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은 2021년 상반기 국내 올인원(흡입+물걸레)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하며 시장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규모는 2018년 약 800억원, 2019년 1000억원, 2020년 1500억원 수준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37% 증가했으며 올해는 19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로보락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2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4% 대폭 성장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높은 실적의 배경으로 비대면 채널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현재 로보락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물량의 70% 이상이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8월 23일부터 이틀간 ‘2022 직업상담사 단기합격 설명회’를 온라인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직업상담사 김대환 교수와 다채로운 합격전략을 나누고자 기획했다. 2022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직업상담사 전망과 출제경향, 과목별 공부 방법을 설명하고 교수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직업상담사 전문 학습매니저의 1:1 맞춤 컨설팅이 진행되고, 수험생들은 실무부터 취업까지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자유롭게 상담받을 수 있다. 설명회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참가자 전원에게 에듀윌 수강할인권을 지급하고, 질문 참가자에게는 치킨, 피자, 신세계 백
미래생활㈜은 생활위생용품 브랜드 ‘잘풀리는집’이 ‘2021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해 선정하는 행사다.‘잘풀리는집’은 약 61만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올해의 화장지 부문’ 1위를 6년 연속 수상하며, 굳건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잘풀리는집은 모바일 최적화로 구매 편의성을 높인 잘풀리는집의 홈페이지 리뉴얼 이벤트와 코로나로 우울한 일상 속 행복을 응원하기 위한 “어느날 우리집이 잘풀리는집이 되었다” 캠페인을 통해 총 31만회 이상의 누적 영상 시청을 기록하
상조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가 오는 31일까지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리드라이프를 대표할 브랜드 캐릭터를 찾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인 '라우드소싱'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특히 총 1,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는 이번 공모전의 1등 당선자에게는 1,000만 원, 2등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는 향후 프리드라이프의 광고, SNS 콘텐츠, 이모티콘 및 굿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기존 상조기업의 무거운 이미지와 차별화하고,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한국어린이난치병협회는 18일 ㈜비오케이주식회사(대표 김복민)로부터 희귀난치성질환 어린이들을 위한 10.000.000원을 후원 받아 희귀난치성질환 어린이5명을 선정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복민 대표는 “희귀난치성질환으로 아파하는 자녀를 둔 아버지로서 아이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희귀난치성질환 어린이들에게 강의료 전액을 기부하게 되었다.”며 “특히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운 시기에 희귀난치성질환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어 깊이 감사하다.”고 전했다.한국어린이난치병협회는 후원기업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아름다운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대표 박용범)가 자사 제품을 사랑해 주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창사이래 최대 규모 경품 추첨 이벤트 ‘레드페스타(RED FEESTA)’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에서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는 전동공구 시장 확대에 발맞춰 밀워키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레드페스타는 올해 1월부터 11월 30일까지 밀워키 이벤트에 응모 완료한 고객들 중 마케팅 이용정보 동의자에 한해 자동 응모 및 추첨 된다. 대상 이벤트는 밀워키 구매 인증 이벤트 및 로드쇼 ‘RED EXPRESS’로 밀워키 공식 홈페이지에 레드페스타 로고와 함께 명시되어 있다. 경품 추첨은 오는 12월 진행되
서울시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주한뉴질랜드무역산업진흥청과 공동으로 ‘2021년 테크로드쇼’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세 번째로 개최되는 테크로드쇼는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테크로드쇼는 ‘사람과 환경’이라는 주제로 8월 25일~26일 양일간, 100% 비대면 웨비나형식으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의 전환(Agtech Transformation)’, ‘ESG을 통한 혁신(Innovation toward ESG excellence)’, ‘클린테크의 실행(Clean Tech in Action)’, ‘글로벌 트렌드와 한국의 기회’ 등의 주제 연설이 있을 예정이다. 첫째
사람이 많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대의 지하철, 버스, 공연장이나 집회장소에서는 크고 작은 사건이 끊임없이 발생한다. 공중밀집장소추행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혼잡한 장소에서 발생하기 쉬운 성범죄로 그러한 장소에서 사람을 추행할 때 성립한다. 강제추행의 경우에는 폭행이나 협박이라는 수단을 이용해 추행했을 때 성립하지만 공중밀집장소추행은 장소적 요건만 충족하면 추행이 인정되기에 부지불식간에 발생한 추행 사건에 대해서 적용할 수 있다. 하지만 공중밀집장소추행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즉각 대응하기는 좀처럼 쉽지 않다. 피해를 입으면 주위에 바로 도움을 청하고 신고를 해야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막상 알지 못
천도교는 해월 최시형 선생이 제1세 교조인 수운 최제우 선생으로부터 도통을 이어받아 제2세 교조가 된 지 158주년을 맞는 지일기념일(8월 14일)에 문화체 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사인여천 국민화합 문화제'를 열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과 문화공연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하여 천도교 유튜브 채널로 송출하고 게시하였다. 이 국민화합 문화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고 변종에 의한 돌파 감염이 확산하면서 피로감과 공포감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안이 주고 사인여천의 정신으로 서로를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만이 이 위기를 해결하는 열쇠라는 것을 깨닫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공연은 여성 듀엣 ‘
유아화장품 브랜드 큐어베이비는 베이비오일을 6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초특가 타임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굿바이 썸머 고객 감사전’ 이벤트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타임딜은 8월 11일부터 9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금〮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초특가 타임딜과 ‘굿바이 썸머 고객 감사전’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 패턴이 변화하면서 유통 업계에서는 비대면 판매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W몰(대표 김영근)에서 출시한 ‘윙크원(WinC1)’ 1대 1 온라인 화상 쇼핑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윙크원(WinC1)’은 W몰과 고객을 연결한다는 의미의 W-mall link Customer의 윙크(WinC)와 고객 한 명 한 명에 초점을 맞춰 쇼핑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원투원쇼핑(One to One Shopping)의 원(One)의 합성어로, ‘W몰과 고객을 연결하는 1대 1 맞춤 화상 쇼핑’이라는 뜻을 의미한다. W몰의 자사 APP인 ‘윙크원(WinC1)’은 온·오프라인 쇼핑 서비스의 장점만을 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취업이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에취 LIVE’를 진행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해당 방송은 NCS 전문가 이시한 교수, 자소서 및 면접 전문가 서미연 교수 등 취업 각 분야 전문 교수진이 출연하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이다.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며, 에듀윌 잡앤조이 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진행 시간은 20분이며 실시간 소통을 통해 궁금증 해결 또한 가능하다.프로그램 또한 다양하다. 매월 1주차에는 채용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취한오빠의 채용 이슈’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이어 2주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플랫폼 전문 업체인 코핀홀딩스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아스타 월렛(ASTA WALLET)의 버전 v3.0.0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고객들이 이용하기 손쉬운 사용자 환경(UI)과 경험(UX)을 최적화하고 보안 안전성 확보와 편리한 사용을 위해 그동안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왔다.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추가된 서비스는 △보안시스템 △보인인증서비스 △디자인 등이다. 이번 아스타 월렛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안 서비스를 강화하고 아스타 월렛 사용 시 전송 속도가 이전 버전보다 빠른 기능구현으로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스타 월렛은 월렛 내에서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