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일본 현지에 선보인 ‘신라면 툼바’ 초도물량 약 100만 개가 출시 2주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밝혔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에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출시했다. 출시 당시 한국 히트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전점에 입점됐던 신라면 툼바는,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결품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소비자 반응으로 빠르게 완판됐다. 농심은 추가 공급과 물량 확대를 위해 일본 세븐일레븐과 협의 중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는 일본 라면시장에서 드문 차별화된 맛과, 전자레인지 조리로 구현한 파스타 스타일의 면과 소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현지 소비자들은 온라인에 “
한국맥도날드는 식품안전 가치를 강조하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은 전국 매장의 매니저, 점장, 본사 임직원은 물론 협력업체까지 함께 참여해 식품안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그간의 성과를 확인,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주제는 ‘Food Safety! Always On!’으로, 식품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버거의 맛과 조리 기준, 위생까지 아우르는 맥도날드의 품질 관리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제주외도DT점이 위치해 있는 제주 지역을 구현한 가상 공간에서 참가자들은 글로벌 식품안전 교육 영상, 개인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여름을 앞두고 당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말차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제로슈거 말차파우더’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속 당과 칼로리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저당·제로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이에 대상다이브스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저당 음료 수요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제로슈거 말차파우더’를 출시하게 됐다. 신제품 ‘제로슈거 말차파우더’는 설탕의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는 대체당을 사용해 당 섭취나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 차 전문가가 수확 전 일정 기간 햇빛을 차단하는 ‘차광재배
식물성 오트(귀리)음료 브랜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어메이징 오트’와 프리미엄 건강식 레스토랑 ‘닥터로빈(Dr.Robbin)’이 ‘노슈가(No sugar), 예스비건(Yes vegan)’을 주제로 함께 선보인 특별메뉴와 팝업스토어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식물성, 건강한 미식’이라는 공통 철학을 기반으로 기획되었다. 오는 6월 8일까지 닥터로빈의 전 매장에서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운영하며, 구매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닥터로빈 한남LAB점에서는 이번 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테마로 꾸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에 두 브랜드가 함께 출시한 메뉴는 총 6종으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전북특별자치도 장수와 진안, 임실, 김제 지역 내 늘봄학교에 AI 기반 학습 솔루션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을 제공하는 공공사업을 진행하며, 홈런을 디지털 전환 기반의 공교육 혁신 모델로써 본격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늘봄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해 AI 코스웨어를 적용하는 것으로, 학생의 학습 이력과 수준을 실시간 분석, 개인화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기초학력 향상과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특히 교육 인프라가 부족하고 접근성이 낮은 농촌 및 중소도시에서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한 실질적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AI코스웨어 ‘홈런’은 진단-처
서울메타위크 2025(Seoul Meta Week 2025) 사무국은 오는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는 메타콘 2025(Metacon 2025)의 1차 글로벌 연사 라인업과 주요 아젠다를 발표했다.1차 글로벌 연사진 공개 – 세계적 AI 리더들의 인사이트올해 메타콘 2025에는 글로벌 AI 및 Web3 업계를 대표하는 주요 기업들의 핵심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에 공개된 1차 글로벌 연사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우선, 스테파니아 드루가 (Stefania Druga)는 구글 딥마인드 연구 과학자로, 구글 딥마인드에서 멀티모달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Gemini)’를 개발한 연구자이다. MIT Media Lab 출신으로, AI의 교육적 활용과 사회적 영향력에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은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이귀영)과 함께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4.13.~10.13.)에 참가하여 우리나라의 전통과 현대를 잇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Korea on Stage)’를 통해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을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소개한다고 전했다.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 문화의 원형인 국가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특히 방문코스별로 인증 도장(스탬프)을 찍는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국내에서는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18만 명이 참여하는 등 큰
