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irecipe)가 첫 색조 라인 ‘틴티드 선비비 2종’과 ‘프리즘 립밤 4종’을 출시하며, NMIXX(엔믹스) 지우와 함께한 코스모폴리탄 화보를 공개했다. 아이레시피는 이번 화보를 통해 브랜드가 올겨울 제안하는 자연스러운 글로우 룩과 톤 체인저 메이크업 무드를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화보는 아이레시피가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브 업 틴티드 선 비비’와 ‘바이브 업 프리즘 컬러 립밤’, 그리고 베이스 단계에 활용되는 ‘크림 인 토너 미스트’ 제품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코스모폴리탄과 함께한 화보 콘셉트는 아이레시피가 올겨울 키 메시지로 제안하는 ‘별빛광(Starglow)’을 중심으로, 지우의 투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시멘트는 삼척시와 '생활폐기물 직매립 제로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삼척시가 자원순환단지 조성을 통한 친환경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것으로, 지역 향토기업인 삼표시멘트가 상생 기반으로 힘을 보태 지자체-기업 간 협력 기반의 사회환원사업을 추진한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자원순환단지 조성 공동 추진, 단지 조성에 따른 인허가 협력, 행정·재정적 지원 등이다.특히 현재 삼척시가 추진 중인 생활자원 회수센터 이전 사업, 공사장 생활폐기물 재활용 선별시설 설치 사업, 향후 가연성 생활폐기물 연료화 전처리시설 증설 협력 등 삼척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겨울 시즌 대표 인기 아르바이트 공고를 모은 '겨울·스키장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알바몬 조사에 따르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끝낸 수험생 5명 중 2명은 “이번 겨울 알바를 계획 중”이라고 답했다. 학생들의 방학 시즌이 겹치는 대표 알바 성수기인 만큼 겨울 시즌 특화 채용관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업직종 공고를 제공한다. 먼저 겨울 시즌 실내·단기 아르바이트 공고를 찾을 수 있는 '겨울 알바 채용관'을 선보인다. 채용관에는 커피·디저트, 백화점·쇼핑몰, 영화·공연·전시, 사무직, 물류·택배 등 5가지 업직종 공고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원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초코베리요거스무디’와 전통차 4종을 출시하고, 겨울 디저트 판매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상큼한 요거트와 다양한 토핑을 결합한 ‘디저트형 음료’가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초코·베리·요거트 조합의 ‘초코베리요거스무디’를 선보였다. 신메뉴 ‘초코베리요거스무디’는 산뜻한 플레인 요거트 스무디에 블루베리·딸기·라즈베리 등 믹스베리의 상큼함과 달콤한 초코쉘을 더하고, 초코링과 현미그래놀라를 토핑해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함께 공개된 ‘겨울의 맛’ 라인업은 겨울철 인기 있는 전통차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연합뉴스TV, 메가경제신문, 촌장 엔터테인먼트, 두 마리토끼, 엠제이플렉스 등 다양한 미디어 기업에서 인재를 채용 중이다. ◇ 연합뉴스TV, 경력취재기자(울산) 모집연합뉴스TV가 울산 지역에서 근무할 경력취재기자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기타이며, 학력 제한 없이 경력 3년 이상의 지원자가 대상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 마감일은 2025년 11월 25일(화) 16시이다. 지역 이슈를 심층적으로 다루며 보도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다. ◇ 메가경제신문, [산업·금융] 경력직 기자 모집메가경제신문이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기업공개(IPO)를 위한 대표 주관사로 NH투자증권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착수했다고 25일 밝혔다.NH투자증권의 강력한 IPO 트랙레코드와 리테일·테크 기업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 평가해 대표 주관사로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애즈위메이크는 식자재마트 DX부터 WMS·ERP, POS 통합 솔루션, O2O 플랫폼까지 리테일 운영 전반에 걸친 풀스택 기술을 수직계열화한 국내 유일의 리테일테크 기업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애즈위메이크는 국내 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DX)을 선도해온 독보적인 리테일테크 SaaS 기업이다. 향후 세일즈포스, 메이플베어, SPS 커머스 등 글로벌 SaaS 리테일 기업들과 피어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생활밀착형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협 라이프온(Life ON)’의 서비스 활성화와 고객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신협 라이프온’은 조합원과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기반으로 한 로컬 중심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금융·비금융·멤버십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앱이다. 기본 금융서비스인 조회·이체뿐 아니라 소상공인 조합원의 매장 홍보, 직거래 장터, 문화·관광 프로그램 예약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폭넓게 지원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조합원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소개하고 할인쿠폰 발행을 지원하는 ‘조합원 가게 서비스’, 생산자와 소비자 조합원을 직접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은 2021년 롯데홈쇼핑을 시작으로 KT알파 쇼핑, GS홈쇼핑, SK스토아, 현대홈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 등이 순차적으로 입점하며 현재 총 7개 홈쇼핑사와 협력하고 있다.퀸잇 거래 데이터에 따르면, 퀸잇 내 홈쇼핑사의 연간 거래액은 2025년 11월 기준 전년 대비 64%(1.64배) 증가했으며, 일부 홈쇼핑사는 최대 5배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홈쇼핑 상품을 통한 신규 고객 유입은 전년 대비 약 55% 증가했으며, 퀸잇에서 판매되는 홈쇼핑 상품 수 역시 전년 대비 203% 확대됐다고 25일 밝혔다.이 같은 성과는 TV 시청률 감소와 제한된 방송 시간이라는 홈쇼핑
2025년 1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바이오더마, 3위 일리윤 순으로 분석됐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5일부
2025년 11월 리츠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570,6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롯데관광개발은 백현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21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Service Exellence Award)'에서 민간 최고경영자(CEO)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주관하는 Service Excellence Award는 국내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공로공직자·공공 CEO·민간 및 중소기업 CEO·민간 CCO/CSO 부문으로 나뉜다. 백현 대표이사 사장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HIGH&(하이앤드)’를 통해 프리미엄 여행 시장의 지평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아 민간 CEO상을 받았다. 또한 2001년부터
지역 동네마트의 온라인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이다.동네마트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해 온 리테일테크 플랫폼 ‘토마토솔루션’이 ‘배달의민족(이하 배민)’과 온라인 장보기 시스템 연동을 완료하며, 25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그동안 동네마트 상당수는 인력·기술·비용 부담으로 인해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연동은 이러한 지역 마트의 현실을 고려해, 복잡한 절차 없이 토마토솔루션 사용자라면 배민 장보기 서비스를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매장 상품 정보는 토마토솔루션의 클라우드 기반 ERP와 연동되어 배민 앱에 자동 반영되며, 매장은 토마토 앱 하나로 상품 전시와 주문
‘바른치킨’이 국내산 가루쌀과 현미를 활용한 ‘가루쌀현미 파우더’ 개발을 완료하고, 전국 모든 매장에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발을 통해 기존 ‘현미가루(국내산)’를 ‘가루쌀현미(국내산)’로 전면 교체하고 배합을 최적화했다. 특히 현미 함량을 기존 20%에서 30%로 확대했으며, 가루쌀현미 25%와 국내산 현미 5%로 구성해 식이섬유 등 영양적 가치가 한층 강화됐다. 바른치킨은 앞으로 현미 100% 달성을 목표로 연구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그동안 바른치킨은 국내산 현미가루를 사용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에 이로운 튀김옷을 선보여왔다. 현미는 가공 과정을 최소화해 영양소 파괴가 적고, 쌀가루 특성상 밀가루보다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