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함께 선을 보이는 서울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가 방문인원이 10만명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서울 뷰티패션 라운지 ‘B the B’는 ‘Be the Beautiful’을 의미하는 공간 브랜드로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경험을 통해 스스로 아름다운 사람인 것을 발견하는 공간’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DDP 디자인장터 내에 뷰티패션 브랜드 제품 전시와 체험형 공간으로 약 370평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뷰티테크’, ‘커뮤니케이션’ 4개의 라운지로 구성되었다. 지난 9월 30일 개관 이후 다양한 현장 이벤
고용진 여수시의원(더불어민주당)이 여수 의원 중 유일하게 제7회 ‘2022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청소년희망대상은 2015년부터 시작됐다.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조례·입법·정책을 발굴하고, 청소년 투표단 1천명이 직접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청소년희당대상은 지난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고용진 의원은 △청소년 교복 무료 지원 조례 △4차 산업체업 교육센터 제안(4차 산업 촉진 조례) △청소년을 위한 민주시민학교 활성화 지원 조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활동 지원조례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의원은 “정치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는데 수상을 하게 돼 영광이면서도 더 열심히 해야 겠다
피에스티(PST)는 국내외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SiC 반도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하여 4인치와 6인치 SiC 웨이퍼용 매엽식 세정장비를 2023년부터 국내 출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국내 공급 계약을 일본 제조사와 체결했다. SiC 반도체는 SiC(실리콘 카바이드)는 실리콘(Si)과 탄소(C)로 구성된 화합물 반도체로 절연 파괴 강도가 Si의 10배, 밴드갭이 Si의 3배로 매우 우수하므로 전력용 반도체로 활용된다. 전력용 반도체는 전기차, 수소차, 5G 통신망 등의 전력 변환을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전기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데, 최근 전기차 성장세에 힘입어 그 시장 규모가 급팽창하고 있다.욜 디벨롭먼트(Yole Development)는
최근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미닝아웃(Meaning out)’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른바 ‘가치소비’로 알려진 미닝아웃은 정치적, 사회적 신념과 같은 개인의 가치관을 소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소비 현상에 따라 기업들도 단순한 이윤 창출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활동을 펼치며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고 있다. 특히 올 한 해 지속되는 경기 불안정 속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스타트업 업계의 노력이 이어져 이목이 집중된다. 업체들은 유통, 의료, 교육 등 저마다의 특화된 사업 영역을 기반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진심 어린 도움의 손
전기차 충전소 글로벌 인프라 및 비즈니스 플랫폼 이브이씨엘(EVCL)이 충전소 안내 맵 제공 지역 중 북유럽 지역에 더 많은 투자를 집중한다고 밝혔다. 이브이씨엘은 전세계에 흩어져 있고 그 위치가 잘 알려져 있지 않아 높은 비용을 들여서 운영중임에도 그 효율성과 사용도가 낮은 전기차 충전소에 대한 위치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사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편의뿐 아니라 인프라를 통한 다양한 수익모델을 가능하게 하고자 블록체인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브이씨엘 관계자는 "최근 여행경기가 크게 회복되면서 상대적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에서 떨어져 있는 북유럽지역의 경우 자동차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 브랜드 메가랜드에서 제34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효율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1월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높아지는 공인중개사 난이도와 시간 부족으로 인해 많은 수험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메가랜드는 1월 7일(토) 라이브 설명회를 개최하여 수험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공부방법을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는 부동산학개론 이종호 교수와 부동산공법 이상곤 교수가 함께하며, 제33회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생들을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하여 더욱 주목받고 있다.설명회는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 ‘나만의 필승 공부법’에서는 합격생들 각자의 공부법을 소개하며, 2부 ‘메가랜드 200% 활용법’에서는 빠른 합격을
