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전문 플랫폼 ‘KB부동산’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KB부동산TV’가 구독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KB국민은행은 밝혔다.2019년 2월 개설된 ‘KB부동산TV’는 부동산 정보와 함께 재테크, 인테리어, 인문, 자기계발, 건강 등 다양한 분야로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부동산 인플루언서의 분석을 공유하거나 각 분야 전문가를 인터뷰하는 ‘부동산 클라스’와 ‘지식업(UP) 클라스’, 이슈 지역을 탐방하는 ‘대리기행’과 ‘임장가자’ 등의 코너가 인기를 끌면서 지난 4일 구독자 수 1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17일 기준 ‘KB부동산TV’의 구독자 수는 10만5149명, 업로드 동영상은 총 554개로
삼성자산운용은 KODEX CD금리액티브 ETF가 상장 8개월여만에 순자산 7.4조원으로 전체 ETF 828개 중 1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개인 누적 순매수가 3,738억 원에 달해 파킹·금리형 ETF 11개 중에 1위 규모이며, 동일 기간 전체 ETF 중 3위에 해당한다. 파킹·금리형 11개 ETF의 전체 순자산 26.5조원 중 KODEX CD금리형액티브 비중이 약 27%인 것을 감안하면 개인 누적 순매수 비중이 전체 1.0조원의 37%에 달할 정도로 개인 투자자들의 선호 현상이 높게 나타났다.미국과 같이 우리나라도 국고채 1년물 금리가 국고채 3년물과 5년물 보다 높은 금리 역전 현상이 이어졌다. 최근 금리 인하 기대감과 실망감 혼재로 CD금리 역시 단기 금리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9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나스닥100 ETF’의 주당 가격은 105,336원이다. 2010년 10월 주당 1만 원에 상장된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가격은 1월 17일 종가 기준 처음으로 10만 원을 돌파했다.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나스닥100 ETF’의 10만 원 돌파를 기념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3월 4일까지 TIGER ETF 카카오톡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보유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TIGER 미국나스닥100 ETF’는 미국 대표지수인 나스닥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다. 19일 종가 기준 순자산 규모는 2조 8,198억 원에 달한다
하나증권 영업부금융센터는 오는 24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식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AI 반도체 메가사이클’, ‘거래량을 통한 투자심리와 전략’, ‘실적을 바탕으로 투자하는 방법’ 3가지의 주제로 강의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손님은 영업부금융센터에 문의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석 후 계좌개설을 완료한 손님에게는 ‘아이에셋’ 네이버 프리미엄 컨텐츠 유료 멤버십 서비스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하나증권 영업부금융센터 김현엽 센터장은 “최근 주식시장 트렌드 분석과 전문가의 투자 노하우를 한번에 들을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다”며 “손님들의 안정적이고
신한은행은 저출산·인구 고령화 등 사회적 이슈 해결 동참을 위해 출시한 ‘패밀리 상생 적금’의 5만좌 한도가 3개월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20일 밝혔다.‘패밀리 상생 적금’은 작년 11월 13일 출시된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최고 연 6.0%p를 더해 최고 연 9.0% 금리가 적용되는 1년 만기 적금이다.이 상품은 가입 기간 중 결혼·임신·출산·2자녀 이상 가구, 기초연금·부모급여·양육(아동)수당 수급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했다.이와 같은 고객·사회와 상생하는 상품의 성격으로 인해 지난 1월 금융감독원의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저출산, 인구 고령화 등의 사회적 이
뱅크샐러드가 5,000만 원, 1억 원 등 목표 금액을 설정해 돈을 모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인 맞춤형 ‘돈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뱅크샐러드 앱 내 자산탭에서 이용 가능한 돈 모으기 서비스는 개인 자산 현황과 평소 저축 성향 등을 마이데이터로 분석해 목표 금액을 추천하고, 달성 일정을 예측해준다. 지출 예산의 경우 기존 뱅크샐러드 가계부 서비스와 연동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뱅크샐러드는 몇년새 이어진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로 인기를 끄는 종잣돈 모으기, 무지출 챌린지 등에 주목했다. 저축의 시작격인 통장 쪼개기를 자동화하고, 막연한 목표가 아닌 실천 가능한 목표를 추천해 유저가 돈 모으기를 실천할
