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공공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 공동기술지주 투자대상 모집

입력 2023-04-27 10:51

공공연구성과 확산 및 실용화 지원사업으로 컨설팅과 투자 지원

공공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 공동기술지주 투자대상 모집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공공기술을 활용한 우수 사업모델을 발굴해 투자하기 위한 ‘공공연구성과 확산 및 실용화 사업’의 일환으로 ‘공공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창업자(팀) 및 초기 기업을 모집한다.

한국과학기술지주㈜, 미래과학기술지주㈜, ㈜윕스가 진행하는 본 프로그램은 과기특성화대학 및 출연(연)의 연구성과를 활용해 사업을 추진하는 예비 창업 및 공공연구성과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투자를 함께 지원해 상용화 개발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 자격은 출연(연), 과기특성화대학의 기술실시권을 이미 확보했거나 확보할 예정인 예비창업팀 또는 초기창업기업으로 패스트 트랙과 인큐베이팅 트랙이 있다.

패스트 트랙은 공고일 기준 업력 3년 이내 법인 사업자로 신사업 전담 자회사를 설립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기술 및 사업화 추진역량을 확보해야 한다.

인큐베이팅 트랙은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팀으로 사업계획고도화 및 사업아이템 최적화 지원, 기술 매칭 등 사업 고도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한 예비창업자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개인정보동의서가 포함된 참가신청서 1부와 사업계획서 1부를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은 지원 자격을 충족한 기업에 한하여 사업계획서 고도화 및 액셀러레이팅을 거쳐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진행한다. 이후 투자 검토 및 조건을 협의하고 최종 심의를 및 투자를 진행하는 순서로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각 최대 5억 원의 투자가 예정되며 사업계획고도화(방문 컨설팅, 사업계획서 고도화), 액설러레이팅 프로그램, 공공기술매칭 등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윕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총 76개 기업에 약 255.9억원의 투자를 완료한 바 있다”며 “2023년에도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이 많이 지원해 우수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프로그램은 5월 1일(월)부터 5월 16일(화)까지 접수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