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스트리머 늦잠과 캐릭터 스튜디오 폰디와의 콜라보 캐릭터인 ‘느짜미’ 인형의 판매가 지난 1일 시작됐다고 밝혔다. ’느짜미’ 인형은 스트리머의 캐릭터성을 반영하여 폰디와 함께 제작한 한정 판매 상품이다.‘느짜미’ 캐릭터는 스트리머의 이름 ‘늦잠’을 귀엽게 발음한 것으로 팬들이 애착을 갖고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지어졌다. 캐릭터는 판매 페이지를 통해 멋 부리는 것을 좋아하고 건방진 캐릭터성을 선보였다. ‘느짜미’는 점차 세계관을 키워 팬들이 사랑하는 서브 캐릭터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느짜미’ 인형은 버추얼 스트리머 늦잠의 신규 의상 공개 방송에 함께 공개됐다. 캐릭터 ‘느짜미’는 팬들이 사랑하는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가 자연재해, 분쟁, 질병 등 인도적 위기와 대응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국내 혁신 기업 15개사를 선발하고, 오는 3월 7일 서울 성동구에서 성장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선발된 기업들은 2월 한 달 동안 인도적 지원에 대한 바른 이해와 공공 및 글로벌 조달을 위한 집중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선발된 15개 기업에는 주식회사 글로리바이오텍, 주식회사 스페이스웨이비, 주식회사 지오그리드, 누리아이 주식회사, 뉴톤 주식회사, 메큐릭, 주식회사 골든아워, 주식회사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 주식회사 맥파이테크, 주식회사 봄젠, 주식회사 스텔라비전, 주식회사
루나라(스킨온유) 핑크슈가가 정식 런칭 6개월 만에 100곳 이상의 멤버십 샵을 확보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브랜드는 이와 함께 출시 직후 1차, 2차 판매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루나라(스킨온유) 관계자는 “루나라 핑크슈가(스킨온유)를 사용한 왁싱 전문가들은 견인통이 적고 발림성이 뛰어나 시술이 훨씬 수월해졌다고 평가하고 있다. 손님들의 통증이 줄어 단골이 쉽게 생긴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어 “최근 뷰티 시장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핑크슈가를 도입한 샵들은 단골 확보를 통해 매출 상승 효과를 보고 있다. 또한, 두 가지 슈가로 전 부위를 맞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는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 선수와 kt 위즈 이종범 코치가 7년 연속 유사나 공식 모델로 활동한다고 밝혔다.이정후·이종범 부자는 2019년부터 유사나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며 브랜드의 건강 철학을 공유해왔다. 특히, 이정후 선수는 올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해 아시아 타자 역대 최고 수준인 1억 3,000만 달러(약 1,490억 원)의 계약을 체결하며 성공적인 미국 무대 데뷔를 알렸다. 이종범 코치 또한 kt 위즈 1군 외야 및 주루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유사나는 이정후 선수의 경기력 유지를 위해 대표 제품인 헬스팩과 뉴트리밀 액티
방송인 노홍철이 지난달 28일 체지방 10kg 감량 과정을 본인의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초콜릿 중독 노홍철 새해 맞이 10Kg 감량 대박 비법’이라는 제목의 유튜브 영상에서 노홍철은 기존의 식습관에서 벗어나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노홍철은 12주 동안 린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식단을 조절하고, 체지방 중심의 감량을 이뤄냈다. 노홍철은 “이번 다이어트는 억지로 식욕을 참는 과정이 아니었다”며, “앱을 통해 매 끼니를 기록하며 스스로 식단을 돌아볼 수 있었고, 전문가의 피드백이 더해져 점차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특히 ‘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최근 발생한 보안 사고에 대한 포렌식 조사 진행 상황과 초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바이비트 공동 창립자 겸 CEO 벤 저우(Ben Zhou)는 2월 26일(현지 시간) X를 통해 포렌식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이번 해킹이 Safe 월렛 인프라에서 발생한 악성 코드로 인해 발생했으며, 바이비트 자체 시스템에서는 침해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SAFE 측 역시 공식 성명을 통해 이번 해킹이 개발자 기기를 대상으로 한 공격에서 비롯됐으며, 위장된 거래를 통해 바이비트의 SAFE 월렛이 피해를 입었다고 설명했다.바이비트는 사고 직후 Safe Wallet이 관리하는 주소에서 자금을 신속히 이동시키는 조치를 취했으며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과 국내구호개발 NGO 팀앤팀이 3년 동안 아프리카 우간다 난민촌 아동들의 건강 및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해 위생시설 확충과 위생교육을 통한 지속 가능한 변화를 실현했다고 27일 밝혔다.인도적 지원 만성재난 민관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우간다 난민촌 내 학교 WASH 개선 사업’은 지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진행되었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최근 몇 년간 지속된 이웃 국가(남수단, 수단 등)의 내전 및 분쟁 악화로 우간다에 유입되는 난민 수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경 인근 난민촌 내 학교의 학생 수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2021년 11월 기준, 사전 조사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우간다 난민정착촌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27일 밝혔다.인도적 지원 민관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특히 단순한 인도적 지원에 그치지 않고 평화적 공전에도 기여했다. 여성개발센터를 건축하여 난민 정착촌 내 안전한 공간 제공을 통해 난민 여성과 난민아동의 보호를 강화했다. 여성 난민들의 자율적 여성개발센터 운영을 위해, 운영위원회가 조직되었으며, 이들은 월간 회의 진행을 통해 센터 운영방향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또한, 난민 여성의 사회 진출 및 적극적인 생활 지원을 위하여 문해교육프로그램, 소득증대프로그램을 제공했다.
