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가 MCN 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신사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사업제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팬덤 기반의 커머스가 생겨나고 있다. 이번 제휴는 급변하는 커머스 시장에서 양사가 가진 경쟁력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나아가 업계 리더십을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정기적인 협의체를 구성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간다는 방침이다.그립은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라이브 방송을 쉽게 할 수
일본 싱어송라이터 요네즈 켄시가 일본 코카콜라 ‘조지아’ CM송을 위해 작사·작곡한 신곡 ‘매일(毎日/Mainichi)’의 뮤직비디오가 오늘(29일) 공개됐다. 신곡 ‘매일’은 요네즈 켄시가 자신의 일상을 가사에 녹여낸 곡으로, 순탄치만은 않은 일상 속에서 될 대로 되라는 괜찮은 척하는 모습을 빠른 템포와 경쾌한 조로 표현했다.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나는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왔는데’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이 곡은 ‘월화수목금토일’ 모든 요일을 연달아 부르며 통통 튀는 리듬과 하이텐션으로 흥이 넘친다. 오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단 한 번의 컷 없이 원테이크로 촬영한 영상이다. 요네즈 켄시와 7명의 댄서가 등장한다. 감독은
사랑의열매와 함께하는 캠페인 저스트미라클의 진행사인 주식회사 하이퍼플로우(대표 문유선)는 '엔카이브는 앰버서더로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새로운 기부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고 29일 밝혔다. ‘저스트 미라클(JUST MIRACLE)’은 셀럽과 함께 제작된 굿즈 등 수익금을 기부하는 도네이션 프로젝트 캠페인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스타의 재능 기부를 통해 팬덤과 대중의 참여로 착한 소비가 기부금이 되는 새로운 기부 문화를 만들어간다. 엔카이브(NCHIVE)는 ‘저스트 미라클(JUST MIRACLE)’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된 포토카드와 브로마이드 제품을 판매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50여 명의 팬을 선발해 오는 6월 2일
정부의 규제혁신추진단이 은퇴자와 인구감소 지역 이주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은퇴를 앞둔 도시 직장인들이 귀농 자금을 미리 신청할 수 있도록 하며, 귀농 필수 교육 시간을 기존 100시간에서 8시간으로 줄이는 등의 개선안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사이버 교육 시간을 최대 40시간까지 인정받을 수 있게 변경하였다.귀농 자금 수령 후 허용되는 농외 근로 기간도 3개월에서 4개월로 확대되었다. 이와 함께 귀농 자금 지원 신청 시 발생하는 서류 작성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한 개선책도 추진 중이다. 농어촌 민박과 관련하여 소비자의 안전, 위생, 편의 요구를 반영한 규제 완화 방안도 상반기 중에 마련할 계획이다.이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사단법인 가정을건강하게하는시민의모임(이하 가건모·이사장 이승미)이 주최한 <2024년 좋은 부모상 시상식 및 제42차 가족정책포럼>에서 특별상을 시상했다.여성가족부와 듀오 등이 후원하는 '좋은 부모상' 시상식은 부모의 의미를 재정립하고, 다양한 가정의 건강성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가정의 달 5월에 개최되고 있다.이번 시상식은 지난 17일 서울 동작구 서울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진행됐으며, 18개 가족이 △신나는 △수용하는 △책임있는 △노력하는 △이웃나눔 △함께하는 △안전지킴이 7개 분야 부모상과 특별상인 '듀오 좋은 부모상'을 수상했다.‘듀오 좋은 부모상’ 수
공사업체에 특정 공법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이유 등으로 공사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에 그 대금을 지불하라는 판결이 내려졌다. 계약 조건을 살펴봤을 때 모든 공사 시 특정 공법을 적용한다는 내용이 없었기 때문이다. 지난 2020년 10월 A사는 B아파트로부터 공사대금 1억 3200만 원 상당의 옥상 배수 트렌치 외 방수공사를 도급받았다. 그러나 B아파트 측은 2021년 4월 공사가 완료됐음에도 중도금과 잔금을 A사에 지급하지 않았다. 이에 A사는 B아파트 입대의를 상대로 미지급 공사대금 9240만 원을 지급할 것을 골자로 한 소송을 제기했다. B아파트 측에서 주장한 하자 발생 여부를 확인한 결과 하자 보수에 갈음하는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듀얼소닉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코스모뷰티 서울 2024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듀얼소닉은 참가 업체들 중에서 가장 넓은 공간에 부스를 마련하고, 럭셔리한 골드 컨셉의 화려한 부스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제품 ‘프로페셔널 알파’와 ‘알토’, 베스트셀러 ‘맥시멈’ 등을 무료로 체험해 보고 상담 받을 수 있다. 