엑소리젠이 지난 20일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2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엑소바이옴코리아㈜의 스킨케어 브랜드 엑소리젠은 자체 역노화연구센터의 독보적인 바이오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성 리포좀 기술을 개발, 화장품에 적용했다. 이러한 엑소좀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엑소리젠의 기초화장품라인 제품 속 포뮬러는 라프레리, 말몽 등 스위스 화장품 브랜드의 개발자인 보띠겔리 박사에 의해서 개발됐다.핵심 소재인 엑소좀은 일반 리포좀에 자사기술의 엑지 엑티베이터를 첨가하여 사이즈와 유동성을 해결한 세계최초 탄성 리포좀 기술로 이 기술은 리포좀의 탄성도를 높
빌리어네어스토어즈가 올 한해 파이인더샵, 요미우돈교자, 르빵드파파를 오픈하며 매출 100억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대형 베이커리카페 브랜드인 파이인더샵의 경우 MZ세대 들이 많이 찾는 연남동에서 ‘파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 빌리어네어스토어즈는 첫 브랜드인 ‘경양카츠’를 시작으로 안정적인 매출과 함께 회사의 탄탄한 수입구조를 만들며 다브랜드 전략을 선택했다. 다브랜드 전략을 택하면서 단순히 모든 브랜드를 프랜차이즈화 하는 것이 아닌, 프랜차이즈화가 불가능한 고급 브랜드의 경우 직영으로 각 지역에 오픈하는 외식 브랜딩 회사로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물론 모든 브랜드들이 성공적인 것만은
피코(PICO)가 (여자)아이들의 VR 콘서트 ‘포 네버랜드(For NEVERLAND)’를 31일 공개한다.국내 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포 네버랜드’는 K팝 첫 인터렉티브 형태의 VR 콘서트로, 피코 비디오에서 볼 수 있다. 이번 콘서트는 메인 필름 60분과 메이킹 영상 5분을 포함해 총 65분으로 구성했다. 지난 10월 공개한 앨범 'NXDE' 등 대표곡 10곡도 만날 수 있다.피코 헤드셋을 통해 VR 콘서트를 시청하는 관객들은 180도 실사 촬영본과 180도 인터렉티브 구역을 합친 360도 시야각을 통해 4K 해상도로 관람할 수 있어 실제 무대 앞에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즐길 수 있다. 헤드셋으로 표정 이
(사)한국뷰티산업진흥원(이사장 이영준)과 한국피부미용연구학회(회장 현경화), DHK기업경영연구소(대표 김동현)는 2022년 12월 29일 피부미용분야 활성화를 위한 "공동브랜드 개발 및 운영을 통한 뷰티산업 지원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협약내용은 뷰티산업분야의 공동브랜드 개발 및 운영, 고급인력 양성 및 취업 지원, 상호 연계 가능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지원 협력 등이다. 1차 사업으로 (사)한국뷰티산업진흥원과 한국피부미용연구학회, DHK기업경영연구소는 피부미용샾의 공동브랜드 "뷰키"를 개발하였고, 2023년 1월부터 전국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피부미용샾 공동브랜드 "뷰키"의 관리 프로그램은 한국피부미용연구학회 현경화 회장(
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해 선명한 색감과 개성 있는 IP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위글위글은 선명한 컬러와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컬러를 만들어내는 공장 컨셉으로 ‘기프트 팩토리’ 부스를 구성했다.원색 컬러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위글위글 자수 케이스, ▲핑거 홀 겨울장갑, ▲빅 파티초 등을 선보여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기프트 팩토리’ 컨셉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특히 4만원
퍼스널컬러 브랜딩 협회가 지난 18일 먼지나방 스토그래피 본사에서 ‘제 1회 퍼스널컬러 브랜딩 협회 컨퍼런스 2022’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퍼스널 컬러 브랜딩 협회는 색채학을 기반으로 한 퍼스널 컬러 진단, 교육 전문 기업인 먼지나방 스토그래피의 김지현 대표가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금번 행사는 퍼스널컬러 관련업 종사자들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날 컨퍼런스에는 미용, 화장품 등의 뷰티 업계 관계자에서부터 패션, 디자인, 색채교육, 사진작가, 퍼스널컬러 업계 종사자 등 컬러라는 공통점을 가진 다양한 배경의 참석자가 함께했다.‘퍼스널컬러와 개인브랜딩’을 주제로 한 컨퍼런
(주) 더슬로우컴퍼니 포케 샐러드 브랜드 슬로우캘리는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포케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3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21년부터 샐러드 포케 시장의 급성장으로 포케 외식 부분이 처음으로 투표되어 더 의미가 컸다. 2023년 슬로우캘리는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포케 프랜차이즈 대상을 거머쥐게 되면서 소비자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다시 한번 자리 잡게 되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03년 제정 이래 높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브랜드 성과측정의 대표적인 지표로 인정받아 온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