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서남 신시장이 7월 천냥 데이 ‘보물찾기 DAY’를 7월 15일 13시부터 19시까지 실시한다. 천냥 데이는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진행되고 있다.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지역민들에게 ‘일상의 행복’을 더해드리고자 하는 본 축제는, 저렴한 비용으로 장을 보고 품격 있는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축제 당일 상인들은 1000원부터 재구성된 소포장 상품을 판매하며 전통시장에서 접하기 힘든 성악, 피아노, 뮤지컬 등의 공연을 시장 중앙무대에서 만나 볼 수 있다.또한 소비자를 위한 풍성한 혜택 또한 빠지지 않는다. 천냥 데이 행사장에서 특별한 게임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부대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경남 창원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3회차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의미있는 완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중소·소상공인을 위해 세워진 온라인 플랫폼 ‘가치삽시다’를 통해 10일 방송된 상품중 6개가 완판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직접 출연하여 환경을 생각한 레코백과 업사이클링티셔츠를 방송하여 모두 완판됐다.△119레코사의 레코백은 매년 1만 벌 가량 폐기되는 소방관 방화복을 업사이클하여 제작된 가방으로, 가방을 판매한 이익은 암투병하는 소방관들에게 기부되는 의미있는 상품이다.△(주)우시산사의 ‘업사이클링 티셔츠’ 는 바다에 버려진 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는 7월 20일 오후 서울 상암동 한국VR·AR콤플렉스에서 ‘제1회 VR·AR 글로벌 비대면 컨퍼런스 2020’을 개최할 예정이다.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문화 확산,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환경 변화로 VR·AR을 활용한 비대면 기술·서비스에 대한 관심·수요 증가에 따라 국내외 대표 전문가 강연을 통해 국내 기업의 VR·AR 기반의 유망분야 신시장 및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다.특히 코로나19로 바뀐 디지털·비대면 시대 대응을 위해 쇼핑·제조·국방·의료·교육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VR·AR 유망분야를 선정하여 적용 시나리오 및 비즈니스
10일(현지시간)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11명 발생했다.NHK는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4월24일 이후 약 2달반 만에 처음으로 하루 신규 확진자가 400명을 넘었다며 이처럼 보도했다.이 중 도쿄도 확진자는 243명으로 전날에 이어 또 최다 기록을 세웠다. 도쿄도 총 확진자는 7515명을 기록했다.가나가와현에서는 32명이 나왔다.일본의 누적 확진자는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확진자(712명)을 포함해 2만1891명으로 집계됐다.도쿄에서는 호스트클럽 등 유흥가를 중심으로 감염자가 나오고 있다. 20~30대 젊은 확진자가 대다수다.9일 도쿄도는 코로나19 방역에 조직적인 대
오렌지라이프생명의 위촉직 지점장들이 퇴직금을 달라며 신한금융지주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 중이다. 10일 전국보험설계사협동조합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중앙지법 서관 208호에서 오렌지라이프생명 위촉직 지점장으로 일했던 이들에 대한 항소심 선고가 진행된다. 지난 2018년 1월 오렌지라이프생명 지점장 출신 24명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퇴직금 청구 집단 소송을 시작했으나 2019년 12월 12일 제 41 민사부는 “(회사의) 지휘감독 아래 임금을 목적으로, 종속적이 관계에서 근로를 제공한 근로기준법상 근로자에 해당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퇴직금을 부담할 필요가 없다고 판결했다. 노조에 따르면 오렌지라이프생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구강 건강이다. 노년기까지비교적 건강한 구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야 기본적인 생활에 지장을 덜 받게 된다. 하지만, 노화에 따라 치아나 치주가 약해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상이다. 또, 충치나 치주질환을 미리 치료하지 못해 악화된 치아가 있다면최후의 수단으로 발치가 필요할 수도 있다. 발치를 하게 된 치아를 대체하는 치과 치료로는 임플란트시술을 꼽을 수 있다. 임플란트란티타늄 금속체를 치조골에 심은 뒤 고정시켜 치아와 유사한 모형의 보철물을 올려 자연치아의 기능을 재현하는 술식이다. 기존의 대체 방식인 브릿지나 틀니에 비해 단단한 고정력을 갖기 때문에 저작력이 강