최근에 론칭한 ‘프로페셔널 알파’는 집중초음파를 이용한 뷰티 디바이스로 업계 최다 도트 수인 1샷 26도트 관리로 더 촘촘한 고밀도 탄력 케어가 가능하다. ‘알토’는 고주파, EP, 3종 LED 기능이 포함된 최신상 뷰티 디바이스이다. 특히, 7가지 주파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이 5월 20일에 열린 ‘모닌컵 코리아 2024(Monin Cup Korea 2024)’ 대학부 부문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Monin)의 시럽을 활용한 최고의 칵테일을 찾아내고, 젊고 재능 있는 국내 유망한 바텐더를 발굴하는 대회다. 올해는 저도수 트렌드에 발맞춰 ‘창의적인 저도수 칵테일 만들기’를 주제로 프로부, 대학부 총 2개 부문으로 개최됐다.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참가 선수들은 본 대회에서 자신만의 기술과 개성이 담긴 최고의 칵테일로 실력을 겨룬 결과, 나란히 1위와 2위인 △대상(이O은) △금상(임O진)을 수상하는
사미헌이 오는 6월 1일부터 ‘제4회 사미헌 한우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미헌의 한우 축제는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대한민국의 유명한 한우를 부산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축제로 이번 회차는 강원도 횡성 한우의 등심을 소개한다. 이번 횡성 한우는 횡성 군수가 인증한 상위 1%의 투뿔 한우로 천혜의 자연 환경인 강원도에서 자라 부드러운 육질과 함께 뛰어난 감칠맛과 육즙으로 유명하다. 게다가, 생산량이 많지 않고 지역 특산물로 분류되어 횡성 외 기타 지역에서는 접하기가 힘든 것이 특징이다.본 축제는 사미헌의 25년 한우 명장이 까다롭게 선별한 원육만을 제공한다. 한우 투뿔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분포도가 가장 고른 최상
재물손괴죄는 타인의 재물을 손괴하거나 은닉,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그 효용을 해하는 범죄다. 3년 이하의 징역이나 7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재물손괴죄라 하면 다른 사람이 소유한 물건을 물리적으로 파괴하는 경우만 떠올리기 쉽지만 법적으로 인정되는 재물과 손괴의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재물손괴죄를 가볍게 여겨선 안 된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주택 내부 게시판이나 중앙 현관, 복도 등에 게재되어 있는 현수막이나 공고문 등을 흔히 보게 된다. 이러한 게시물을 소유자의 동의 없이 함부로 철거하면 이는 재물손괴에 해당한다. 실제로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등이 단지 내에 게재된 현수막이나 게시물을
마카오의 최대 복합 리조트 운영사 샌즈 리조트 마카오(Sands® Resorts Macao) 가 서울에서 ‘더패브릭 오브 마카오’(The Fabric of Macao)를 지난 9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행사는 팬대믹 이후 샌즈 리조트 마카오가 베이징, 샹하이, 도쿄 등 아시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여행업 및 마이스(MICE) 업계 관련자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샌즈 라이프스타일’(Sands Lifestyle) 체험을 선사하는 로드쇼의 일환이다. 행사장은 샌즈 라이프스타일의 7개 기둥을 주제로 구성하여,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패브릭을 통해 각각의 매력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는 창의적인 데스티네이션(destination) 소개의 핵심 요소로, 샌즈 라이프스타일과 마
줄기세포 피부과학 선도기업 ‘아프로존’이 지난 16일 다산씨엔텍 R&D센터에서 ‘고객 초대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아프로존은 신규 회원들을 대상으로 회사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더불어 지속 성장성에 대한 밝은 전망을 제시했다.행사의 첫 순서로는 아프로존 회사 소개가 진행됐으며, 이어 아프로존의 비전을 설명하는 시간에는 참석자들에게 회사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이후 줄기세포연구소에서 줄기세포 상식에 관해 설명한 뒤, 제형 연구소에서 아프로존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 발표했다. 피부 임상연구소 투어와 피부 측정을 통해 참석자들은 자신의 피부 상태를 진단받
대주펫푸드 캐츠랑 브랜드가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펫푸드(고양이 건식 사료) 부문에서 1등 수상을 기념해 고객감사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글로벌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측정 지표(BCLI)로 △브랜드신뢰 △브랜드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총 5가지 항목을 통해 선정한다. 2024년 올해의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전체 12만 4975명이 136만 3683건에 대해 소비자 조사를 진행한 후 부문별 최다 득표를 기록한 1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캐츠랑은 고양이 건식 사료 업체 중 5개 항목 모두 최고점을 차지하여 펫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