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찾기 위해 ‘2025 기후테크 스타트업 혁신 어워즈’를 연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19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시홀에서 열리며, ‘기후를 바꾸는 혁신, 미래를 바꿀 스타트업’을 주제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하며, 탄소 감축·재생에너지·자원순환·지속가능 농식품·기후 기반 설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사업화 가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참가 대상은 2020년 8월 이후 창업한 5년 이내의 스타트업 또는 예비 창업자다. 접수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
해외 뷰티 시장에서 ‘수분 폭탄 패드’로 불리며 품절 행진을 이어온 루블리스(roobliss)의 ‘시카 듀 모이스처 토너패드’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한 장만으로도 피부 온도를 빠르게 낮추고, 수분과 진정을 동시에 채워주는 즉각적인 효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졌다.이 제품의 핵심은 센텔라히알 콤플렉스다. 히알루론산과 병풀 3종을 결합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여기에 고농도 히알루론산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더해져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 준다. 실제로 사용 직후 피부 표면 온도가 최대 6℃까지 내려가는 것이 확인돼 무더운 여
관람객이 K-뷰티 포토존에서 셀카를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최근 한 변호사 커뮤니티에 올라온 익명의 게시글 하나가 법조계 전반에 큰 충격을 줬다. 내용은 일부 로펌들이 전직 수사기관 출신 인력을 앞세워 사건 수임은 물론 그 처리 및 결과까지 개입하고 있으며, 심지어 교정시설 내부자나 재소자에게 금품을 제공해 사건을 유치하거나 경쟁 변호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수단으로 서신을 차단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더욱이 조직폭력배에게 자금을 제공하고 사건을 소개받는 정황까지 포착됐다는 해당 주장은, 처음엔 단순한 괴담처럼 보였다.그러나 불과 며칠 만에 이러한 정황들이 실제 언론 보도와 수사기관 발표를 통해 현실로 드러나기 시작했다. 반복되는 '우연'은 이제 우연이 아니다. 우리는 지금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쿨리타(에이피크 대표 권영민)는 최근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진행된 팝업 행사 운영을 마쳤다고 전했다. 쿨리타는 지난해 9월, 워터 소믈리에의 큐레이션으로 만든 프리미엄 마우스워시를 선보이며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라는 브랜드 비전을 실현해왔다. 깊고 풍부한 풍미와 차별화된 품질로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지난 5월부터 8월 초까지 진행된 갤러리아 백화점 팝업 행사는 쿨리타가 최초로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로서, 아티스트 그라플렉스(GRAFFLEX), 갤러리아 백화점과 협업한 한정판 ‘LOVE EDITION’을 최초 공개했으며, 팝업 현장에는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굿즈 증정 및 할인
5년 연속 오티콘 판매 국내 1위를 기록하며, 오티콘 공식 엠버서더로 선정된 청각전문기업 더존 보청기 대구 본사와 안동 센터에서 8월 정식 출시된 오티콘 신제품 (오운 SI) 초소형 AI 보청기를 최대 70%까지 할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티콘 신제품(오운 SI)는 향상된 AI 심층 신경망(DNN) 2.0 기술을 통해 약 1,200만 가지의 실제 환경음 데이터를 학습해 더욱 정교하고 세밀한 소리 분석 및 처리가 가능하다. 모어사운드 인텔리전스 3.0 기술과 입체적인 360도 사운드 기능도 갖추고 있어 뇌가 편안한 소리를 처리할 수 있고 자연스러운 입체적인 소리도 들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큰 충격음을 실시간으로
래퍼 딘딘과 그룹 프로미스나인 송하영이 색다른 음악적 조합으로 리스너들을 찾아온다. 두 사람이 함께한 신곡 ‘잠이 안 와 (Prod. 로코베리)’가 8월 12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됐다.이번 곡은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Say Yes’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감성 프로듀싱팀 로코베리(ROCOBERRY)가 전면 프로듀싱을 맡아 서정적인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여기에 ‘봄노래’,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 등 담백하고 감각적인 사운드로 사랑받아온 라스(LAS)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곡의 디테일을 한층 깊게 완성했다.더블엠이엔엠(Double M Entertainment)이 제작을 맡으며, 아티스트 개성과 곡의 감성이 최대