㈜네오팜이 10일 이사회를 통해 김양수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양수 대표는 원광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해 LG생활건강, CJ오쇼핑, 네오팜 영업본부장 등을 거치며 약 20년 동안 영업과 마케팅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다. 뷰티 시장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네오팜에서는 2012년부터 영업 및 마케팅 업무를 총괄하며 주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 네오팜은 코로나19 등으로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시장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지속성장을 위한 돌파구 마련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김양수 대표는 “보다 젊어진 조직 체계와 기업 체질 개선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민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 주식회사 뷰노는 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RIGHT Fund: Research Investment for Global Health Technology Fund)의 신종 및 풍토성 감염병 연구개발 지원 과제에서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뷰노는 의료 인프라가 열악한 개발도상국에서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폐결핵 등 호흡기 감염병 대응에 활용될 수 있는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고도화에 착수한다.라이트펀드는 세계 공중보건 증진을 목표로 2018년 7월 우리나라 정부와 국내 생명과학기업,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이 공동출자해 글로벌 헬스 분야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민관협력 비영리재단이다. 개발도상국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가 여름철 뜨겁게 달아오르고 칙칙해지는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수분공급·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홈 에스테틱 마스크팩 ‘에스떼 휘핑 시너지 부스팅 마스크(Aesthe Whipping Synergy Boosting Mask)’를 출시한다. AHC ‘에스떼 휘핑 시너지 부스팅 마스크’는 수분 압축 에센스인 ‘부스팅 워터’와 생기 집중 파우더인 ‘부스팅 파우더’를 혼합하는 순간 탱글탱글하게 휘핑 제형으로 부풀어 올라, 피부에 도포하면 열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수분과 생기를 충전해주는 워시 오프 마스크이다. 더운 날씨에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져 더욱 열오르고 자극받은 피부에 이 마스크팩 하나면 살얼음 셔벗을 올린
농심켈로그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한국마즈 정선우 대표의 지명을 받은 농심켈로그 정인호 대표이사사장은 임직원들 그리고 콘푸로스트의 마스코트 ‘토니’, 첵스 초코의 캐릭터 ‘체키’와 함께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으로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을 향한 감사를 표했다. 농심켈로그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작한 지난 3월부터 전 직원이 재택 근무를 이어오고 있으며, 매일 사내 기본 방역을 시행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한 이후에도 방역
부동산 소액투자 플랫폼 엘리시아(ELYSIA)는 자체 암호화폐 EL토큰으로부동산 관리 디앱(DApp) ‘BEES’를 이용해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이번 디앱 서비스를 통해 ‘BEES’ 이용자들은 모바일로 안전하게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으며, EL토큰으로 관리비를 결제할 경우 5% 할인된 가격으로 관리비 결제가가능하다. 향후 EL토큰으로 관리비 납부 뿐만 아닌 월세납부까지 가능하도록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엘리시아의 ‘BEES’ 어플리케이션은 관악구와 동작구의 다가구 주택 101세대에서실 사용 중이며, 기존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해 ▲임대 계약서 관리 ▲입·퇴실 관리 ▲하자보수 이력 ▲관리비 납부 등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3년 연속 ‘2020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100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등록기준 6353개의 국내 프랜차이즈 중 가맹본부의 규모와 경쟁력, 브랜드 파워, 시스템 안정성 등을 심사하여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업종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특별히 올해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빛을 발한 프랜차이즈를 선발했다. 생활맥주는 국내 최고 맥주 전문가 집단이 모여 전국 각지 40여개의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맛과 향의 50여 개의 수제맥주를 소개해 왔으며, 코로나 19 위기에서는 위생 안전 물품 가맹점 지원 등 다양한 가맹점 상생 활동을 펼쳐 한
김정문알로에가 오는 8월 9일까지 노지훈 모델 발탁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김정문알로에 큐어 공식몰에서 ‘노지훈 패키지’ 2종 구매 시 ‘노지훈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노지훈 패키지’ 2종은 ▲큐어 아쿠아 선세럼 ▲큐어 알로에 슬라이스 젤리 마스크 ▲큐어 인텐시브 2X 크림 ▲큐어 워터스플래쉬 쿨링 선쿠션 등 여름철 민감한 피부관리에 적합한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최대 68%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SNS 이벤트도 마련됐다. 동봉된 포토카드를 찍어 필수 해시태그(#알로지훈 #김정문알로에 #CURE #노지훈)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응모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