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81208550305873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141,65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인피니트, 제로베이스원, NCT,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샤이니, 몬스타엑스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81208555607033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692 미디어지수 1,888,123 소통지수 1,924,503 커뮤니티지수 2,391,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43,98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505,246과 비교해보면 37.71% 하락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530 미디어지수 1,709,090 소통지수 1,001,529 커뮤니티지수 1,860,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44,74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90,949와 비교해보면 10.10% 상승했다.
3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831 미디어지수 1,490,363 소통지수 1,286,102 커뮤니티지수 1,567,7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2,08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60,292와 비교해보면 145.77% 상승했다.
4위, 인피니트 ( 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821 미디어지수 1,475,700 소통지수 840,035 커뮤니티지수 900,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0,73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3,966과 비교해보면 539.88% 상승했다.
5위, 제로베이스원 (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우, 한유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428 미디어지수 899,044 소통지수 517,241 커뮤니티지수 598,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9,42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7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8,490,264개와 비교하면 2.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22% 상승, 브랜드이슈 7.01% 상승, 브랜드소통 12.64% 하락, 브랜드확산 7.0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발매하다, 입대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정국, 뷔, 포토카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59% 하락, 브랜드이슈 35.05% 하락, 브랜드소통 43.37% 하락, 브랜드확산 37.4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