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음식으로 식욕을 돋우는 SNS먹방(먹는 방송의 준말)의 인기로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찾는 어린이들이 증가하면서, 엄마아빠의 걱정도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는 나트륨 함량을 낮추면서도 성인 음식에 뒤지지 않는 맛을 챙긴 어린이 전용 맞춤 간편식을 출시하고 있다. 먼저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소고기 장조림’은 부모님의 반찬 걱정 덜어주는 일등공신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푸디버디가 론칭 이후 첫 선을 보인 상온반찬 카테고리 제품으로, 한우 양지를 달콤짭짤한 간장에 졸여낸 뒤 아이가 먹기 좋은 크기로 하나하나 찢어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한 어린이 전용 장
숯불치킨 브랜드 꾸브라꼬숯불치킨이 서포터즈 프로그램 ‘꾸벗(꾸브라꼬의 친구들)’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고 있다.‘꾸벗’은 꾸브라꼬숯불치킨의 핵심 가치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출범한 공식 서포터즈 그룹으로, 최근 ‘꾸벗’ 1기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호평을 얻었다.1기 참여자들은 꾸브라꼬숯불치킨 브랜드 리브랜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많은 고객들에게 꾸브라꼬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섰으며, 브랜드 측도 이러한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며 서포터즈 활동의 질을 높였다.최근 꾸브라꼬숯불치킨은 ‘취향존중 치킨’이라는 슬로건과 ‘모두
최근 미성년자 사이에서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경찰청은 딥페이크 범죄에 대해 특별 집중단속을 벌인 결과, 피의자 대부분이 10대 청소년인 것으로 밝혔다. 피의자 연령별로 보면 10대가 전체 80.4%를 차지하는 381명(촉법소년 71명)으로 가장 많았다고 나타났다. 딥페이크란 인공지능을 활용해 실제 영상이나 사진을 조작하여 허위 정보를 만들어내는 기술이며, 딥페이크 영상 제작은 인터넷 제작 사이트 등을 통해 손쉽게 만들 수 있어 10대 청소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딥페이크 범죄는 단순 제작 행위에서 그치지 않고 구입, 저장, 유포 그리고 판매하는 사례까지 등장해 더욱 문제가 되고 있다.
직영 외식기업 SFG가 대한민국 3대 갈비로 정평이 난 ‘송도갈비’를 서울 도봉구 창동에 25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송도갈비 창동’은 SFG의 한식 브랜드인 천지연과 우설화가 있던 ‘SFG 푸드빌리지 창동’에 오픈한다. 한층 더 세련된 공간미와 향상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신메뉴도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SFG는 숯불갈비 특유의 풍미를 선호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한 공간에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즐기려는 미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어 대한민국 3대 갈비의 명성과 미식이 가미된 ‘송도갈비’로 새롭게 문을 열게 됐다는 설명이다. ‘송도갈비 창동’의 오픈을 축하하는 기념 이벤트도 통크게 진행된다. ‘송도
스프레이 오일의 대표 브랜드 '만토바(MANTOVA)'에서 '키즈 오가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스프레이'와 '키즈 오가닉 고올레산 해바라기 오일 스프레이' 2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밝혔다.‘만토바’는 100년 이상 4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이태리 프리미엄 오일 브랜드로 약 40여종 이상의 ‘스프레이 오일’ 제품 외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및 발사믹 식초, 바질페스토, 파스타면, 파스타 소스 등 약 80여종의 다양한 오일, 소스를 비롯한 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대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만토바 키즈 오일 스프레이 3종 (키즈 기버터를 넣은 오일 스프레이, 키즈 아보카도 오일 스프레이, 키즈 강황 넣은 엑스트라
라디오에 아내의 얼굴을 손망치로 짓누른 남편과 이혼소송을 한 뒤 외도를 저지른 아내 중 누구에게 이혼의 유책 사유가 있는지 묻는 사연이 전달됐다. 사연자인 남편 A씨는 시인으로 벌이가 적어 아내가 운영하는 전통찻집을 통해 수입을 얻어 생활해왔다고 밝혔다.그러던 어느 날 아내의 찻집에 드나드는 남성들과 너무 가깝게 지내는 것 같아 이를 두고 다투게 되었고, 화를 주체할 수 없어 야산으로 아내를 데려가 손망치로 겁을 주었는데 이후 아내는 이혼소송을 제기하였으며 대화를 하고 싶어 연락했지만 응답 대신 모텔로 들어가는 아내의 모습만 목격해 조언을 구했다.우리나라는 민법 제840조에 재판상 이혼을 청구할 수 있는 사유를 명
