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브랜드평판] 뉴진스 민지, 걸그룹 개인 2023년 2월...1위

입력 2023-02-19 09:0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소년시대 태연 순

[브랜드평판] 뉴진스 민지, 걸그룹 개인 2023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소년시대 태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2,905,36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3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뉴진스 민지, 블랙핑크 제니, 소녀시대 태연, 뉴진스 해린, 뉴진스 하니, 블랙핑크 지수, 에스파 카리나,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서현, 뉴진스 혜인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뉴진스 민지, 걸그룹 개인 2023년 2월...1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5,558 미디어지수 1,233,888 소통지수 790,940 커뮤니티지수 1,356,5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66,9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99,310과 비교해보면 0.66%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73,764 미디어지수 102,469 소통지수 1,202,889 커뮤니티지수 3,106,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5,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16,607과 비교해보면 1.56% 상승했다.

3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454 미디어지수 214,124 소통지수 1,995,423 커뮤니티지수 1,504,0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5,0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21,078과 비교해보면 15.17% 상승했다.

4위, 뉴진스 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779,718 미디어지수 613,478 소통지수 587,223 커뮤니티지수 1,645,5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5,92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51,834와 비교해보면 5.04% 상승했다.

5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2,027 미디어지수 819,186 소통지수 653,053 커뮤니티지수 1,007,1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1,44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933,448과 비교해보면 10.7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민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27,998,488개와 비교하면 11.7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0% 하락, 브랜드이슈 4.96% 하락, 브랜드소통 2.74% 하락, 브랜드확산 19.4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밭탁하다, 졸업하다, 청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서울시 홍보대사, 샤넬 앰버서더'이 높게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99,310과 비교하면 0.66% 하락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7% 상승, 브랜드이슈 67.10% 상승, 브랜드소통 1.24% 하락, 브랜드확산 33.70% 하락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56%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