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653,2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 박진오)가 세계 시장을 선도할 유망 기업으로 평가받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021년도 글로벌 강소기업’에 지정됐다.대봉엘에스는 ▲수출 역량 ▲기업 역량 ▲성장 가능성 ▲고용 영향 등 글로벌 강소기업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기업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입증해 중기부, 지방자치단체, 민간금융기관으로부터 해외 마케팅 및 연구개발(R&D)에 관한 지원 혜택을 2024년까지 받게 된다.또한 해외마케팅 및 지역자율 프로그램, 기술개발·산학연 협업·수출지향형·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 등 다양한 우대 혜택을 누리게 된다.1986년 설립된 대봉엘에스는 화장품원료 더블생녹차수와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5월 9일까지 ‘와퍼’ 및 ‘치즈와퍼’ 주문 시 버거를 하나 더 제공하는 ‘1+1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7일간 ‘와퍼’ 또는 ‘치즈와퍼’를 주문 시 해당 버거를 한 개 더 제공받을 수 있다.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인 ‘와퍼’와 스테디셀러 ‘치즈와퍼’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된 100% 순 쇠고기 패티의 담백함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와퍼’에 치즈를 더한 ‘치즈와퍼’는 클래식한 맛에 고소함까지 더해져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총 2억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전액 소아암 치료비와 코로나19 검사비 지원에 사용된다.2010년 6월 아픈 어린이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첫 후원금을 보낸 야놀자와 이수진 총괄대표는 올해로 11년째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 금액은 7억6000여만원으로 소아암 치료비 지원과 장기간 치료에 따른 심리·사회적 어려움을 경감시키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에 사용됐다.이번 기부금 역시 코로나19 확산과 고액의 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가족들을 위해 회사 기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세상 모든 아이들 편에서 함께한 모두가 좋은 이웃이라는 의미의 ‘모두가 굿네이버스(We are Good Neighbors)’ 캠페인을 5월부터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서로에게 좋은 이웃이 되어주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1991년 한국에서 설립된 굿네이버스가 국내를 비롯한 해외 39개 사업국에서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기까지 ‘모두가 굿네이버스’ 덕분이라는 감사의 의미도 함께 전한다. ‘모두가 굿네이버스(We are Good Neighbors)’ 캠페인 영상에는 전 세계 굿네이버스 후원자를
몸에서 느껴지는 불편한 증상에 대한 원인이 한 가지라면 좀 더 쉬운 대처가 가능할지 모르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같은 증상이 발생하더라도 발생하는 원인이 다르거나 이에 따른 대처 방법 또한 다르기 때문인데, 어지럼증 역시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로 같은 어지럼증이라도 원인과 증상이 다르며, 이때 뇌 질환과 연관이 있을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어지럼증은 자신이나 주위 사물이 정지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받는 모든 증상을 통칭하는 용어로 자신이나 주변이 회전하는 것 같은 느낌을 호소하는 현훈, 정신을 잃은 것처럼 아득해지는 실신성 어지럼증, 서 있거나 걸을 때 비틀
5월 17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교육전문 전시회인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1)」가 참가기업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EBS ▲네이버클라우드 ▲넥스트챌린지 ▲로보로보 ▲에스에이엠티(애플 총판) ▲캠퍼스멘토 ▲코더블 ▲크레이지 ▲퓨너스 ▲효성아이티엑스 ▲휴테코를 포함한 총 220여 개의 기업이 참가를 확정했다. 참가기업들은 미래 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한 에듀테크 및 교육 콘텐츠와 그린 스마트 스쿨 조성을 위한 서비스 및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기업 중 스마트 AI 로봇 및 코딩 블록을 설계하는 기업 ‘큐브로이드’는 놀이를 통한
SK매직(대표 윤요섭)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안마의자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안마의자 특가전’은 오는 31일까지 5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에서 진행되며, 구매 및렌탈 고객 모두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안마의자를 만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 ▲NEW 프리미엄 4D 마사지 고급형 안마의자(MMC150) ▲3D 돌기볼 입체지압 안마의자(MMC155) 총 3종이다.먼저 SK매직은 최근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얻고있는 신제품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인다.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는 고급스러운 감성의 소파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마
스위스 더마 브랜드 세타필에서 진행하는 올리브영 기획전 ‘진정 솔루션’ 이벤트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코시국으로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어버린 요즘, 많은 사람들이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와 멀리서 불어오는 황사 바람은 민감해진 피부에 더욱 큰 타격을 준다. 이러한 외부 요인들로 소비자들의 기초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뷰티 브랜드들이 민감성 피부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스킨케어의 중요성이 확대된 민감 피부 트렌드에 맞추어 올리브영에서도 울긋 불긋 트러블 민감해도 진정해, ‘진정 솔루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진정 솔루션’ 기획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권오규)과 고려대 일민국제관계연구원(원장 김성한)은 국제기구 및 NGO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OGA)’ 5기를 시작했다. 지난 4월 30일, 고려대 백주년기념관에서 ‘OGA 5기 입학식’이 ‘OGA 4기 수료식’과 동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본 과정을 통해 한 층 더 성장한선배들과 새로 입학하는 후배들이 함께 어우러진 더욱 풍성한 교류의 장이자 서로를 환영하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고려대 일민국제관계연구원의 협력으로 운영되는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는 국제기구 및 국제 NGO 진출을 통해 글로벌 아젠다 해결에 기여하는목표를 가진 청년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21년 지정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에 한국전파진흥협회(이하 RAPA, 황현식 회장)가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RAPA는 2020년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지정번호 2020-02호)'으로 지정되어 연간 클라우드 산업분야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수행해 오고 있다. 작년도에는 300여 명의 재직자 인력을 배출하였으며,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인 클라우드 분야의 체계적인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산업의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tion) 가속화에 기여하고자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분야 현업인들을 위한 실무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올해부터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기술인 클라우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와 한세드림(대표 김지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기업 성장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역량 있는 인재를 공개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은 5월 9일(일)까지 취업 포털사이트 잡코리아를 통해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총 9개 부문을 진행한다. 회계, 마케팅, 상품 기획, 온라인MD, 영업MD, 영업, 생산 부문의 일반직과 성인복, 유아동복 각각 디자이너를 발굴할 계획이다.각 부문의 담당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기본적 소양과 역량을 갖춘 지원자를 최우선으로 선정한다. 해당 직무 자격증 소지자, 문서 작성 우수자, 비즈니스 영어 가능자, 일러스트레이
일본에서 코로나19가 크게 기승을 부리는 오사카부와 도쿄도, 효고현, 교토부 4개 도부현에 긴급사태 선언을 재발동한 가운데 신규환자가 이틀째 5500명 이상 발병했고 추가 사망자도 60명 가까이 생겼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일 들어 오후 8시40분까지 5879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연일 1000명 이상 발생하는 오사카부에서 1057명, 도쿄도 879명, 효고현 539명, 후쿠오카현 417명, 아이치현 350명, 가나가와현 247명, 사이타마현 290명, 교토부 164명, 지바현 182명, 홋카이도 326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60만5000명을 훌쩍 넘어섰다.일일환자는 4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