주류 제조사 ‘스퀴즈 맥주(대표 김대헌)’가 가을을 맞아 청유자와 라임이 들어간 ‘프레시볼 생’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프레시볼 2종은 소비자에게 생과일 본연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달하고, 청량하고 산뜻한 맛을 시각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알미늄 캔 바디를 디지털 프린팅 방식으로 생산하여 접목했다. 먼저 ‘프레시볼 청유자 생’은 가을에 잠시 만나볼 수 있는 청유자 슬라이스가 통째로 들어간 하이볼로, 청유자만이 가진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농축된 유자의 진한 단맛과 향이 함께 전해진다. ‘프레시볼 라임 생’은 시원 청량함의 대명사 라임 슬라이스를 통째로 넣어 가을의 선선함을 한껏 끌어올리며 시트러스 계열의 라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업계 최초로 누적 성혼수 5만 건을 돌파했다. 혼인 건수가 점점 더 줄어드는 국내 혼인 시장과는 달리, 듀오에서는 회원 과반(56.7%)이 6개월 이내에 교제, 하루 평균 6명이 성혼(최근 3년 듀오 성혼회원수 기준)하는 등 이성간의 만남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더욱 놀라운 점은 듀오의 실제 성혼회원수가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보다 훨씬 더 많다는 것이다. 듀오 관계자에 따르면, 듀오에서는 2001년 이후 혼인사실을 직접 통보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왔기에 실제 성혼회원수는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보다 훨씬 더 많다고 답했다.듀오 관계자는 “5만 성혼을 달성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친환경에 앞장서는 디저트39가 환경 보호를 위해 ‘쿠키컵’을 도입하여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을 줄이는 데 나서고 있다.디저트39의 쿠키컵은 NON-GMO(비유전자 변형식품) 밀가루와 오트밀로 만들어졌으며, 인공색소나 설탕을 일절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 재료로 제작되었다. 이로 인해 음료의 원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친환경적인 선택을 제공한다. 또한, 생분해성 소재로 만들어져 버려지더라도 자연스럽게 분해되며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다.디저트39 관계자는 “쿠키컵 도입을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을 절감해 친환경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요실금 전문 브랜드 ‘비다웰’이 집에서 편안하게 제품을 체험하고 피팅해 볼 수 있는 ‘홈피팅키트’를 선보였다. 비다웰 홈피팅키트는 출산 후 요실금을 걱정하는 분들과 활동적인 운동 및 장거리 여행 시 분비물을 걱정하는 고객들에게 추천된다. 이너핏 라이너 3종(슬림롱, 슈퍼롱, 슈퍼롱 플러스), 이너핏 패드 2종(날개형, 안심가드), 이너핏 언더웨어 1종(대형)까지 총 10p로 구성되어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다. 비다웰은 시크릿데이 네이버 공식몰에서 런칭을 기념해 최대 56%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홈피팅키트는 물론 비다웰 본품도 1팩 단위로 구매 가능하며 전 제품 무료 배송된다.비다웰은 지난달 여성용품 전문 브
IBK기업은행이 아트 페스티벌 ‘2024 The Art Plaza : 워키토키 by IBK’(이하 2024 더 아트프라자)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더 아트프라자는 11개의 지하 공실을 재생하여 시각예술 전시공간으로 재탄생시키며, 3無 (입장료, 참가비, 수수료)가 없는 시각예술 축제로 개최된다. IBK기업은행과 IBK행복나눔재단의 주최 및 주관으로 개최되며, 본점이 위치한 을지로를 중심으로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IBK 기업은행 본점, IBK 파이낸스 타워를 비롯, 을지로 일대에서 진행된다. 2024 더 아트프라자는 신진작가 지원 및 지역상권 상생을 위해 개최된 아트 페스티벌로 을지로 곳곳을 걸으며 즐기고 나누는 예술행사로 전시를 비롯하여
대한민국 대표 꼬마김밥 브랜드 선비꼬마김밥이 몽골에 첫 해외 가맹점을 개설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시작한다. 이번 가맹점은 FTL 코리아의 몽골 지사인 FTL MONGOLIA가 운영을 맡아 울란바토르에 오픈될 예정이다. 몽골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비꼬마김밥만의 독특한 간편식을 선보이며 K-푸드의 매력을 확산할 계획이다. 또한, 선비꼬마김밥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최근 대표와 직원들이 미국 시카고와 워싱턴을 방문해 현지에서 브랜드의 경쟁력을 알리는 프레젠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시카고에 여러 한국 프랜차이즈와 함께 입점할 예정이며, 빠르면 올해 말, 늦어도 내년에 매장이 오픈될
브레인유가 반려동물 전용 뇌파 기반 마취심도 모니터링 의료기기 'VET CAI'의 국내 동물의료기기 제조품목 허가와 신고를 모두 완료하고 정식 출시한다.대부분의 동물병원에서 전신마취를 해야 하는 수술과 검사 중 마취 상태를 심박수, 호흡, 혈압 등의 간접적인 지표로 판단해왔다. 그러나 이 방식은 뇌파를 직접 분석하는 것보다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특히 털이 많고, 다양한 품종과 두상 형태로 인해 뇌파 측정 자체가 어려운 동물들에게는 더 큰 도전이 있었다. 'VET CAI'는 반려동물의 뇌파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마취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혁신적인 장치로, 마취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브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