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가 브로드웨이 뮤지컬 <앤줄리엣>을 공동 제작 및 투자했다고 밝혔다. 뮤지컬 <뜨거운 것이 좋아>에 이어 두 번째 작품이다.뮤지컬 <앤줄리엣>은 미국 브로드웨이 스티븐 손드하임 극장(Stephen Sondheim Theatre)에서 10월 28일 프리뷰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17일 정식 공연을 개막한다. 뮤지컬 <앤줄리엣>은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스핀오프 스토리로 ‘만약 줄리엣이 죽지 않았다면?’이라는 가정하에 펼쳐진다. 이 작품은 캐나다의 시트콤 <Schmitt’s Creek>로 에미상과 골든 글로브상을 받은 작가 데이비드 웨스트 리드(David West Read)와 빌보드가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한 게임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2022 게임문화제’가 지난 6일 에버랜드에서 개막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2022 게임문화제’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에버랜드(사장 한승환)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호탐이 체포 대작전’을 테마로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호탐이 체포 대작전’ 게임 미션 프로그램이 에버랜드를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탐이는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전래동화 <해님 달님> 속 거짓말쟁이 호랑이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이다. ▲장미원
유한킴벌리는 ‘화이트 제너레이션’ 캠페인이 제30회 한국PR대상에서 디지털PR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화이트 제너레이션’ 디지털 캠페인으로 국내 여성용품 대표 브랜드인 ‘화이트’가 생리 중에도 변함없이 자신감 있는 적극적인 여성의 일상을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활동적인 삶을 살아가는 다양한 세대의 여성들을 ‘화이트 제너레이션’으로 정의,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를 다양한 디지털 채널 별로 기획하였다. 특히, 소비자의 사연을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세대를 뛰어넘는 유대감을 형성, 3,400만 이상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공감을 얻었다. 한국PR대상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 중인 ‘2022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에 스파이더크래프트 유현철 대표가 명사 강연을 진행한다. 스파이더크래프트는 2019년 설립한 배달 대행 플랫폼 회사다. 창업 초기 6개월 만에 전국망 구축을 완료하고, 코로나19 시기 배달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유명 배달 대행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현재 라스트마일딜리버리 플랫폼 '영웅배송 스파이더(SPIDOR)'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상공인들의 퀵커머스 접근성을 높일 풀스택 포스(POS) '플릭'을 선보이는 등 신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이번 강연에서 유현철 대표는 ‘푸드테크’를 주제로 오토바이를 기반으로 음식점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배달대행업
한국반영구화장사중앙회(회장 팽동환)가 지난 8월부터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구미, 경북, 대전, 세종, 충남 등을 돌며 ‘전국 순회 정책간담회’를 진행해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일 광주광역시 동구 K-컬쳐글로벌센터에서 호남지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정책간담회는 ‘반영구화장법 합법화’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자리에는 한국반영구화장사중앙회 팽동환 회장, 반영구화장합법화비상대책위원회 윤일향 위원장, 한국반영구화장사중앙회 곽윤탁 광주회장 등 반영구화장합법화비상대책위원회를 비롯한 관련 협회 관계자들과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지역 업계 종사자들의 참석 하에 열렸다.팽동환 회장은 현재 국내 반영구
도시문화 플랫폼 ‘루프스테이션 익선’이 MZ세대를 겨냥한 아트 전시회를 개최하며 아트 스페이스로서의 상징성을 강화한다.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의장 손지호)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프레드(SPREAD)’와 함께 11월 10일부터 19일까지 루프스테이션 익선에서 <엑스트라 럭키 : 메이크 어 위시 EXTRA LUCKY : Make a Wish>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이번 전시는 네오밸류가 스프레드의 후원사로 나서 공동으로 기획하고 개최한 것으로, 익선동을 아트 스페이스의 성지로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네오밸류가 스프레드에 전시 기획을 제안했다. 불확실한 시대에 욕망과 불안 사이에서 고민하는 현대인에게 너무나도 작아 미처 발견
