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세븐틴, 3위 NCT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2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21109074804436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0,509,29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엑소, 빅뱅,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샤이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2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21109083803150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745 미디어지수 2,670,721 소통지수 1,727,478 커뮤니티지수 2,173,9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30,93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03,467과 비교해보면 30.41% 하락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220 미디어지수 1,589,006 소통지수 786,681 커뮤니티지수 1,724,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2,67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95,017과 비교해보면 21.91% 상승했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12 미디어지수 986,620 소통지수 582,728 커뮤니티지수 2,143,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7,41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87,767과 비교해보면 24.77% 하락했다.
4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624 미디어지수 747,515 소통지수 559,128 커뮤니티지수 1,693,5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5,85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05,829와 비교해보면 9.62% 상승했다.
5위, 빅뱅 ( 지드래곤, 태양, 대성, 탑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175 미디어지수 853,635 소통지수 565,505 커뮤니티지수 1,118,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8,57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17,175와 비교해보면 63.1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4,874,617개와 비교하면 6.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87% 상승, 브랜드이슈 2.18% 하락, 브랜드소통 15.96% 하락, 브랜드확산 7.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돌파하다, 불발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영화, 제이홉, 빌보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73%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5% 하락, 브랜드이슈 19.66% 하락, 브랜드소통 34.85% 하락, 브랜드확산 39.83%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