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선수 김연경, 가수 초아 등 국가대표 선수와 연예인 13인이 참여한 해양수산부 주최 ‘대한민국 수산대전’ 응원하기 이벤트가 열렸다. 배구 김연경, 김수지, 양효진 선수와 펜싱 윤지수 선수, 근대 5종 전웅태 선수, 유도 조구함 선수를 비롯해 가수 초아, 배우 조재윤, 개그맨 이국주, 윤택, 아나운서 문지애, 트로트 가수 양지은, 김다현 등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와 연예인 13인이 참여한 대한민국 수산대전 응원에 참여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배구 선수 김연경은 지난 6일 인스타그램에 대한민국 수산대전 홍보 영상을 게재하면서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을 돕기 위한 행사로 저렴
개발제한구역의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 혐의를 받아 재판에 서게 된 A씨. 법무법인 담윤 변호사팀은 A씨를 대리해 사건을 담당했다. 1심 유죄 선고 후 피고인이 항소하여 무죄 선고를 받는 등 항소심, 상고 기각까지 이어진 사건에서 무죄 판결을 확정받은 사건이었다. 사건을 담당한 법무법인 담윤 최종원 변호사는 “본 사건은 억울한 피고인이 형사소송법상 비용보상청구권이 발생하여 국가에 형사비용보상까지 청구한 사건”이라고 설명한다. 형사소송법 제194조의2(무죄판결과 비용보상) 제1항은 “국가는 무죄판결이 확정된 경우에는 당해 사건의 피고인이었던 자에 대하여 그 재판에 소요된 비용을 보상하여야 한다”고 규정
수소연료전지 소재 전문기업 하이센도(HICENDO 대표 김종훈)가 충남 천안으로 본점을 이전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설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하이센도 측은 현 소재지인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충청남도 천안시로의 본점 이전 계획과 함께 향후 연료전지 소재의 개발, 생산 등 전 과정을 천안을 거점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제품의 개발 및 테스트, 최종 양산에 이르기까지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며 이에 따른 오더 및 수주량을 높이는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대학교 공학박사 출신으로 글로벌 기업에서 오랫동안 점착 소재 및 전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소파(ESSA)가 자사 모델 박서준과 함께한 CF를 13일에 선보였. 에싸소파는 TV와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규 CF를 선보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새로운 CF는 에싸소파의 슬로건 ‘VIVID REST’ 즉, 즐거운 기대감을 선사하는 쉼을 표현하기 위해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자아냈다.영상은 카리브 소파 위에서 편안하게 누워 휴식을 취하는 박서준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박서준은 경쾌한 음악과 함께 에싸소파 위에서 취미 생활을 하거나 간식을 먹는 등 다양한 쉼을 보여준다. 흩날리는 깃털은 에싸소파의 아늑한 착석감을 느끼게 해주며, 음료가 쏟아지는 장면은 생활 오염을 쉽게 닦아낼 수 있는 이지
부천의 순천향의료원노동조합은 노조창립20주년을 기념하며 미세먼지와 바이러스균을 살균하는 공기살균기를 구매하여 직원들에게 지급했고, 환자 및 내.외부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외래 상담창구에 공기살균기를 설치했다.공기살균기 ‘쉴드’는 공기 청정 기능과 더불어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를 박멸하는 살균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병원 및 은행 상담창구에 비말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이 확산되는 것을 막는 전용 살균기를 개발한 케이프로젝트(주)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마음에 공기살균기를 일부 기증하고 ‘덕분에 캠페인’도 동참했다. 케이프로젝트의 관계자는 “공기살균기 쉴드는 깨끗한 공기에 대한 중요성을 절감하는 요즘 더
미트일번지는 2021년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석 선물세트로 구성된 아너스72양념육은 양념 갈비살과 안창살, 그리고 LA갈비로 불리는 돈라갈비 총 3가지 종류로 이루어져 있다. 엄격하게 선별 과정을 거치고 난 원육만을 이용하고, 선별이 된 고기는 다시 자체적인 시스템을 이용해 손질한다.숙성 양념의 경우 미트일번지와 다양한 호텔, 프랜차이즈 식품 업체, 코레일 등에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왔던 셰프들과 함께 직접 연구 및 개발을 거친 제품이다. 이렇게 개발한 수제 양념은 고기에 재워 72시간 동안 숙성을 거친다.이 수제 양념은 집에서 만든 것처럼 지나치게 자극적이지 않고 달고 짜지 않
