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채 문제는 더 이상 일부 계층의 이야기가 아니다. 물가 상승과 고금리 기조 속에서 무리한 대출과 투자로 인한 신용불량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20~30대의 신용불량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학자금 대출 연체는 최근 4년 사이 무려 7배 증가했다는 통계도 있다. 이처럼 감당하기 어려운 빚이 현실이 되면서, 법적 채무조정 절차인 ‘개인회생’에 눈을 돌리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2023년 대구지방법원에 접수된 도산 사건 건수는 2만 건이 넘으며 서울, 수원에 이어 전국 세 번째로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개인회생 접수 건수도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개인회생 제도는 일정 금액 이상의 빚을 진 개인
현대미술을 시대의 언어로 실천하고자 하는 작가들의 공동체, ‘FAS 현대미술작가협회’가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회는 프리덤아트스페이스에서 성인 심화 창작 과정을 이수한 작가들을 중심으로 결성되었으며, 예술을 취미가 아닌 삶의 방식으로 이어가는 이들이 주축이 되어 탄생했다.FAS 현대미술작가협회는 동시대 예술을 실천하는 작가들이 서로의 창작과 철학을 존중하며, 지속 가능한 예술 생태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모인 공동체다. 창작이 고립되지 않도록, 예술이 사회와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그리고 작가의 목소리가 더 멀리 전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협회의 설립 목적이다.협회는 향후 현대미술 작가 네트워크 구축
여성복 브랜드 시야쥬(Siyazu)가 ‘도시 여성의 사회적 역할을 지지합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전 세계 다양한 도시에서 살아가는 여성들의 삶을 조명하는 ‘나를 입다, 세상 어디서나’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도쿄, 파리, 바르셀로나, 로마 총 4개 도시에서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진솔한 경험과 생각을 담아냈다. 시야쥬는 이를 통해 다양한 환경 속에서도 자신만의 색과 가치를 지켜나가는 여성들의 여정을 응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나를 입다’는 단순한 옷차림을 넘어 스스로 선택한 내면의 진짜 모습과 소중한 가치를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며, ‘세상 어디서나’는
차(Tea) 향을 모티브로 한 퍼퓸 코스메틱 브랜드 ‘티블레스(TeaBless)’가 북미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캐나다 진출은 티블레스가 북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퍼퓸 코스메틱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된다. 특히 H마트를 통한 현지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티블레스는 차 성분을 활용하여 향기뿐만 아니라 바디 탄력까지 책임지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화이트 머스크향 화이트 티, 플로럴 우디향 퍼플 티, 플로럴향 스위트 티, 피치 무화과향 우롱티, 얼그레이 티 등 차(Tea)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향기를 기반으로 퍼
48시간 숙성 막창과 1.4cm 두께의 국내산 생삼겹살로 인기몰이 중인 프랜차이즈 불막열삼이 준중형 신컨셉 매장으로 5월 21일에 본격적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국에 약 120여 개 가맹점을 운영 중인 불막열삼은 중소형 20평대 매장 컨셉과 더불어, 준중형 50평대 매장 컨셉을 새롭게 런칭하며 기존 B급 골목상권 중심의 폭을 더욱 활성화하고 넓힌다고 밝혔다.불막열삼 관계자는 “최근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가성비 높은 식사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중형 및 대형 매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대형 규모 매장으로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라며 “기존 중소형
‘듀오락(DUOLAC)’이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비타푸드 유럽 2025(Vitafoods Europe 2025)’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쎌바이오텍 듀오락은 K-유산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독립 부스로 참여했으며, 유럽 시장 수출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듀오락은 2002년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을 최대 221배 높이는 ‘듀얼코팅’ 기술을 해당 박람회에서 최초로 선보이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쎌바이오텍의 K-유산균은 유산균 종주국인 덴마크를 포함해 전 세계 55개국으로 수출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비타푸드 유럽’은 1997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대
#. 30대 여성 A씨가 외도를 저지르며 남편 B씨와의 혼인 관계가 파탄에 이르렀다. B씨는 이혼을 요구하며 자녀 양육권을 주장했다. 외도로 가정을 깬 아내에게 자녀 양육을 맡길 수 없다는 것이다. A씨는 본인이 유책 배우자이긴 하나, 자녀에게 더 적합한 양육자라며 양육권을 원하고 있다.이혼 소송 중 가장 첨예한 갈등 중 하나가 바로 양육권 문제다. 특히 유책 배우자가 양육권을 주장할 경우, 사회적 인식과 법적 판단이 상충되는 경우가 많다. 위 사례가 대표적인 케이스다. 바람을 펴 혼인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한 유책배우자가 양육권을 받을 수 있을까?정답부터 말하자면 ‘Yes’다. 홍성구 천안이혼전문변호사는 "유책 배우자라고 해서
