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편의점이 ‘발상지’ 미국에 진출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BGF리테일 하와이 법인을 설립하고 하와이 현지 기업 WKF의 편의점 전문 신설 법인인 CU Hawaii LL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C)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미국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편의점 산업의 시초 국가로 역진출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세계 최초의 편의점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탄생했다. 1989년 국내에 편의점이 처음 등장한 이후 36년 만에 아시아를 넘어 K-편의점의 세계화를 실현하게 된 셈. CU는 한국 편의점 특유의 강점을 살려 빠르게 현지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농심이 연간 5억개 생산 규모의 수출 전용 라면 공장을 짓는다. 농심은 지난 26일 부산 녹산에서 수출전용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새 공장은 기존 건면 생산시설인 녹산공장의 유휴 부지에 들어선다. 부지 면적은 1만1280㎡(약 3400평), 연면적은 4만8100㎡(약 1만4500평) 규모다. 내년 하반기 완공이 목표이며, 완공 후에는 세 개 생산 라인을 우선 가동해 연간 5억 개의 수출용 라면을 생산할 계획이다. 농심은 현재 부산공장에서 연간 6억개, 구미공장에서 1억개의 수출용 라면을 생산 중이다. 녹산 수출공장까지 가동되면 농심의 전체 수출 생산량은 연간 12억개로 늘어나게 된다. 녹산 수출공장은 농심이 국내외 공장을 운
오뚜기는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 떡볶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늘밥상 마라떡볶이소스’는 산초와 두반장으로 맛을 낸 마라에 진한 사골육수를 더해 매콤한 풍미와 감칠맛을 구현했다. 별도의 추가 양념이 필요 없기에 조리 과정이 간편하면서도 마라 특유의 향과 감칠맛을 살려,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마라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또 기호에 따라 당면, 청경채, 소세지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개인 취향에 맞춰 색다르고 맛있게 마라떡볶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마라떡볶이소스 출시로 오늘밥상 떡볶이소스는 기존의 매콤달콤한 ‘진한 멸치육수로 맛
타사 ERP 시스템의 잇단 단종 이슈 속에서 뉴젠솔루션(대표 장선수)이 발 빠르게 움직였다. ERP 공백에 직면한 수많은 기업들의 문의가 쇄도하자, 뉴젠은 ‘WIN-Back TFT 전담팀’을 전격 가동하고, 고객 전환 전략에 본격 착수했다.이 전담팀은 단순 영업 조직이 아니다. 대표이사 직속의 전략 조직으로, 전사적 판매 구조를 재편하고 고객 맞춤형 대응 전략을 설계하는 등 ERP 시장을 주도할 정밀한 복귀 시나리오를 실행 중이다.2025년 2월부터 가동된 WIN-Back TFT는 고객 이탈 방지와 타사 고객 유입을 동시에 겨냥한다. 이를 위해 뉴젠은 주력 제품인 한국형 표준 통합 ERP ‘K-ERP’와 생산 중심의 프리미엄 ERP ‘Y-ERP’를 전면 배치하고
한국브라운포맨의 아메리칸 테네시 위스키 잭 다니엘스(Jack Daniel’s)가 슈퍼 프리미엄 라인업 ‘잭 다니엘스 본디드 테네시 라이 위스키(Jack Daniel’s Bonded Tennessee Rye Whiske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3월 출시된 ‘잭 다니엘스 본디드’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본디드 위스키다.‘잭 다니엘스 본디드 라이’는 높은 호밀 함량에서 비롯된 스파이시한 향이 특징인 라이 위스키다. 호밀 70%, 옥수수 18%, 보리 12%의 곡물 배합으로 제작되며, 엄선된 배럴에서 약 7년에서 8년간 숙성된 원액만을 사용해 라이 위스키 중에서도 손꼽히는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말린 과일 향으로 시작해, 달콤한 토피의 여운이 이어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 강석원)이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오는 6월 12일(목)까지 통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빽다방은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빽다방의 인기 메뉴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번 릴레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특히 대규모 상생지원책의 일환으로 본사에서 모든 할인 및 홍보 비용을 전액 지원해 가맹점의 실질적인 매출 증진은 물론,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장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먼