더하임엘앤티(대표 이춘기)가 고객과 디자이너, 시공사를 잇는 초개인화 기술 기반 인테리어 특화 플랫폼 ‘루민트’를 선보인다.루민트(LUMINT)는 정보 과잉 시대에 쏟아져 나오는 인테리어 사례, 시공 정보 등을 정리•해석•재가공하여 고객, 디자이너, 시공사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인테리어 큐레이션 플랫폼이다.루민트 플랫폼에서 고객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디자이너를 추천받고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시공이 가능해 진다. 엄격한 기준을 통해 선발된 공방 및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을 고객과 연결하고 그들의 다양성과 루민트의 기술을 더해 상생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한다.특히,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기존 (반)셀프 시공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차돌이 네고왕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월 13일 밝혔다. 네고왕 할인 행사를 진행한 기간 동안 이차돌 가맹점당 평균 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증가했으며, 배달 매출은 61%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이차돌의 신메뉴 ‘차돌양’의 판매량이 평소보다 10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일부 가맹점의 경우 평상시 대비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대박을 터뜨렸다. 지난 8월 27일에 공개된 웹예능 ‘네고왕3 - 이차돌 편’에서는 딘딘과 슬리피가 ‘고기왕’ 이차돌 박기태 대표와 네고 메뉴에 대한 꿀잼 캐미 토크를 펼치는 모습이 방영, 1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호
전 세계에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오는 9월 29일(수) ~ 30일(목) 이틀간 ‘지능형 자율이동로봇(AMR) 설계 세미나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MR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일선 물류창고, 제조현장, 유통 등의 부문에서 무인운반차(AGV)가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AMR은 지능형 자율성을 앞세워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판매량이 급격히 늘고 있다. 국제로봇연맹(IFR)에 따르면 현재 AMR 수요가 가장 많은 물류 분야에서 AMR의 단위 판매량은 2020 ~ 2023년 동안 연간 31%씩 증가할 전망이다. 같은 기간, 전 세계 공공 분야에서의 판매량도 연간 40%씩 늘어
경남웹툰캠퍼스는 오는 29일 인스타툰 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웹툰 드로잉 특강’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경남웹툰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 ‘웹툰 드로잉 특강’은 웹툰과 드로잉에 관심 있는 경상남도 도민들에게 직접 웹툰 작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동기를 부여하고, 도내 인재 양성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오는 29일 진행되는 3회차 특강은 ‘쩜오라이프’ 출판 및 클래스101 인스타툰, 일러스트 강의 경력을 보유하고 현재 웹툰 ‘은퇴요리사’를 연재중인 재주가 강사로 초청될 예정이다.경남웹툰캠퍼스 1층 가변형교육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아이패드 웹툰 드로잉 그리기 △인스타툰 제작 드로잉 등의 주제로
스마트농업 분야 데이터·AI 기반 혁신적 문제해결기법 방식의 해커톤 및 스마트농업 관련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경진대회가 개최된다.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1 스마트농업 인공지능 경진대회’ 접수가 9월8일 시작되어 30일까지 진행된다.이번 경진대회는 AI 개발 능력이 우수한 개인, 단체, 기업 등을 선발하여 사업화를 지원하는 목적에서 기획됐다.참가대상은 스마트농업 데이터를 활용한 AI 해커톤 및 아이디어 기획에 관심있는 개인, 팀, 기업 누구나 참여가능하다.경진대회는 ‘AI 해커톤’과 ‘아이디어 기획’ 2개의 분야로 구성된다.‘AI 해커톤’ 분야는
척(CHUCK)은 크롭 니트 가디건을 시작으로, 이번 F/W 시즌 추가 판매를 목표로 24차 리오더에 들어갔다. 또한, 스테디셀러인 니트 베스트는 아가일 패턴과 호리존 믹스 패턴으로 척(CHUCK)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표현했다.지난 S/S 시즌 아가일 패턴으로 다양한 데일리룩 연출이 가능했던 척(CHUCK)은 이번 F/W 시즌에 기존 출시한 아가일 패턴 외에도 척(CHUCK)만의 독보적인 색 조합과 패턴이 들어간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척(CHUCK)의 니트 베스트와 가디건은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 9월 7일 2차 공개에 이어 14일 날 3차로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블루밍 무드 메이크업 브랜드 '데이지크(dasique)'가 정교하고 섬세한 터치로 원하는 눈매 연출이 가능한 ‘아이라이너’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데이지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라이너’ 컬렉션은 ‘리퀴드 펜 아이라이너’, ‘슬림 젤 아이라이너’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피지나 땀, 눈물에도 번짐 걱정 없는 데이지크 아이라이너는 빠르게 밀착되어 오랜 시간 유지되는 뛰어난 지속력이 공통적인 강점이다. 특히 초보자도 자극 없이 손쉽게 원하는 라인 구현이 가능한 Easy & Quick 드로잉 라이너로 출시되었다.‘리퀴드 펜 아이라이너’는 △선명한 눈매를 위한 농도 짙은 카본블랙 ‘1 Black 블랙’ △부드럽고 내추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