KOICA와 사단법인 아디는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 및 수용공동체 여성 심리사회 회복역량 강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인도적 지원 민관협력 프로그램 만성재난 지원 사업은 7년 동안 진행되었으며, 현지 단체와 UN Women에 이관되어 로힝야 난민 여성과 주도적인 역할을 가지고 사업의 성과 이어갈 예정이다.KOICA-사단법인 아디가 함께한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 및 수용 공동체 여성 심리사회적 회복역량강화 사업 5단계”는 2017년 미얀마에서 발생한 대규모 집단학살 이후 난민이 된 로힝야 여성들의 심리적 회복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지속 가능한 지원 모델로 자리 잡았다. 특히, 단기적
주식회사 라이프페이가 월세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3분페이’를 정식 출시했다. 3분페이는 기존의 월세 카드 결제 방식과 달리 임대인의 동의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고,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을 적용해 소비자의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의 통계에 따르면 청년층과 1인 가구의 월세 부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월세 납부 방식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3분페이는 보다 접근성이 높은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기존에도 신용카드를 통한 월세 납부가 가능했으나, 특정 카드사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임대인이 카드 결제 가맹점으로 등록해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최근 2년 이내 결혼한 신혼부부 1,000명(남 500명, 여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혼비용 보고서’를 발표했다. 신혼부부 총 결혼비용은 3억 6,173만원이었다. 각 항목은 ▲주택 3억 408만원 ▲혼수 1,456만원 ▲예식홀 1,401만원 ▲신혼여행 965만원 ▲예단 770만원 ▲예물 591만원 ▲웨딩패키지(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441만원 ▲이바지 141만원으로 구성됐다.신혼집 마련 비용은 전국 평균 약 3억 408만원으로 전년 2억 4,299만원보다 약 6,000만원 상승했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이 3억 5,367만원으로 가장 높았고, 수도권 2억 9,818만원, 영남 2억 8,772만원, 호남 2억 6,404만원, 충청 2억 5,545
이차전지 산업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생산 능력을 자랑하는 K-배터리지만, 글로벌 경쟁 심화와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술 트렌드 속에서 '인재 확보'는 기업의 지속 성장을 담보하는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했다.KG ICT(대표 이상준)의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는 이러한 절박한 현실을 직시하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준비된 인재'를 배출하여 대한민국 이차전지 산업의 '초격차' 전략을 뒷받침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아카데미 출신 인재들이 국내 유수 기업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역량을 인정받으면서 'K-배터리'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 양성의 핵심 허브로
통합 브랜딩 솔루션 에이전시 (주)썸코리아(대표 백지희)가 운영하는 업사이클링 리빙 브랜드 '페이퍼어스(PAPERUS)'가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페이퍼어스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이번 행사에서 특허 출원 중인 ‘페이퍼마블’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공개하며 환경 친화적인 디자인의 가치를 강조했다. 폐종이를 업사이클링한 신소재 ‘페이퍼마블(Paper Marble)’은 지속 가능한 소재 혁신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다용도 거치대 ‘끼니(KINNI)’가 혁신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전시 기간 동안 코엑스 어워드 쇼케이스관에서 전시되며 주목을 받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