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14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바이럴 영상 ‘Catch me if you can’편이 런칭 5일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2019년에 KB금융그룹이 선포한 그룹 미션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알리는 내용으로 최근 국민 액션 배우로 발돋움한 KB금융그룹 모델 이승기가 출연했다. KB의 비밀요원 이승기가 KB국민은행 등 KB금융그룹 계열사들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반대 세력을 따돌린다는 내용의 ‘첩보 영화’ 컨셉으로 추격, 액션 등 지금까지 금융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볼거리들은 물론이고, 반대 세력으로 등장하는 대세 배우 오정세, 씬스틸러 김광규의 명품 연기와 숨은 조력자
아모레퍼시픽 자연주의 헤어케어 브랜드 프레시팝(FRESH POP)은 두피 노폐물을 딥클렌징하는 제로톡스 두피정화 ‘샴푸’와 상쾌한 두피케어를 도와주는 ‘헤어식초’를 출시했다. 신제품 프레시팝 제로톡스 두피정화라인은 ‘클린뷰티’를 표방한다. 건강과 안전,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화학성분은 최소화하고 재활용이 쉬운 패키지를 사용했다. '제로톡스 두피정화 샴푸'는 두피에 꼭 필요한 자연유래 추출물만 담았다. 청정지역 제주 녹차수를 15% 함유해 두피 노폐물 제거 및 두피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쑥 추출물은 세정 후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워터타입 헤어 트리트먼트 ‘제로톡스 두피정화 헤어식초’는 두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업체 휴이노(HUINNO)가 1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국내 최초의 손목시계형 의료기기로서 행위 요양급여대상임을 확인 받았다고 밝혔다. 휴이노의 메모워치(MEMO Watch)의 경우 지난 해 3월에 국내 최초의 웨어러블 의료기기로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또 비대면시에도 환자가 원격지에 있는 의료진에게 자신의 심전도를 전송해 병원 방문 또는 전원을 받도록 규제샌드박스 1호 기업으로 선정된 바가 있다. 현재 휴이노와 고려대 안암병원측은 임상시험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임상시험에 참여한 대다수 환자들이 메모워치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5월
비대면 문화가 확대되는 가운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가 1:1 화상 비대면 서비스 교육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호텔&레저 산업에서 서비스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 그간 대부분의 서비스 기업은 집합 형태의 대면 교육이 필수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에 호텔, 리조트, 골프장,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사업 운영 환경에서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2018년부터 비대면 화상 서비스 교육을 시행했고 코로나19 상황에도 중단 없는 서비스 교육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 유지 및 향상에 힘쓰고 있다. 회사가 시행 중인 1:1 비대면 화상 서비스 교육은 온라인 과제 수
CJ제일제당이 ‘백설 고급유’ 패키지를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했다. 백설 고급유는 카놀라유, 올리브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 요리유, 바삭한 요리유 등 6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리뉴얼은 ‘재활용성’과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기존 유색 페트(PET)병을 투명한 색으로 변경했다. 페트병에 라벨을 붙인 채로 분리 배출해도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물로 분리가 가능하도록 제품 라벨을 ‘수분리성 점착제’로 붙여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했다.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도 크게 줄였다. 뚜껑과 용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10% 가량 저감했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11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큐원 상쾌환의 신규 광고 ‘상쾌환 아니면 상쾌환’ 메이킹 필름을 공식 유튜브, SNS 등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양사가 공개한 이번 메이킹 필름은 배우 혜리의 발랄한 모습과 오정세의 능청스러운 연기 장면이 주 내용으로 구성돼 유쾌한 촬영장 현장이 고스란히 담겼다. 즐거운 촬영 분위기에서 두 배우가 진지하게 대본 리딩에 집중하는 색다른 모습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상쾌환은 신규 광고 ‘상쾌환 아니면 상쾌환’을 TV,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난 1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공개 2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