CJ제일제당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감소했다. 다만 K-푸드의 열풍에 CJ제일제당의 대표 식품 브랜드 비비고 등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실적 감소를 줄였다.13일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매출 4조3625억원, 영업이익 246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7.8% 줄었다. 자회사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 7조2085억원, 영업이익 3332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1%, 영업이익은 11.4% 감소했다.식품사업 부문에서 부진이 실적 감소에 큰 영향을 줬다. 식품사업 부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2조9246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영업 이익은 1286억원으로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팬 콘서트 'BE:6IX(비:식스)'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13일 디엠지이엔티에 따르면 AB6IX가 준비한 BE:6IX는 오는 6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유니버설 아트센터에서 진행되며, 이번 AB6IX의 팬 콘서트는 디엠지이엔티와 브랜뉴뮤직이 공동 주최, 주관한다.AB6IX는 'ABSOLUTE SIX'와 'ABOVE BRANDNEW SIX'의 약자며 4명의 멤버(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와 팬덤이 합쳐져 하나가 될 때 비로소 완전해지는 브랜뉴보이즈의 절대적 완전체, 브랜뉴뮤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4명의 멤버와 팬덤의 초월적 결합이란 뜻을 담고 있다.AB6IX는 앞서 여러 공연들을 통해 그동안 발표한 수많은
잡코리아가 만든 디지털 명함 앱 '눜(nooc)'이 커리어 궁합 테스트 ‘눜아 눜아 잘 맞나?’ 서비스를 론칭하고 NFC명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눜아 눜아 잘 맞나?’는 잡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룹(LOOP Ai)’을 활용해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가고 싶은 회사와의 케미를 분석해주는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다. 이름, 생년월일과 함께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 직무를 기입하면 AI가 명리학 관점으로 풀이한 결과를 보여준다. 대학생, 예비 사회초년생, 직장인 등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꿈꾸는 회사와의 케미, 행운아이템, 길월 등을 확인할 수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AI스페라(대표 강병탁), 엑소스피어랩스(대표 박상호)와 SaaS 기반 XDR(Extended Detection & Response)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로그프레소·AI스페라·엑소스피어랩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 ‘통합보안 모델 개발 시범사업’의 과제 수행 기업으로 선정됐다. 해당 과제는 보안 기업간 협력으로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전략사업이다. 3사는 ‘SaaS 기반 개방형 통합보안(XDR) 서비스’ 수행을 위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모든 보안 기능을 단일 플랫폼에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본격적인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다
할리스가 원재료를 듬뿍 얹어 눈과 입을 충족시키는 빙수와 음료, 케이크 등 여름 시즌 메뉴 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과일, 팥 등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풍성한 맛을 선사하는 시즌 메뉴 6종을 출시한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빙수 3종과 과일의 맛이 살아있는 음료 2종, 케이크 1종으로 구성됐다. 할리스는 매 여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빙수를 전격 리뉴얼, 더 풍성한 맛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할리스의 새로운 빙수는 ‘팥 듬뿍 빙수’, ‘애플망고 듬뿍 빙수’, ‘딸기베리 듬뿍 빙수’로 구성됐다. 빙수의 핵심이 되는 팥, 애플망고, 딸기와 베리를 아끼지 않고 듬뿍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빙수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세척력과 실내건조 성능을 한층 강화한 액츠 캡슐세제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4종은 액츠 캡슐 3X딥클린, 액츠 캡슐 3X딥클린 컴팩트, 액츠 캡슐 실내건조, 액츠 캡슐 실내건조 컴팩트다. ‘액츠 캡슐 3X딥클린’ 2종은 찌든 얼룩, 냄새 얼룩, 황변 얼룩 등 쉽게 지워지지 않는 3가지 얼룩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세척력이 특징인 제품이며, ‘액츠 캡슐 실내건조’ 2종은 실내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꿉꿉한 냄새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실내건조 전용 캡슐세제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세탁 기준용량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액츠 캡슐 3X딥클린 컴팩트’와 ‘액츠 캡슐 실내건조 컴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