㈜오하임앤컴퍼니가 전개하는 친환경 가전 브랜드 이롭(eerop)이 최현석 셰프와 함께 요리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마지막 방송을 오는 12일 밤 8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송은 6월 진행한 첫 라이브 이후 연속 완판 행진을 진행하며 받은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마지막 찬스로 마련됐다. 기존의 혜택과 비교할 수 없는 풍성한 혜택으로 소비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회차 방송 동안 완판 행진은 물론, 5점 리뷰율 98%의 압도적인 평점에 감사하며 준비한 이번 방송에서는 소비자들을 위한 더욱 특별한 혜택과 이벤트가 마련됐다. 사전에 알림을 설정한 고객에게는 14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시에는 기
여름 휴가철이 되면 교통량이 급증하고, 각종 모임이나 야외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음주운전 적발 사례도 덩달아 증가한다. 특히 최근 경찰청이 고속도로 휴게소와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스폿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밝히며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음주운전은 단순 실수로 치부되기에는 형사처벌의 무게가 크고, 벌금 외에도 면허취소나 징역형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단속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대한변호사협회 공인 형사전문변호사로 활동 중인 이경렬 변호사(43, 법무법인고운 부대표)는 “휴가철에는 음주 후 숙소로 이동할 때, 가까우니까 괜찮겠지 하는 생각으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2025년 8월 현재 구독자 115,952명을 기록, 1년 전(63,638명)보다 52,314명 늘며 약 1.82배 성장했다고 밝혔다.듀오는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단순 정보 제공이나 광고성 콘텐츠 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결혼정보회사가 가진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친근하고 트렌디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성과도 뚜렷하다. 2024년 8월 63,638명이었던 유튜브 구독자는 1년 만에 115,952명으로 증가했고, 주요 영상의 좋아요·댓글·공유 등 상호작용도 함께 증가했다.한편,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셀
가정은 누구에게나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이어야 한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배우자의 폭력이나 폭언으로 인해 가정 내 평화가 깨지는 경우가 많다. 지속적이고 반복되는 신체적·정신적 폭력은 결코 단순한 부부싸움이라 할 수 없으므로, 가정폭력이혼을 고려해야 한다. 다행히 우리 민법은 배우자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은 경우 재판상 이혼을 청구할 수 있도록 정하고 있다. 반복적인 폭행이나 언어폭력, 즉 가정폭력은 ‘심히 부당한 대우’의 대표적인 사례다.이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폭력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다. 그중에서도 112 신고 내역은 매우 강력한 증거로 인정된다. 신고가 접수되면 경
경기도 전문예술단체 허지혜컴퍼니가 주최하는 경기 문화유산 음악회 ‘경기별곡’이 2회차 공연까지 성황리에 진행되며, 도내 문화유산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의미 있는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경기별곡’은 경기도의 소중한 문화재를 배경으로, 문화재 해설과 전통예술 공연을 결합한 융합형 음악회다. 총 3회로 기획된 이번 시리즈는 민요, 한국무용, 퓨전국악 등 다채로운 무대와 전문 문화재 해설사의 설명이 어우러져 관람객에게 깊이 있는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첫 공연은 지난 8월 2일 오후 7시,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에 위치한 경기도 기념물 제74호 ‘농성’에서 열렸다. 현재 공원으로 활용되고 있는 농성은 원형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그래픽 디자인, 창작 굿즈부터 회화, 라이브 드로잉까지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를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 “2025 서울 일러스트코리아 in aT”가 9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3일간 서울 aT센터 전시장에서 개최된다.올해 일러스트코리아의 전시 주제는 “Deep-Digging-Delight”로 일러스트레이션의 가치를 탐구하는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난 2월 대구, 5월 서울 코엑스, 6월 송도컨벤시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는 9월에 개최될 서울 일러스트코리아 in aT에는 인기, 신진 일러스트 작가 약 500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참여 작가들은 자신만의 스타일과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