어느덧 11월이 되며 사랑하는 연인과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많은 미혼남녀들이 결혼정보회사를 찾고 있다. 하지만 시작하는 방법을 몰라서 망설이거나 가입이 거절될 것 같아 섣불리 걱정하며 결혼정보회사 방문을 포기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자사의 상담 신청 방법을 상세하게 공개했다.결혼정보회사 듀오에는 상담 예약 방법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중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은 ‘전화 문의’다. 듀오 상담 예약 문의처 연락을 통해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먼저, 인포데스크에서 고객의 거주지를 확인하여 듀오의 11개 지사 중 가장 가까운 지사를 안내하고 가입 대상자가 본인인지 자녀인지 가입 주
플리츠마마(PLEATS MAMA, 대표 왕종미)가 국내 최초로 남해 바다에서 수거한 폐어망을 재활용한 나일론으로 제작한 플리츠백 ‘WFN’ 에디션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 플리츠마마는 바다와 어우러져 살아가기 위한 고민을 시작으로, 국내 남해의 해양 폐기물인 폐어망을 수거해 나일론 실을 만들고, 이를 재활용한 ‘WFN(Wasted Fishing Nets)’ 에디션을 선보였다.이번 에디션은 국내에서 수거한 폐어망을 화학적으로 재활용한 제품이 출시된 첫 사례로, 지난 2020년 국내 발생 폐페트병을 업계 최초로 재활용해 선보인 플리츠백 ‘러브제주’에 이어 폐어망까지 지속 가능한 소재 라인업을 확대하며 자원 선순환을 위한 플리츠마마의 신념과 철학
세탁 솔루션 IT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가 셀프 무인 세탁소 브랜드 워시엔조이와 워시엔조이 블랙의 프리미엄 창업설명회를 12일 경기도 성남 판교 코리아런드리 본사서 개최한다. 이번 워시엔조이 프리미엄 창업설명회는 오는 12일(토)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개최되며 셀프 무인 세탁소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기존 다른 분야의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창업설명회 참가 희망자들은 워시엔조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워시엔조이의 프리미엄 창업설명회는 서경노 대표이사의 ‘세탁사업의 미래비전’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유행을 타지 않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장점과 치열해지
인천 서구의 전통시장 정서진 중앙시장이 어린이 기자단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장 내 고객센터에서 '어린이 기자단 점포별 상표 디자인 개발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 활동은 어린이 기자단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선발하여 시장소식지 발간 및 점포별 상표 디자인 개발 활동을 진행하는 형태로 운영되었다.인천 서구 가정동에 위치하고 있는 '스마일아트 미술학원'에서 본 캠페인을 단체로 신청하여 초등학교 2학년부터 5학년까지 총 14명에 학생들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점포별 상품 그리기, 시장투어, 이벤트게임, 시장음식 맛보기 등 캠페인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전통시장을 직접 체험하는 자리로 운영되었다. 어린이들이 그린 점포별
블루인텔리전스는 10일 고령운전자들의 운전시 응급상황을 돕는 '블루코드' 기술을 발표했다고 밝혔다.'블루코드'는 블루인텔리전스의 고령운전자들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차량을 안전하게 정차시키는 바이오매트릭스 기술과 AI기술을 결합한 기술이다.바이오 매트릭스 기술을 사용하여 운전자의 심장박동, 호흡, 눈동자의 시선, 몸의 움직임 등을 센서를 통하여 수집하고, 설치된 기기를 통해 비접촉식으로 운전자의 상태를 파악한다. 고령운전자가 운전을 하는 동안 졸음운전이나 심정지 등이 발생하면, 졸음운전의 경우는 즉각적으로 알람 등을 통하여 운전자를 깨우게 된다.블루인텔리전스 관계자는 "자체 AI기술
㈜데브메이트(대표 조재호)가 ‘패스트캠퍼스’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지난 10월 27일에 진행된 ‘제3회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위해 게더타운 월드맵을 (사)코리아스타트업포럼에 제작 공급했다고 밝혔다.게더타운은 ‘유연한 화상 대화’, ‘협업 툴 및 멀티미디어 연동’,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특징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코로나 19 이후 온라인 사무실, 다양한 대규모 행사에 활용되고 있다.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2021년에 채용박람회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자료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만큼 접근성도 좋았다는 후기를 남겼다. 이러한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이 최대 성과를 올리며 성황리에 종료됐다.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된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에는 역대 최다 기업의 참여로 작년 행사에 비해 약 1.5배 많은 참관객이 방문하여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졌으며, 새 정부 소부장 정책 방향에 따라 대한민국의 소부장뿌리 기업들의 도전과 혁신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해당 행사에는 소부장 으뜸기업인 SK실트론, 천보, 성우하이텍, 현대중공업터보기계 등 20개사와 앵커기업인 효성첨단소재, DN솔루션즈, 화천 등 3개사가 참가했으며, 앵커기업의 협력사 또한 전시 동시 참여를 통해 소부장 협력 생태계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