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육문화원은 지난 3월 삼일절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태극기 만들기 역사교육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지역아동센터 5곳, 총 100명의 아동이 참여했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태극기 만들기, 태극기 클레이 저금통 만들기, 국가유공자 블록 만들기 등 다양한 공작 위주의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3월 1일, 삼일절은 우리나라의 독립선언일로서 대한민국의 출발을 기쁘게 축하하는 국경일이다. 하지만 학교는 3월 1일 이후에 신학기를 시작하기 때문에 삼일절에 관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다. 세계교육문화원은 점차 사라져가는 태극기게양 문화를 되살리고, 올바른 교육으로 아이들의 역사의식을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2030 직장인 기혼남녀를 대상으로 ‘결혼과 직장생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기혼자가 직장생활에서 느낀 결혼의 최대 단점으로는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등으로 인한 부담’(39.2%)이 꼽혔다. 해당 항목은 성별과 자녀 유무에 상관 없이 모두 1위로 택했다. 이어지는 답변으로 남성과 자녀가 있는 사람은 ‘소득 중 소비 증가’(각각 23.6%, 19.3%), 여성은 ‘업무 피로도 증가’(12.4%), 자녀 없는 기혼자는 ‘가정 문제가 업무에 부정적 영향 미침’(11.7%)을 골라 각자 상황에 따른 의견 차이를 보였다. ‘단점 없음’은 6.2%로 집계됐다.기혼 직장인은 결혼이 직장
칠레과일협회와 홈플러스는 칠레 포도 성수기를 맞아 오는 4일부터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서 ‘칠레 포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칠레는 중남미부터 남극까지 4,000km에 걸쳐있어 세계에서 가장 긴 국가이다. 지중해성, 열대성 등 다양한 기후를 자랑하며,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재배하고 있다.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로 30여 종의 과일을 수출하는 세계 최대의 과일 수출국 중 하나이기도 하다. 칠레 여름의 건조한 기후는 고품질의 당도 높은 과일을 생산하기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한국에 들어오는 칠레 포도는 4가지 품종으로, 씨가 없는 청포도 종인 톰슨 시들리스, 상쾌한 향과 높은 당도가 특징인 블랙 시들리스,
국내기업의 핵심 기술과 영업비밀이 경쟁사, 해외 기업으로 유출되는 사건이 계속되면서 기업의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기술유출 방지를 위해 징벌적 손해배상 한도를 3배에서 5배로 늘리는 내용이 담긴 부정경쟁방지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여 이목이 쏠리고 있다. 국무회의를 통과한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서는 △범죄행위에 대한 억제와 처벌 강화 △불법행위에 대한 행정적 구제 수단 강화와 보호의 법적 공백 영역 해소 등이 주된 내용으로 다뤄졌다. 하지만 기업의 모든 영업비밀이 부정경쟁방지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것은 아니므로, 기업이 영업비밀을
농기계 전문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 / 002900)은 지난 3일 익산공장에서 제1회 ‘딜러점 수석 엔지니어 프로그램’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우수 엔지니어 8명에게 총상금 3,000만원과 상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딜러점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TYM은 이를 통해 판매 성과를 증대하고, 딜러점 엔지니어의 자기계발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숙련된 기술 인력을 발굴·육성한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전국 딜러점 서비스 엔지니어 126명이 참여해 필기시험 1회, 실기평가 2회를 통해 개개인의 기량을 겨뤘다. 온라인 필기시험은 일반/엔진/미션/유압/전장/모델특성
기능성 식품 브랜드 ‘랩노쉬’가 ‘트와이스 지효’와 함께 ‘지효가 쏜다’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트와이스 지효는 꾸준한 자기관리와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부지런한 삶을 추구한다는 신조어 ‘갓 생(GOD+生)’을 추구하는 MZ 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점이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타켓인 랩노쉬의 브랜드 이미지와 맞아 최근 전속 모델로 선정되었다.‘랩노쉬’는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기록한 국내 대표 단백질 음료로 유청 단백과 카제인 단백을 동시에 함유하는 우유 단백질을 사용해 빠른 단백질 보충이 가능한 제품이다.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고단백 저당, 저지