KB국민카드가 최신 소비트렌트를 분석하기 위해 디저트 전문점과 오락서비스 업종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매출액 및 신규가맹점 비중을 분석했한 결과를 20일 발표했다.2023년 매출액은 2022년 대비 디저트 전문점이 19%, 오락서비스 업종이 20% 증가했다. 신규가맹점이 유입되는 정도를 알기 위해 2022년도말 기준 유효가맹점 수와 2023년 신규가맹점 수를 비교한 신규 가맹점 등록률은 디저트 전문점이 23%, 오락서비스가 14%로 나타났다. 디저트 전문점 중 탕후루 전문점은 `23년 신규 가맹점 등록률이 1,339%, 2023년 매출액은 2022년 대비 1,678%가 증가하며 활발한 신규 가맹점 유입과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오락서비스 중 코인노
현대커머셜은 무디스(Moody’s)로부터 기업신용등급은 Baa1, 등급전망은 Stable(안정적)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현대커머셜이 획득한 Baa1은 투자적격 등급 중 하나로, 모회사인 현대자동차가 받은 A3보다 한 단계 낮은 등급이다. 또한, 지난해 10월 현대커머셜이 피치(Fitch)로부터 획득한 BBB(Positive)보다는 한 단계 높은 등급이다.이로써 현대커머셜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2곳의 투자적격 등급을 보유했다.현대커머셜 설명에 따르면 무디스는 현대커머셜의 자산건전성을 높이 평가했다. 무디스는 “현대커머셜의 우수한 리스크 관리 및 견고한 캡티브(전속금융) 사업이 안정적인 자산건전성과 수익성을 뒷받침하고 있다”며 “시장의
BC카드가 고물가와 연말 소비 증가 여파로 올해 1월 매출이 지난해 연말(23년 12월)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20일 밝혔다.'ABC리포트' 13호에 따르면 주요 7개 분야 중 교육을 제외한 교통(운송·주유), 레저, 쇼핑, 식음료, 의료, 펫·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매출이 하락했다.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한 연말 특수로 인해 고물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연말 펫·문화 및 식음료 분야에서의 매출은 두 자릿수 이상 증가율도 기록했다. 하지만 급격히 증가한 연말 매출 영향으로 올해 1월 매출은 전월(23년 12월) 대비 9.5% 급감했다.전월 대비 매출 급감에 대한 주요 사유로는 연말을 맞아 관
하나캐피탈은 지난 19일 원텍(주) 판교R&D센터에서 원텍과 금융서비스 제공 및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전 세계적인 피부미용 관심도 확대로 에스테틱 분야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하나캐피탈이 ‘올리지오X’, ‘라비앙’, ‘피코케어’ 등 피부미용 의료장비 제조 선도 기업인 원텍과 의료 장비 분야 금융 마케팅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하나캐피탈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리지오X’, ‘라비앙’, ‘피코케어’ 등 다양한 피부미용 의료장비 판매 관련 금융지원 △원텍 손님 전용 비대면 금융상담 창구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최근 국내은행은 주로 동남아에 현지법인으로 해외진출을 확대하였다. 동남아에서는 현지 대형은행과 전자지갑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여 중소형 한국계 은행들은 경쟁력 한계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일본계 은행들은 해외지점에서 자국 기업과 현지 및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범위를 사모대출펀드, 벤처캐피탈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국내은행들은 해외 비즈니스의 성장성과 수익성 확대 방안 중 하나로 해외지점 규모 확대에 주목해야 한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이종수 연구위원의 ‘국내은행 해외지점 비즈니스 확대 방안’ 보고서에서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10여 년간 국내은행들
KB국민은행은 환전고객을 대상으로 환전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매일매일 환율우대 100%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만 14세 이상 국민인 거주자 개인이다. 다음달 18일까지 KB국민은행의 ‘마케팅 동의 3종(△문자 마케팅 동의 △KB스타뱅킹 혜택 알림 동의 △계열사 정보제공 마케팅 동의)’ 완료 및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환율우대 100% 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한 고객 전원에게 실시간으로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에 ‘마케팅 동의 3종’을 완료한 고객의 경우 ‘쿠폰 받기’ 클릭만으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매일 1회씩 참여할 수 있어 이벤트 기간 최대 29번의 환전수수료 면제를
KB증권은 19일부터 11월 13일까지 10개월에 걸쳐 매월 1회 ‘2024 KB 프리미어 서밋(Premier Summit)’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리미어 서밋은 프리미엄 자산관리 세미나로, KB금융그룹의 대표 투자콘텐츠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5년차를 맞았다. 올해 시작으로 19일 '2024 상반기 투자세미나를 진행한다. KB금융그룹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하며, 이 날 첫 번째 세션은 2024년 시장전망으로 시작된다. 하인환 수석연구원의 '한국주식시장에서 찾을 3가지 기회'라는 타이틀로 올해 주식시장의 환경과 기회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이어진 두번째 세션에서는 2024 테마전략으로 반도체, AI와 우주항공, 로봇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