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김호중, 3위 이찬원 순
![[브랜드평판] 임영웅, 트로트 가수 2023년 1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12608453309939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26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8,771,664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임영웅, 김호중, 이찬원, 박지현, 영탁, 손태진, 장윤정, 정동원, 설운도, 나훈아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임영웅, 트로트 가수 2023년 1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12608462309902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2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634 미디어지수 895,468 소통지수 871,204 커뮤니티지수 997,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4,40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220,879와 비교해보면 13.15% 상승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3,894 미디어지수 633,793 소통지수 757,645 커뮤니티지수 849,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4,5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39,933과 비교해보면 10.02% 상승했다.
4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538 미디어지수 721,804 소통지수 828,797 커뮤니티지수 909,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5,0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55,017과 비교해보면 21.66% 상승했다.
5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79,728 미디어지수 506,849 소통지수 590,693 커뮤니티지수 684,1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1,41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84,945와 비교해보면 24.0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109,256개와 비교하면 4.0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 하락, 브랜드이슈 5.42% 하락, 브랜드소통 37.66% 상승, 브랜드확산 1.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국투어, 아임히어로, 영웅시대'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6%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