㈜위블링(대표 김성경)이 오는 4월 17일(수), POD(Print On Demand: 주문형인쇄)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규 비즈니스 'PODSHOP'에 대해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위블링은 국내 최대 규모의 POD 생산 설비와 차별화된 서비스 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맞춤형 프린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이미 서비스 런칭 이전부터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교육, MCN 등 다양한 업계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PODSHOP’은 POD(Print On Demand)와 물류대행(fulfillment) 서비스에 더하여 SaaS(Software as a Service)형태로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다. 브랜드 사이트, 자사몰 등을 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 총장 장일홍)와 서대문구청은 '청년 주거 길잡이' 사업을 통해 사회초년생 청년들의 주거 불안 문제 해결을 돕는다고 밝혔다. ‘청년 주거 길잡이’ 사업은 청년들에게 주거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와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마련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으로는 △주거 임대차 계약 및 지원정책 교육 △1:1 맞춤형 주거상담 △전문가와 함께하는 현장답사 등을 통해 청년들이 주거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주거 불안 문제 해결 방안을 구체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1:1 맞춤형 주거상담에서는 법률 상담, 재정 상담, 심리 상담, 주거 환경 개선 상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가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소스에 설탕을 넣지 않은 ‘한끼통살 제로슈가’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한끼통살 제로슈가는 칼칼한 떡볶이 맛의 ‘국물떡볶이’, 토마토와 양파 베이스로 더욱 감칠맛을 더한 커리 향의 ‘리얼커리’, 바베큐의 진한 맛이 밴 ‘바베큐’, 머스터드에 향긋한 바질을 더한 ‘바질머스터드’ 4가지로 구성됐다.한끼통살은 닭가슴살에 다양한 소스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이그니스의 대표 푸드 브랜드로 누적 판매 5천만 개를 달성한 인기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한끼통살 제로슈가’ 역시 1차 사전 예약 물량 4만 개가 8일 만에 완판되는 등 출시
화장품 회사 시드물이 3월 새학기를 맞이해 산서지역아동센터와 어깨동무지역아동센터에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시드물 카카두 아미노 클렌져와 청소년 피부관리를 위한 아크바이스킨, 로션 등이다. 시드물은 지난 10월, 11월에도 산서지역안동센터, 꿈자람아동지역센터, 에스더학교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한 바 있다.시드물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산서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게 되었다”며 “기부한 시드물 제품들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이어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래라는 생각으로 화장품 기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지역사회
엑실런 코리아가 자사 제품의 불법 유통에 대한 법적 대응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법률 자문 계약 체결을 통해 엑실런 제품의 불법 유통 행위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기업 및 고객들의 합법적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그간 법률 검토를 기반으로 강력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엑실런은 에스테틱형 스킨부스터 '안티스트 블룸 디비전'의 놀라운 효과를 통해 에스테틱 시장에서 크게 이슈가 되었다. 이후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일부 무허가 유통업자들이 기업의 허락 없이 제품을 판매하며 부당 이익을 취하고 있다.이러한 행위는 바코드와 같은 제품 정보를 훼손해 판매자 추적을 회피하는 수법을 포함하며, 화장품법에 따라 최대 3년의 징
예비 신혼부부들의 결혼준비 시작을 도울 부산 대표 벡스코 웨딩박람회가 4월 12~14일 벡스코 제2전시실에서 개최된다.이번 벡스코 부산 웨딩박람회는 국내 최고의 웨딩브랜드가 선택한 웨딩&혼수박람회다. 결혼 준비를 시작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결혼 준비 과정 및 웨딩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30년이라는 탄탄한 업력을 자랑하는 부산 대표 웨딩업체에서 진행하는 만큼 풍부한 경험으로 엄선하여 선별한 우수웨딩 업체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예비부부의 각 상황에 맞는 컨설팅 및 케어를 진행하면서도 풍성하고 파격적인 웨딩홀 및 스드메 패키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는 이번 웨딩박람회는 방
한국의 실버산업이 성장의 새 지평을 열고 있다. 과거에는 요양병원과 요양원 중심의 치료 및 요양 서비스가 주를 이뤘으나, 최근 추세는 사전 돌봄과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고급화된 시니어타운 개발로 이동하고 있다. 이 시장은 의료, 요양, 여가 활동을 통합한 복합 공간 제공으로 실버 세대의 생활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시니어케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대기업들도 시장 확장에 뛰어들었다. 삼성의 '노블카운티', 롯데의 'VL 르웨스트' 등 럭셔리 요양원이 인기를 끌며 시니어 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추어, 건국대학교는 '헬스케어 실버타운 개발전문가 과정 1기'를 개설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