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알고리즘 및 제작 상업용 위성 사업 프로젝트 새틀스타(SatelStar :STSR)가 세계 10위권 상위거래소 엘뱅크에 상장되었다. 새틀스타는 수십억건의 거래와 데이터 처리를 통해 실용성과 안전성이 검증된 블록체인 프로토콜이다.이를 기반으로 위성의 제작, 연구, 운영 알고리즘 등을 최적화된 형태로 진행하고, 운영하여 상업용 위성 중계시장에 혁명적인 비용효율성과 안정적인 사업 매출을 달성 할 목적을 가지고 시작되는 본격 블록체인 비즈니스이다.첫 상장부터 엘뱅크에 상장하여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단기간에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헝가리 중앙은행 산하 문화사업 기관(MNB Arts & Culture, 이하 MNB)은 10월 15일까지 한국 최초로 헝가리 추상미술의 정수를 보여줄 전시를 성곡미술관에서 전시 중이다.이번 컬렉션은 미술사 전문가의 권고를 바탕으로 MNB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한 내용을 따라 취득 절차를 진행했다. 이 중 대부분이 갤러리가 아트 페어에 참석할 수 없었던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이루어졌다. 헝가리중앙은행의 사회공헌 활동 덕분에 많은 헝가리 갤러리가 코로나 시기를 이겨낼 수 있었다.‘접히고 펼쳐진(Folded – Unfolded)’ 이라는 주제를 가진 이번 전시는 196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철의 장막속에서도 추상적 그림을 그리거나 영화 촬영을 한 작
종합외식기업 bhc그룹(회장 박현종)이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에 운영 중인 전 가맹점에 긴급 지원을 실시한다. bhc그룹은 8일 제주특별자치도(이하 제주)를 포함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포항시, 경주시에 위치한 전 가맹점에게 원부자재를 특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지원은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어 고통을 겪고 있는 가맹점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전격 결정했다. 이를 위해 자체 물류를 통해 신속하게 공급하는 것은 물론 모든 비용은 본사에서 부담하기로 했다.이번 긴급 지원을 받는 매장은 제주도를 포함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포항시와 경주시 내 모든 가맹점이다.bhc그룹 관계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는 8일, ‘국제적인 식량위기에 대응할 수급 프로그램 개발 연구 네트워크’를 출범했다. 협회는 현재 ‘지속가능한 생산·소비를 위한 10년 계획(10YFP)’ 사무국인 원플래닛 네트워크의 식량시스템부문(SFS)의 국내 유일한 프로그램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SFS는 식량 및 식품과 관련해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소비자 그룹으로, 2012년 브라질에서 열린 유엔 지속가능개발 정상회의(Rio+20)에서 191개국 정상에 의해 채택된 '지속가능한 생산·소비를 위한 10년 계획 '10YFP 원 플레닛 네트워크'에 의해 설치된 식량부문 그룹이다. 현재 스위스 연방농업청이 그룹의 조정관을 맡고 있으
㈜사운드플랫폼이 주관하여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한 총상금 7,000,000원의 제1회 MULIEF 테라피 뮤직 공모전의 수상자가 발표됐다. △뉴에이지 △재즈 △앰비언스 △보컬 곡 등 장르 제한 없이 테라피에 도움 될 수 있는 다양한 창작 음악 콘텐츠로 진행됐으며, 수상 전곡 전문 믹싱, 마스터링 엔지니어의 포스트 프로덕션 기회를 제공한다. 한 달의 접수 기간 동안 총 302명의 지원자, 694곡이 공모되었다. 4차례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출하였으며, 지원자 중에는 가수, 대학생, 전문 음악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창작자들이 지원했다. 공모전의 심사에는 현역 프로듀서, 음대 교수, 전문 음악인들이 참여했다.공모전
오늘(13일) 사랑의 감정에서 영감을 받아 전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밸럽(VALLUV)'이 22FW 1st 뉴 컬렉션 '사랑 안에서 느끼는 편안함(COMFORT IN LOVE)'를 공개했다.밸럽의 22FW 1st는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면서 느낀 설렘을 넘어, 편안한 일상으로 이어진 가치와 행복의 순간을 포착한다. 날마다 볼 수 있는 모든 존재들에게 사랑의 시선을 보내며, 서로 맞닿아 살아가는 삶을 고찰하는 웨어러블한 스타일의 뉴 컬렉션을 이루었다.이번 22FW 1st 뉴 컬렉션은 이타적인 관점에서 함께하는 일상의 가치와 행복을 추구하며, 이를 따르는 트렌드세터들의 섬세한 미감을 반영해 이지&포멀한 디자인의 백을 출시한다.편안한 무드를 강조한 와이드한
패션테크 스타트업 (주)트레디팀 안정우 대표는 2022 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 데이터 기획전문가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데이터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 했다고 밝혔다.데이터산업진흥원은 ‘대한민국 최고의 데이터 전문기관’으로, 산업 전반의 데이터 유통, 활용 및 인력양성 지원을 통해 데이터 산업 혁신과 데이터 경제 선도를 도모하는 국가기관이다. 