 광고 영상 원본을 소상공인에게 제공하여 지속적인 홍보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을 통해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KT와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제작 사업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