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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024년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 선정

입력 2023-12-13 10:30

카카오는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공식 대행사와의 협력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KPP(Kakao Premier Partner)’ 프로그램의 2024년 파트너사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공식 대행사와의 협력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KPP(Kakao Premier Partner)’ 프로그램의 2024년 파트너사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 카카오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카카오는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공식 대행사와의 협력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KPP(Kakao Premier Partner)’ 프로그램의 2024년 파트너사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KPP’ 프로그램은 카카오모먼트를 운영하는 공식 대행사 가운데 우수한 파트너사들을 선정해 전문성을 키워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는 매년 전체 공식 대행사로부터 신청 받아 선정되며, 매출 및 성장률, 사업자 수, 파트너사로서의 성장 및 협업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올해는 총 18개의 대행사가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카카오는 파트너사에 카카오비즈니스 사이트에 KPP 인증마크를 부여하며,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통한 광고 전략 성공 사례 웨비나 운영, 대행사 홍보 활동 등을 지원한다.

카카오는 이 밖에 광고 퍼포먼스 강화를 위해 △매출 신장을 위한 별도의 프로모션 혜택 제공 △세일즈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진행 △KPP 대상 특별 간담회 운영 △세일즈 지원을 위한 자료 제공 △네트워킹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상시/정기 미팅 등의 행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이종원 광고사업부문장은 “KPP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들이 높은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고 카카오와 함께 협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카카오의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을 위해 고민하며,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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