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24%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1403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6.5%다.
카카오는 올해 3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조295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톡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5177억원을 기록했다.
톡비즈 매출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했으며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은 전 분기 대비 8%, 전년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832억원이다.
플랫폼 기타 매출은 카카오페이 글로벌 거래액 증가와 카카오모빌리티 전 사업부문의 성장 등의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4285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조1315억원이다.
스토리 매출은 일본 분기 최대 거래액 경신과 무빙 등 국내 오리지널 웹툰 IP 조회수 증가에 힘입어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491억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한 5133억원이며, 미디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46%,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070억원이다.
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262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3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18% 늘어난 2조206억원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하도록 사업 구조를 굳건히 하고,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투자하는 등 기본에 집중하는 경영 기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nr56@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