부동산 매매계약 체결 이후 일방 당사자가 계약 해지를 통보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지만, 단순한 변심이나 시세 변동만으로 계약을 일방적으로 종료하는 것은 민법상 허용되지 않는다. 특히 부동산 거래는 고액 자산이 오가는 계약인 만큼, 해제·해지에 대한 요건과 절차가 엄격하게 적용되며, 일방적인 해지는 계약금 몰수, 배액배상,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 청구로 이어질 수 있다. 민법 제565조는 계약금이 오간 경우, 중도금 지급 전까지 계약금 제공자는 이를 포기하고, 수령자는 배액을 반환함으로써 계약을 해제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는 사유와 무관하게 행사 가능한 ‘계약금 해제권’이지만, 중도금 지급 이후에는 적용되지 않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지난 20일 월드비전 경기남부사업본부에서 가수 라키(본명: 박민혁, 26)를 새로운 '비전아티스트'로 위촉했다고 밝혔다.이날 위촉식에는 가수 라키(원이진 엔터테인먼트 대표)와 포커즈 진온(온더빌컴퍼니 대표), 최성호 본부장(월드비전 경기남부사업본부)이 참석했으며, 위촉패 전달 및 활동 계획 발표가 진행되었다. 특별히 포커즈 진온은 2024년에 월드비전 비전아티스트로 먼저 위촉되었으며 라키 위촉식을 축하하기 위해 동행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라키는 앞으로 월드비전의 비전아티스트로서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기부하여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월드비전의 다양한 캠페인을
영국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캐스키드슨(Cath Kidston)이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피(Miffy)’와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4종을 국내 단독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미피 탄생 70주년을 기념해 기획되었으며, 전 제품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총 4종으로 구성된 이번 에디션은 유통처별로 운영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핸드 & 바디 케어 세트 1종,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는 핸드크림과 모바일 립밤 키트 총 3종을 각각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인 ▲ 캐스키드슨 미피 에디션 핸드&바디 4종 세트 (워시, 로션, 핸드크림, 배쓰솔트)는 선물용으로 적합한 실속형 구성이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인 ▲ 와일
은성푸드시스템이 지난 5월 20일 개최된 남양금속 임직원 체육대회에서 특식을 제공했다고 밝혔다.이번 급식은 위탁급식 전문업체인 은성푸드시스템이 주최 측 요청에 따라 준비한 행사형 식사 서비스로, 즉석 조리와 현장 이벤트를 접목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행사 당일 메뉴는 즉석에서 조리한 삼겹살 구이와 전(煎)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나머지 음식은 뷔페식으로 제공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위바위보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로또 복권을 증정하는 깜짝 행사가 함께 진행돼 웃음을 더했다.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체육대회 현장에서 식사의 역할이 단순한 급식을 넘어 하나의 경
화이트샌즈(WHITE SANDS)가 이번 여름, 양산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재조명한다. 브랜드 최초의 우양산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5월 17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신사동 코코스퀘어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양산 꾸미기 DIY 체험존’, SNS 인증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체험형 브랜드 공간이다. 화이트샌즈의 신제품 우양산은 UPF 50+ 자외선 차단력과 99.9% 차단율을 FIFT 시험연구원을 통해 공식 인증받은 고기능성 제품이다. 초경량 118g의 설계, 강력 발수 원단, 자체 개발한 카라비너, 스트랩까지 더해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점이 특징이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
차별화된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여 온 퍼니처 기업 '인피니'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플렉스폼(Flexform)'을 론칭한다. 1959년 이탈리아 북부 브리안차(Brianza) 지역에서 갈림베르티(Galimberti) 가문이 설립한 플렉스폼은 절제된 우아함을 추구하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다. 설립 이후 지금까지 '메이드 인 이탈리아'라는 원칙을 고수하며 모든 제작 과정을 이탈리아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브랜드 고유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최고급 소재를 직접 선택하고 정교하게 다뤄 뛰어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