에슬레저 패션 플랫폼 트레디팀에서는 데이터 전문가 인력양성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우수한 성과를 보인 프로젝트를 선별하여 수상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문가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빅데이터 기획을 수행하고 있는 현직자들을 대상으로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희망 교수진의 강의를 직접 선택해 수강할 수 있는 ‘독한소방 T-PASS’ 과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에듀윌 독한소방 T-PASS 과정은 수험생이 직접 원하는 과목과 교수진 강의, 수강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해당 과정은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 등 과목으로 구성돼 있고 단계별 학습 플랜에 맞춰 수험생이 필요한 내용만 골라 들을 수 있다. 3개월, 6개월, 12개월 수강기간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강의 커리큘럼은 소방공무원 각 과목 전문 교수진이 초보 수험생이 알아야 할 핵심개념과 이론을 압축 정리한 기초이론부터 출제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건강전문 브랜드 지니펫(GINIPET)이 강아지 사료에 이어 고양이 사료 시장에 진출한다. 홍삼을 펫푸드에 적용해 반려견의 면역력에 대한 애견인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는 정관장 지니펫은 반려동물 면역력을 책임지는 펫푸드로 건강시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반려묘를 위한 첫 제품은 홍삼담은 ‘그레인 프리(Grain Free)’ 고양이 사료 ‘밸런스업 더캣’ 시리즈다.‘밸런스업 더캣’은 엄선된 홍삼 성분과 고품질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반려묘의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든 고양이 전용 프리미엄 주식이다. 전 연령대의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밸런스업 더캣’ 시리즈는 ‘더캣
대구경북 대표 육아박람회 ‘제34회 대구 베이비&키즈페어’(이하 베키)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 1층 5,6홀에서 개최된다.이번 ‘제34회 대구 베이비&키즈페어’에서는 사전등록 시 4일 내내 무료입장이 가능한 사전등록 이벤트가 진행 중이고, 박람회 기간 내내 8개의 현장이벤트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베베루나와 함께하는 9시 선착순 선물타임부터 원거리 관람객 이벤트,SNS 인증 이벤트 등에 3천개의 경품이 준비되어 있어 행사 개최전부터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맘스스토리 부부교실, 효성병원 GB스쿨 세미나와 임신출산 용품, 영유아 용품, 학습교육, 가전가구, 교육용 문구완구 등 베이비페어에
윤홍근 제너시스BBQ 의장에게 뉴저지주의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여받았다고 전했다.의회는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외국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투자로 뉴저지주의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한 비비큐(윤홍근 의장)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윤홍근(제너시스BBQ 의장)은 "BBQ의 글로벌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미국 하원의원으로부터 직접 표창을 받아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뉴저지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미국 내 1만개 매장 오픈, 전 세계 5만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현재 비비큐(윤홍근 의장)는 북미 시장 뿐 아니라 일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변화된 근무 환경에서도 서비스 품질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효율적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조직문화 스트레칭 캠페인을 시행 중이다. ‘간소한 회의, 간결한, 보고, 시원한 지시’를 슬로건으로 내건 조직문화 스트레칭 캠페인은 이름 그대로 조직의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는 의미로, 탄력적인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한 에듀윌의 사내 캠페인이다. 업무 중에 가장 많이 마주하게 되는 회의, 보고 그리고 지시 문화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립하고 긍정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캠페인의 목적이다. 2020년부터 조직문화 스트레칭 캠페인을 시행 중으로, 실제 업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형 가이드를 제작해 각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국민 엄마’ 배우 선우은숙과 ‘트롯 여신’ 가수 겸 개그우먼 김나희가 출연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다. 8일 오후,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듀오의 결혼상담소’에서 선우은숙과 김나희는 각각 부모와 자녀 입장을 대표하여 듀오 박수경 대표이사와 함께 결혼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선우은숙과 김나희는 명절마다 가장 듣기 싫은 명절 잔소리로 꼽히는 ‘결혼 잔소리’를 주제로, 자녀를 결혼시키고픈 부모와 결혼 얘기가 부담스러운 자녀의 입장 차이를 다루며 결혼 문제로 갈등하는 부모와 자녀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려냈다.‘부모가 결혼정보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