교원라이프는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조합원과 직계가족들을 위한 장례 및 라이프케어 우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아자동차지부 산하 5개 지회 소속 2만 7000명의 조합원과 직계가족들은 교원라이프가 운영하는 전국7개 교원예움 장례식장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장례 서비스 외에도 교원그룹의 다양한 계열사 사업과 연계된 혜택도 주어진다. 구몬(교육), 교원웰스(생활가전), 교원투어(여행),더스위트호텔·키녹(호텔) 등 주요 브랜드 서비스 이용 시에도 할인과 우대 혜택이 적용된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장례 서비스를 넘어 조합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매일유업의 관계사 상하농원이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사용한 프리미엄 간식 ‘상하농원 황토 고구마칩’을 출시하며, 건강한 맛을 동시에 챙기는 신개념 간식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에 선보인 고구마칩은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흐름을 반영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했다. 고창 황토밭에서 재배된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썰어 유탕 처리한 방식으로 만들어져, 바삭한 식감과 고구마 본연의 풍미를 모두 살렸다. 특히 증숙이 아닌 생고구마를 바로 튀기는 제조 공정을 통해 고구마의 고소함과 담백한 단맛을 살렸으며,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위트 있는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 ‘My 티셔츠’의 세 번째 시리즈로 시원한 냉감 소재의 ‘오버핏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My 티셔츠’ 시리즈는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 한소희의 블로그 ‘My Favorite Things : ME’에서 영감을 받아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그래픽으로 담아 일상 속 행복을 표현한 티셔츠 컬렉션이다. 첫 번째로 선보인 Me 콘셉트 티셔츠는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해 반려견과의 커플룩을 제안했다. 2030 여성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가족으로 떠오른 반려동물, 그중에서도 강아지와의 커플룩을 통해 따뜻한 스타일리시함을 제안했다. 두 번째 키티(Kitty) 콘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학교, 사무실, 식당 등 물 사용량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뉴슬림 플러스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뉴슬림 플러스 정수기’는 정수된 다량의 물을 저수조에 저장해 공급하는 탱크형 제품으로 출수 용량을 강화해 물 사용량이 많은 카페나 음식점 등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폭은 25.5cm의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용이하며, 심플한 화이트 컬러로 어느 공간에서나 조화를 이룬다. 공간 효율성이 높은 이 제품은 컴팩트형, 스탠드형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해 고객의 사용 환경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의 크기는 작
교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공동대표 윤미선·김관백)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보호원이 주관하는 「2025년 한류 콘텐츠 저작권 보호기술 적용·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류 콘텐츠 저작권 보호기술 적용·지원 사업은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친 저작권 보호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저작권 보호기술을 지원함으로써 한류콘텐츠의 불법 유통을 방지하고 저작권 보호 생태계를 강화한다는 목적으로 지난 2021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출판·교육·전자책·음악·디지털융합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한류 콘텐츠를 제작·유통하는 기업들이 선정되었다. 북아이피스는 본 사업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게임체인저 R&D 벤처기업인 국민바이오는 단백질 보충은 물론, 달콤한 맛까지 더한 식물성 단백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밀포유 초코 프로틴밤’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밀포유 초코 프로틴밤’은 기후 변화의 영향 등으로 여름이 더 길어지고 더워지는 동시에 폭염과 극한 호우가 반복이 예상되는 초 여름철, 활동량 증가에 따른 체력 보강 및 체중 조절을 위한 신제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또한 젊은 층으로부터 선풍적으로 인기가 높았던 식물성단백질 보충 간편 대용식 ‘밀포유 프로틴밤’을 그 동안의 섭취 후기 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관능 테스트를 수행하여 식물성 단백질의 맛을 산뜻하게 개선
“필리핀은 ‘소주 세계화’와 ‘진로 대중화’가 가장 모범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시장입니다. 이는 한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 현지 소비자의 입맛을 반영한 제품 포트폴리오 그리고 철저한 유통 전략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자랑스러운 점은 진로가 단순히 한국 예술 또는 K-컬처의 반짝이고 마는 인기 아이템이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 녹아드는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는 것입니다.”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18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필리핀 일상 속으로’ 기자간담회에서 필리핀 시장의 현지화 성공 사례를 토대로 향후 아세안 전역에서 진로(JINRO)의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