필로시스헬스케어는 미국 3개 병원에서 코로나 19 진단키트 ‘Gmate COVID-19’의 임상 승인 절차가 완료되어 본격적인 임상시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Gmate COVID-19는 필로시스헬스케어가 판매하고 관계사인 필로시스가 제조를 담당하고 있다. 승인된 이번 임상실험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3개 병원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며 시험기간은 약 1개월이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미국에서의 임상시험 승인에는 약 3개월가량 소요되지만, 캘리포니아 주 병원들의 요청사항으로 이번 임상시험 승인에는 1개월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며 “이번 미국에서의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전역에 Gmate COVID-19가 공급
우리소다라은행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국가재난방지청을 방문해 보호장비가 부족한 인도네시아에 의료진이 착용할 방호복 5000벌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대도시를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정부는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사회적 제약’을 전국적으로 시행 중이다. 의료 현장에서는 방호복과 마스크 등 보호장비가 부족하여 많은 의료진이 감염되었고, 의약품과 의료장비 원재료 90%가 수입에 의존하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우리소다라은행은 어려운 환경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인도네시아 의료진을 위해 현지 한국계 공장에서 생산하는 방호복을 지원한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9일 국가대표 피겨 스케이팅 유망주인 유영(16, 수리고), 이해인(15, 한강중), 김예림(17, 수리고) 선수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KB금융은 기존 후원선수인 임은수(17, 신현고) 선수와 더불어 피겨 유망주 네 명의 선수를 모두 후원하게 된다. ‘포스트 김연아’로 불리는 유영 선수는 데뷔 무대였던 2019/2020 시즌 시니어 그랑프리 시리즈 2차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고, 2020 로잔 유스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에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2월 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에서는 은메달을 차지해 대한민국 피겨 스케이팅의 간판으로 거듭나고 있다.
롯데쇼핑이 1분기 코로나19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보인 가운데 2분기부터 점포 200개에 달하는 구조조정을 진행중이고 지난 4월말 롯데 ON을 출범시켰다. 새로 짜놓은 판에 대해 중장기적 성과가 기대된다는 의견이 나왔다.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19일 롯데쇼핑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1000억원과 521억원으로 시장컨센서스를 하회했다. 주영훈 연구원은 “롯데쇼핑은 연초 컨퍼런스콜을 통해 전체 700개 점포 중 30%에 해당하는 200점포에 대한 구조조정을 진행할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해당 작업은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부진 점포에 대한 구조조정을 진행하게 되면 중
2020년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오뚜기,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22,7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부드러운 닭다리 통살에 단짠이 어우러진 간장 양념을 더한 ‘갓쏘이 블랙라벨치킨’을 19일 출시했다. KFC는 지난 4월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는 간장 맛이 일품인 ‘갓쏘이치킨’을 프리미엄 닭다리 살인 ‘블랙라벨치킨’으로도 남녀노소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이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갓쏘이 블랙라벨치킨은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럽고 촉촉한 통 닭다리 살,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한 간장 맛이 일품인 갓쏘이 양념과의 조화가 특징이다. 통 닭다리 살을 보다 색다르게 맛보고자 하는 고객에게 추천할 만한 메뉴다. KFC 관계자는 “앞서 출시한 ‘갓쏘이치킨’이 국내 소비자들이 좋아할만한 양념 베
피자알볼로를 운영하고 있는 알볼로에프엔씨의 브랜드 ‘목동버거’가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첫 가맹점을 오픈했다. 목동버거는 지난 2018년 론칭한 브랜드로 정형화된 미국식 패스트푸드에서 벗어나 건강한 한국식 수제버거를 선보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브랜드명인 ‘목동’은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지역명과 '소치는 아이' 라는 중의적인 의미로 목동 캐릭터를 BI로 설정,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수제버거라는 의미를 담았다. 최근에는 ‘바른 길로 앞장서는 수제버거’라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목동 캐릭터를 포함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목동버거 관계자는 “건강한 수제버거를 지향하는 목동버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